일전에 하부쪽 전문가를 모십니다 해서 꼭 오른쪽 유턴시에만 또르르 소리가 난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몇몇분께서 글을 달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몇일전에 서비스 센터에서 차를 찾아 왔고 소리가 일단은 사라졌기에 알려 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허브베어링, 등속조인트 및 하부 볼트 체결문제 등등 의문은 많았으나 엔진 중간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V 스트럿바의 볼트를 기존 토크보다 더 강하게 채운결과 소리가 사라진것 같습니다.
볼트를 꽉 꽉 채우는게 장땡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벤츠는 각 볼트마다 몇토크까지 채우라는 토크 한계점이 있나봅니다. 해서 허용치 오차 범위안에서 볼트를 더 조였다 하네요.
일단 스트레스가 없어서 좋네요.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혹시 한번 체크들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정비하는 업체는 토크렌치로 조이고
허접한 업체는 임팩으로 조지더라구요
벤츠뿐만 아니라 타업체 차종들도 임팩으로
죠지는거보면 저거 담에 어케 풀어야하나
걱정될때도 있어요~~~
저도 보고 놀란것중에 하나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