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들어와봅니다~^^
다름아니라 ABS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차량은 BMW M4입니다..
ABS...
휠회전수에 의해 개입여부가 결정되나요?
순정이 19인치인데 18인치로 다운하였습니다
앞뒤 전부 순정대비 지름이 각각 18mm 작아졌는데요..
이것이 ABS작동시점과 관련이 있을까요?
휠 회전차때문에 ABS개입이 빨라질수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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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알기로도 상관 없는데
아마 인치 내리면서 새로 바꾼 타이어가
그립이 잘 안 나오나봐요~
타이어 그립이 부족하면 ABS 잘 걸림 ㅎ
사고싶은데 사이즈가ㅎ ㄷ ㄷ ㅠㅠ
앞에꺼 제뒤에 들어가도 빡시네요 ㅋㅋㅋㅋㅋ
톱니의 이를 센서가 감지를 해서요.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81811&cid=42331&categoryId=42335
차가 이상있나 보네요.
일단 타이어가 작던 크던 톱니의 이만 체크 하기 때문에 타이어 크기는 아닌것 같구요.
톱니 사이에 이물질이 껴 있던지 아님 센서나 모듈이 이상 있지 않을까요?
센타를 일단 가시는게 맞을 듯 합니다. 확인이 우선인지라....
고장이 아니라 다행입니다.ㅎ
m4는 예민한가 보군요. 하나 알아가네요.ㅎ
그리고 와인딩에서 ABS가 걸리게 운전을 한다는건 자기 차의 임계 블레이킹 포인트를 잘 모른다는 소리가 되고
이것은 자기차의 브레이크 페달링에 대한 필링을 못느끼고 운전하고 있다는 소리가 됩니다.
소시적 빠르게만 운전했지, 차량의 리듬감이 부족했던걸 이제서야 조금씩 알고 있는 전직 ABS 모듈 개발자가 몇마디 끄적 거려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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