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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뭉로마 17.06.15 01:57 답글 신고
    잘모르기에 ㅠㅠ;; 다른분이 써주실꺼에요
  • 레벨 소장 TwinM 17.06.15 03:34 답글 신고
    상관없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7.06.15 04:49 답글 신고
    오랜만이에요~ㅎㅎ

    제가 알기로도 상관 없는데

    아마 인치 내리면서 새로 바꾼 타이어가

    그립이 잘 안 나오나봐요~

    타이어 그립이 부족하면 ABS 잘 걸림 ㅎ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4 답글 신고
    R-S4에서 R-S4로 바꿨어요 ㅎ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17.06.15 11:48 신고
    @갤러리아 헐 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Zylent 17.06.15 07:02 답글 신고
    타이어가 뭐에서 뭐로 바뀐거죠?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5 답글 신고
    한국타이어 R-S4에서 R-S4로 바뀌었으나 40사이즈에서 35사이즈로 바꿨어요
  • 레벨 소장 장인입니다 17.06.15 07:52 답글 신고
    갤러리아님타야 팔던데 ...

    사고싶은데 사이즈가ㅎ ㄷ ㄷ ㅠㅠ

    앞에꺼 제뒤에 들어가도 빡시네요 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5 답글 신고
    앗! 보셨군요 ㅎㅎㅎ
  • 레벨 상사 1 오니즈카a 17.06.15 08:25 답글 신고
    오랜만이시네요 엄청난 고수님께서 여기에 질문을 하시다니 ㄷㄷㄷㄷ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6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 레벨 원사 2 rajakal 17.06.15 08:33 답글 신고
    vdc는 개입할텐데 abs는...??!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7 답글 신고
    VDC는 항상 끄고다녀서 괜찮은데 ABS가 말썽이네요 ㅠㅠ
  • 레벨 소위 3 메롱빠 17.06.15 13:10 신고
    @갤러리아 항상끄고 다녀서 ㄷ ㄷ ㄷ +_+
  • 레벨 상병 썰렁고기 17.06.15 10:16 답글 신고
    타이어 사이즈랑 상관 없습니다.
    톱니의 이를 센서가 감지를 해서요.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81811&cid=42331&categoryId=42335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8 답글 신고
    휠타이어 지름이 작아져서 톱니의 이가 회전차가 생겨서 순정보다 더 빠르게 회전이 줄어들어서 그러는걸까요?..
  • 레벨 상병 썰렁고기 17.06.15 16:13 신고
    @갤러리아
    차가 이상있나 보네요.
    일단 타이어가 작던 크던 톱니의 이만 체크 하기 때문에 타이어 크기는 아닌것 같구요.
    톱니 사이에 이물질이 껴 있던지 아님 센서나 모듈이 이상 있지 않을까요?
    센타를 일단 가시는게 맞을 듯 합니다. 확인이 우선인지라....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20:00 답글 신고
    지름이 작으니 톱니 이빨 체크가 더빠르게 되나봅니다 지름이 큰것과 작은것에 톱니한바퀴도는 시간이 다를테니까요.. 순정사이즈 꼽으니 괜찮네요..차량 이상은 아닌듯합니다...만오천밖에 안탔습니다..
  • 레벨 상병 썰렁고기 17.06.15 21:03 신고
    @갤러리아
    고장이 아니라 다행입니다.ㅎ
    m4는 예민한가 보군요. 하나 알아가네요.ㅎ
  • 레벨 소장 짬찼냐 17.06.15 10:34 답글 신고
    불판이 잘 달궈졌네요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49 답글 신고
    넵 뒤는 불판인뎅 앞은 용광로네용..ㅋㅋ
  • 레벨 상사 1 옴니아 17.06.15 11:18 답글 신고
    ABS가 걸리는 조건은 기어센서로 전달되는 임계값을 넘어갈때 걸리게 됩니다(몇가지 변수들도 존재는 합니다).
    그리고 와인딩에서 ABS가 걸리게 운전을 한다는건 자기 차의 임계 블레이킹 포인트를 잘 모른다는 소리가 되고
    이것은 자기차의 브레이크 페달링에 대한 필링을 못느끼고 운전하고 있다는 소리가 됩니다.
    소시적 빠르게만 운전했지, 차량의 리듬감이 부족했던걸 이제서야 조금씩 알고 있는 전직 ABS 모듈 개발자가 몇마디 끄적 거려 봤습니다.
  • 레벨 상사 1 갤러리아 17.06.15 11:55 답글 신고
    순정사이즈가 255-35-19, 275-35-19라서 18인치 다운하면서 지름맞출려고 265-40-18, 275-40-18사이즈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265-35-18, 285-35-18사이즈로 바꾸면서 지름이 2센티정도 작아졌는데요...말씀 하신 임계 브레이킹포인트 아주 잘알고있습니다~ 같은속도 같은주행시 똑같이 브레이킹을 하였는데 안걸리던 ABS가 매번 개입하길래 이상하다 싶어서 질문남겼습니다..새타이어 코팅은 벗겨졌구요~ 노면상태도 좋구요~ 페달이 밟히는자체가 전보다 조금만 밟아도 ABS가 개입되요..개입되는 형상도 틀립니다..전에는 타이어에서 끽끽소리나면서 개입되었다면 지금은 페달만 톡톡톡 거리네요...마치 눈길에서 ABS개입되듯이 페달 엄청떨리면서 차는 쭉 가버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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