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풀배기 뽑았는데
다른 튜닝샵 가니깐
배기관 중간이랑 머플러 엔드 팁 용접을 알곤으로 안했다고 돈주고 왜 이렇게 했냐고 하더군요.
아시는 분도 수입차 부품 수입 일을 하시는데 알곤으로 안 하면 녹슨다고 하더군요 ㅠㅠ
CO2 용접으로 한게 아닌가 싶은데 ㅠㅠ
일단 제가 직접 녹 전환제 발라놨는데 초짜인 제가 봐도 비드도 엉망이긴 하고 ㅠㅠ
풀배기 뽑은 샵에 가서 따질까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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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풀배기 뽑았는데
다른 튜닝샵 가니깐
배기관 중간이랑 머플러 엔드 팁 용접을 알곤으로 안했다고 돈주고 왜 이렇게 했냐고 하더군요.
아시는 분도 수입차 부품 수입 일을 하시는데 알곤으로 안 하면 녹슨다고 하더군요 ㅠㅠ
CO2 용접으로 한게 아닌가 싶은데 ㅠㅠ
일단 제가 직접 녹 전환제 발라놨는데 초짜인 제가 봐도 비드도 엉망이긴 하고 ㅠㅠ
풀배기 뽑은 샵에 가서 따질까요?? ㅠ
머플러의 경우에는 두께가 얇기 때문에 용접을 아주 잘한다고 하더라도 아크 용접으로는 완젹한 목적을 이룰수도 없지만 후처리에서도 알곤용접에 비해서 우수할 수 없다는 점에서 자동차오너들의 지적은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알곤용접봉을 이요한 용접일 경우에는 일반젇으로 용접할 부위의 갭(Gap)이 넓은 경우에 용가봉으로 사용하는 경우와 후판(두꺼운판)의 베벨 가공용접시에 육성을 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 STS-308의 재질이 많이 권장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밀 용접은 모재만을 용융해서 녹임으로서 이론밀도가 가능하기도 하며, 공정도 간단하기 때문에 후가공(그라인더로 연삭이나 마감)이 전혀 필요 없이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반 튜닝샵에서는 전기용접 보다는 알곤 용접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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