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portsseoul.com/news/life/social/060821/20060821114353281000.htm
↑위에 기사링크 클릭
한국보다 미국이 싼건 알고있었지만, 이정도로 한국에 폭리를 취할줄은 몰랐군요.
미국 판매가 대비 2배가 넘는 가격입니다. 아무리 풀옵션이라 하더라도 옵션 얼마한다고 그럽니까.
똑같은 4.2콰트로인데, 나머지 차이나봐야 얼마 차이 난다고?
원래 이 기사는 네이버 메인에 있던 기사인데, 몇시간만에 삭제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아우디코리아측에서 삭제 압력을 넣었겠죠.
물론 아우디Q7 살건 아니지만, 이번일을 계기로 수입차들의 엄청난 폭리가 이슈화되면 좋겠습니다.
어쩐지 런칭쇼할때 돈을 개념없이 펑펑 쓴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대당마진을 엄청 높여서 그런 허풍스러운데다 돈을 쓰는것이었군요?
그뿐만 아니라, 비쌀수록 헤벌레~해서 개념없이 구입하는 한국 소비자들도 각성해야 합니다.
수입차 시장점유율이 판매댓수로 따져서 4%입니다. 아마 판매 금액으로 따지면 10%를 벌써 넘어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대당 판매가격이 엄청 높으니까..)
이제 수입차도 시장이 어느정도 형성된 만큼, 마진을 줄이고 가격을 낮추어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일단, 한미FTA가 실시되면 미국 자동차들의 가격인하와 파상공세 때문에 수입차 시장 전체가 어느정도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입니다.
아무튼, 높은 브랜드 가치로 폭리에 콧대높은 배짱장사를 하고 있는 독일차 3사들은 하루 빨리 정신차리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