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아스라다AKF 17.10.19 12:09 답글 신고
    굿ㅋ임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44 답글 신고
    오호 지를까요?
  • 레벨 상사 2 보호지 17.10.19 12:12 답글 신고
    저도 궁금하네요;;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45 답글 신고
    같은 입장이군요
  • 레벨 대위 3 아스라다AKF 17.10.19 12:13 답글 신고
    네오테크 스테빌에 리어토션바 까지 했는데

    코너돌땐 확실히 덜 기울어지니까 좋아요.

    직빨 차이는 모르겠고요.

    나쁠건 없는듯.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45 답글 신고
    노면 안좋을때 한쪽 들리면 도로를 같이 놔버리거나 하진 않겠지요?
  • 레벨 원수 6500rpm 17.10.19 12:19 답글 신고
    원리상 좌우 서스가 같이 수축하고 펴지도록 해주는 장치인데요.

    롤이 줄어들어서 코너링이나 급차선변경 시 안정감이 좋아집니다.

    승차감은 안좋아지구요. 특히 노면 안좋은 곳에서 뒤뚱거림이 심해지고 과속방지턱 비스듬히 넘으면 괴롭습니다. (좌우 독립식 서스펜션을 묶어버리는 효과임)

    저는 스프링 댐퍼는 안해도 스테빌은 꼭 해요 ㅋ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51 답글 신고
    뒤뚱거림은 심해지는군요
    과속방지턱은 어떻게 괴로운건지, 한쪽이 떠버리게 될까요
    아무래도 양쪽을 묶어 버리면 롤은 줄지만 토션빔 비슷하게 되는것인가 궁금하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7.10.19 13:14 신고
    @Heartbeat 네 노면 좌우 편차를 하체가 흡수하지 못하고 그대로 요동칩니다.
    고른 노면에선 와따구요 ㅋ
  • 레벨 소령 1 잠자지 17.10.19 12:24 답글 신고
    롤을 억제하는것보다 롤을 이용하는 기술을 익혀보세요~~~~롤이 있다해서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52 답글 신고
    고수이시군요
    소프트한게 접지력이 떨어지는건 아니라고 듣긴 했는데 롤이 있음 아무래도 한박자 늦고 재미가 덜하잖아요
    롤을 이용하는건 반발력을 방향 전환이나 코너 탈출시 이용하는것인지요
  • 레벨 상사 1 휴ㅠ 17.10.19 12:28 답글 신고
    스테빌은 갠적으로는 강추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52 답글 신고
    주로 추천하는 의견쪽인 것 같네요
  • 레벨 상사 1 오니즈카a 17.10.19 12:47 답글 신고
    스테빌은 강추입니다 가격대비 체감 성능도 최고에요!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2:53 답글 신고
    그렇군요
    달려보신 분이 하는 말씀이라 신뢰가 갑니다
  • 레벨 소위 1 부천한량 17.10.19 12:49 답글 신고
    (스테빌라이저가 본네트열면 가로 지르는 쐬빠이쁘에요?)
  • 레벨 병장 노블레스007 17.10.19 12:52 답글 신고
    고거는 스트럿바 인듯합니다
  • 레벨 소위 1 부천한량 17.10.19 13:12 신고
    @노블레스007 ㅋㅋ 그럼 머에요 스테빌은?
  • 레벨 대위 3 아스라다AKF 17.10.19 14:31 답글 신고
    엔진룸안에 쇼바결합되는곳에 장착되는것이 스트럿바

    스테빌라이저는 맴버 안쪽에 조향축있는곳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7.10.19 13:08 답글 신고
    보통 스티어 성향을 바꾸기 위해서
    전 후 스테빌 두께보강을 합니다.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3:27 답글 신고
    보통 앞뒤 같이 하게 되는거지요? 앞뒤 굵기 차에 따라 스티어 성향도 바뀌는군요 근데 그건 기성품에서는 선택할 수 가 없겠네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7.10.19 15:25 신고
    @Heartbeat 보통 앞뒤 같이 하게 되지만 극단적인 변화를 위해 한쪽만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브랜드에 따라 같은 차종의 스테빌 두께 선택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또 스테빌 링크의 채결부도 선택 가능한 부분도..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7.10.19 13:14 답글 신고
    돈이 좀 드가서 그렇지


    하면좋죠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3:27 답글 신고
    슬슬 해야겠다는 확신이 오네요
  • 레벨 중령 3 불꽃테리 17.10.19 13:33 답글 신고
    제가 투카 탈 때 아이박 스테빌로 교체했었는데...

    돈 들이고 가장 돈값하는 튜닝중 하나 였습니다. 휠, 서스, 타이어와 더불어...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6:38 답글 신고
    그렇군요~ 대부분 만족도가 높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Heartbeat 17.10.19 16:39 답글 신고
    그러기엔 너무 뚱뚱한 차라..
    궁금한게 잠자지님과는 어떤 관계이신지요
  • 레벨 중령 1 N54COBB 17.10.19 18:32 답글 신고
    절대 해야하는 아이템이죠
  • 레벨 대령 3호봉 메가100 17.10.19 18:49 답글 신고
    후륜차만 타왓는데...
    노면이 튀는 코너에선 뒤가 잘 날라요.
    순정은 롤이 있는 대신 쓸리면서 날리는 느낌이라며
    강화스테빌은 폴짝~폴짝~~~~
    셋팅단계가 있는 제품군이면 처음엔 약하게 하심이...
    고속도로에선 그냥 왓따~~지만 일반 않좋은 국도에선 그닥이더라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