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출력은 괜찮은데 롤이 좀 있어서 스테빌라이져를 하고 싶은데요
이전에 서스는 건드려 봤는데 스테빌라이져는 한번도 안건드려 봐서 어떤 느낌일지 궁금합니다
롤이 좋아진다고 하는데 체감이 확 오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혼자 타지만 주말에는 가족도 태우고 다녀서 잔진동이라던지 승차감이 너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되구요
코너에서 접지력은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은데 더 떨어지지만 않으면 괜찮구요
실제로 해보신분들 알려주셔요~ 그리고 아이박이나 H&R이런걸로 하는게 좋겠지요?
코너돌땐 확실히 덜 기울어지니까 좋아요.
직빨 차이는 모르겠고요.
나쁠건 없는듯.
롤이 줄어들어서 코너링이나 급차선변경 시 안정감이 좋아집니다.
승차감은 안좋아지구요. 특히 노면 안좋은 곳에서 뒤뚱거림이 심해지고 과속방지턱 비스듬히 넘으면 괴롭습니다. (좌우 독립식 서스펜션을 묶어버리는 효과임)
저는 스프링 댐퍼는 안해도 스테빌은 꼭 해요 ㅋ
과속방지턱은 어떻게 괴로운건지, 한쪽이 떠버리게 될까요
아무래도 양쪽을 묶어 버리면 롤은 줄지만 토션빔 비슷하게 되는것인가 궁금하네요
고른 노면에선 와따구요 ㅋ
소프트한게 접지력이 떨어지는건 아니라고 듣긴 했는데 롤이 있음 아무래도 한박자 늦고 재미가 덜하잖아요
롤을 이용하는건 반발력을 방향 전환이나 코너 탈출시 이용하는것인지요
달려보신 분이 하는 말씀이라 신뢰가 갑니다
스테빌라이저는 맴버 안쪽에 조향축있는곳
전 후 스테빌 두께보강을 합니다.
하면좋죠
돈 들이고 가장 돈값하는 튜닝중 하나 였습니다. 휠, 서스, 타이어와 더불어...
궁금한게 잠자지님과는 어떤 관계이신지요
노면이 튀는 코너에선 뒤가 잘 날라요.
순정은 롤이 있는 대신 쓸리면서 날리는 느낌이라며
강화스테빌은 폴짝~폴짝~~~~
셋팅단계가 있는 제품군이면 처음엔 약하게 하심이...
고속도로에선 그냥 왓따~~지만 일반 않좋은 국도에선 그닥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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