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QL 2.0 출고후 정말 신기했던 3가지
1. 성능
첫 국산 2.0디젤이었고 그전 2.0디젤은 520d뿐..
솔직히 160~180까지 큰차이 없더군요
잘나가요... 1차 충격
2. 직진안정성 및 코너링
최신 국산차들도 수입차처럼 탄탄한 서스를 지향하듯 부드럽지만 탄탄한 서스..
적당한 롤을 이용해 코너돌면 생각보다 잘 돌아갑니다.
고속도로 길만 괜찮으면(부울같은) X80~Y10항속도 크게 불안하지 않아요 (2차충격...)
단. 불안하지 않은것과 안정감이 느껴지는건 완전 다른이야기죠.
안정감은 없습니다 불안하지 않을뿐.
(HG는 출렁출렁~ 불안불안 했는데..)
3. 실내공간
이건 뭐... 신기합니다ㅋㅋㅋ
실제로 차체는 SQ5랑 비슷한거 같은데 실내공간이 훨 넓어요..
구형 X6정도...? (2014년식 X6 M50D 1년소유)
국산차 정말 좋아요.
다만 수입차.. 독3사랑 비교는 가성비로 해야죠
주행의 안정감부터 고속항속 느낌도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제네DH 380도 고속느낌은 520d보다 훨~~~ 못합니다.
제네(신차~6만키로주행) 520d M펙(신차~5만주행)
요즘 국산 많이 좋아진건 사실이죠ㅎ
6세대 순정골프 gtd가 먼저 보내주고도 잡습니다
그리고 쩜 시킵니다 (140마력 노말 tdi한테도 쉽진 않으실 거에요 ^^;;)
지인차랑 해봤습니다 웃긴건 지인도 하기전에 자기차가 빠르다고 생각하고 있던 ㄷ ㄷ ......
근데 520이랑 비슷한건 좀 착각이시거나 많이 아닌거 같습니다 스알 그닥 잘나가는차는 아닙니다 ㅠ
스알t-gdi 탔었으나 이차또한 전 그닥이었단 걸로 ....하체 쓰레기
아우토반에서 200키로 이상으로 달리는 디젤 gt모델이랑 자꾸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스알 쏘렌토 ..
1차선 안방주행에 급할때 안비키고 곤죠 부리시고 그래서
몇번 풍차 돌려드린 기억이 있습니다 패밀리카 용도에 맞게
패밀리카로 편안하게 타는 차인데 자꾸 그런차로 달리려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썩 없어 보이고 보기 좋진 않았었습니다 .... 뭐 사실 제 출퇴근용차도 후진 차이긴 한데 .. 저도 제차 빠르단 생각 안합니다 그닥 ... 달리고 싶으시면 저처럼 저비용 고성능 잡아돌리는 세컨 한대 지하에 짱박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우선 현재 QL 2.0디젤, SQ5, F타입 쿱S 소유하고 있습니다.
(제 작성글 보시면 아실꺼에요)
GTD는 제가 알기로 골프에 520엔진 넣은거 아닌가요..?
태생이 스포츠성 디젤 해치로 나온차라 솔직히 QL과 비교대상은 아닌것 같고..
140마력 노말 TDI와도 힘들다는건 수긍하기 힘들군요..
여유롭진 않아도 배기량이랑 마력이 있는데...
본문에도 적혀있듯 520D와 차이는 있죠.
단지 큰차이는 없을뿐..
물론 실제로 달려보진 않았고 제 느낌입니다만
그래도 5만까지 타고다닌 느낌을 생각하면 적어도 체감상 160까지는 비슷한거 같네요
(실제론 차이 많이날 수 도 있겠죠)
소유하신 차종이 GTD인거 같아 적어보면
제원상 184Hp 38토크 1430Kg
제로백7.5초 제로이백35초 정도인데
고속영역이 아니면 2.0 QL 풍차가 쉽게 가능한가요..?
Sq5도 디젤 SUV중 빠른편에 속하는데..
(구형 X6 M50D보다 빠르죠)
313마력 66토크 2톤
제로백5.1 제로이백22초
이정도 스펙 차이가 나야 쉽게 풍차던 쩜이던 가능한것 같더라구요...(경험상)
QL이 밟는차 절대 아니고 GTD보다 한참 밑이라 생각합니다만
패밀리카로 달려서 없어보이는 사람이 된거같아 적습니다ㅜ
(장거리 일하는 용도로 써서 달리지도 않아요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