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쯤 타고 흡기 크리닝 하면서 찍어둔 사진입니다.
갑작스런 출력저하오류 발생 + 80키로 이상 가속불가로 인해 가장 의심스러운 흡기메니, egr, 등등 흡기계통을 싹 청소했었죠.
근데 원인은 너무 낡아버린 오픈흡기 필터떄문이었다는거;;;
필터에 구멍이 숭숭 뚫리고 오염도 심하고, 이것때문에 MAF값이 변해서 출력이 어쩌구....
보시는것처럼 시커멓게 때가 찌들어 있습니다. 마치 순수함을 잃은 제 마음처럼요....
근데 작업하시는 사장님이 키로수대비 이정도면 양호한거라고 하시더라구요 ㄷㄷ
아래 사진은 참고용으로 퍼온사진 입니다.
보통은 이렇게 좀 심각한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심심해서 드라이버로 SSG~ 긁어봤더니 ㅎㄷㄷ
아쉽게도 청소 끝난 사진을 못 찍었지만 벨브(드라이버로 긁은게 스월벨브입니다) 색상이 노란색이란걸 알게되었습니다 ㅋ__ㅋ
결론
1. 흡기메니 문제가 아니었다
2. 흡기필터 순정화 하니 차가 정상으로 돌아옴
3. 분사량, 흡기량, 부스트압이 안정됨
4. 차가 잘나가는지는 모르겠음
5. 결국 필요한 이유를 못 찾았음
6. 단, 저 스월벨브가 고착 된 경우라면 메니폴더 교체보다는 비용이 저렴하므로 대안은 될 수 있을 것 같음
막짤은 돌아가는 삼각별+__+
좀 타면 똑같이 원복됨
작업해주신 사장님도 뜯는거는 10만에 1번만 하고
중간중간 양품으로 청소하거나 그냥 새걸로 바꾸는게 훨 좋은 방법이라고 하시드라구욧
얇게 묻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스로틀바디를 새거로 바꿔도 변화가 없음 ㅋㅋㅋ
저정도까지 되는건 디젤차 뿐인거 같더라구요
재순환되는 배기가스에 가솔린보다 미세먼지가 많아서 카본이 많이 누적되는걸로 아는데...
전문지식이 없어서 어렵네욧...
체감으로 확 와닿지 않을 뿐이죠.
사람으로 따지면 코에 먼지가 쌓여있어도 숨쉬고 사는데 지장은 없지만
싹 긁어내고 나면 훨씬 편하게 숨쉴수 있는거랑 같은거죠 ㅎㅎ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오일캐치탱크 달면 도움이 된다던데
크루즈만 심한건지 오일캐치탱크 달았다 무제되는 경우가 생기드라구요.
일단 물건은 사놨는데 작업 잘 하는곳을 알아ㅘ야 겟네욧.
다시한번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몸뚱아리가 다른사람보다 둔해서 못 느낀것도 있을것 같네욧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