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돈이 마니 들겠죠....
지금 프론트 XG 2P + 320mm 로터 + 하드론ZR / 리어는 순정 세팅입니다.
저 하드론 지랄패드가 디스크 공격력이랑 분진이 심해서 부레끼를 좀 바꿔볼까 생각중인데...
목적
1. 제동력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
2. 분진, 디스크 공격력 감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4P캘리퍼 + 디스크사이즈 키움 + 리어 확장 요렇게 하면 될거같은데
시배목 전분가 횽들이 보시기에는 맞는 방법인것 같나욧??
그리고 요즘 국가에서 인증한 부레끼니 뭐니 해서 스X츠 인가 그거 아님 불법튜닝으로 간주된다던데
요거에 대해서 잘 아는 횽 있으심 좀 알려주세욧.
패드를 바꿔봐야겠네요~
역시 제동력을 포기하고 양보를 더열시밓 하는방법 말고는 없는건가요 +__+
힌동안 인증안된 제품은 검사도 안되니 마이 얘기가 많아서 고민중이거든요 ㅎㅎ
일단 타이어 바꾸세요
타이어 바꾸셨으니 패드 바꾸어 보세요(고성능 패드라 부르고, 분진과 소음의 원인이라 쓴다)
패드바꾸어 보셨는데 제동력이 별로인가요?
4p가세요. 하겠죠. 4P중에 종류 많죠? 흔히들 아는 만렘보 부터 시작이죠 근데, 정확하게 장착하면 상관없어요. 허나 대부분 와셔 대거나, 처음장착할때, 센터 제대로 안맞추고 장착하죠
(문제가 생김)
그리고, 몇몇 캘리퍼는 캘리퍼 내부 가공도 함, 왜? 디스크 큰거 써야하는데, 캘리퍼 안에 R값이 대응이안되거든요.. 이거 진짜 의미없어요..
패드는 어차피 만렘보용 1종류 나오는데, 그폭이 예로 300mm라 하면 결국 패드는 300mm가 닿는다는건데.. 디스크 키워봐야 닿는 면적 동일..(약간의 이득은있음 디스크 하우징이 커지니까. 발열에서 약간 유리함..)
애초에 나올때 부터, 380로터 대응되는 캘리퍼들은패드들 폭도 큽니다,
중복투자 안하시려면, 구매하시려는 4p
1.6차량에 예로 만렘보 하게 되면, 필히하는게 하이드로백 더하기.. 패달 위치 업 시키기 위해.. 부속들어갑니다.
허나 애초에 1.6에 하이드로백에 대응하는 피스톤이들어간 캘리퍼 쓴다면 신경 안쓰셔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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