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보배드림 전체메뉴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KIA 02/12 18:02 답글 신고
    진짜 엄청난 머신이네요 ㄷㄷ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2 18:23 답글 신고
    콜로라도 ZR2는 진짜 매력적이긴 합니다.
  • 레벨 중사 2 루피노스텔 02/12 19:33 답글 신고
    지랄2라길래 콜벳이나 카마로 지랄원 급으로
    봐서 한 7~800마력 되나보구나 싶었는대
    꼭 그런것만은 아니내유..

    그래도 멋짐 ㄷㄷ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3 09:51 답글 신고
    ㅎㅎㅎ

    콜로라도는 그냥 DSSV 서스펜션과 와이드바디로만 성능업된 차량입니다.
  • 레벨 중위 1 MIRAGE21 02/13 10:05 답글 신고
    미국의 자유로운 차량 튜닝과 다양한 옵션은

    구매층이 되고 땅이 넓어야 규제도 완화가 되죠.

    우리처럼 땅 좁아서 길도 집도 다닥다닥 붙어있고

    아파트가 많아 주차장에 차들이 몰려있는 환경에선

    차량 튜닝에 대해 규제가 심할 수 밖에 없어요.


    당장 액티언스포츠, 코란도스포츠도 주차하고 차 빼기

    힘들다고 하는 판에, 덩치 더 커진 렉스턴스포츠도

    동일한 문제가 있을거고, 그 보다 더 긴 수입중형픽업들은

    더 까다롭죠. 대형 풀사이즈 픽업은 뭐.....


    그래서 자동차 시장이 커지고 수입픽업을 자유롭게 굴리려면

    땅이 넓어져야 되요. 북한 땅으로 갈 수 있어야 하고,

    더 넘어서 중국, 러시아로 차 타고 갈 수 있으면,

    풀사이즈 픽업 맘대로 굴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요.


    그게 자동차를 다양하게 즐기고 튜닝규제 완화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북한과 사이좋은 정권을 지지해야 하는 이유기도 하죠.


    참고로...북한과 맨날 으르렁 거리는 척 하는 정권이

    한국 과소비 대상 탑 3에 수입차를 넣어 왔습니다.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3 10:43 답글 신고
    저도 어느정도는 공감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조금 너무 갔다 싶은 말씀도 있는 것 같기도 해요 ㅎㅎ

    개인의 의견은 모두 존중받아야하기에 직접적으로 동의하고 부정할수는 없지만,

    제 생각은

    국내에서 땅이 좁아서 인구밀도가 높아서 어떠한 차종을 구입할 수가 없다

    이런의견은 맞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차량 소비 패턴을 보면 일본처럼 경차 소형차 일색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길이 5미터가 넘는 SUV와 미니밴, 대형차들이 즐비하고

    국민차로 중형 대형차들이 길에 넘치는 나라가 흔치 않지요.

    크기로 국내 픽업트럭 시장의 한계를 설명하기에는 어느정도는 맞지만 어떤시각으로 보면 좀 다르기도 합니다.

    사실 국내 자동차시장이 매우 커진데 반해

    차고지 증명 제도가 없는 것이 저는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일본만 해도 오랜 세월동안 차고지증명으로 모든 주택과 공동주거시설에 의무 주차공간이 넉넉하게 들어가고,

    차고지를 확보하지 못하면 차를 살 수 없지요.

    또한 도심 혼잡 통행료와 주차비가 매우 비쌉니다.

    우리나라는 경제성장과정에서 자동차 제조사 성장을 위해 규제를 완화했고

    전 인구의 50% 이상이 공동주거시설에 살고있는 현실 속에서

    주차공간이 없거나 미비해도 차를 구입할 수가 있게 됐고요.

    결국 주차의 헬게이트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제와서 차고지증명을 하면 우리 다 죽으라는 말이냐라고 하는 분들도 많지만

    어느 시점에서 이 폐단을 끊어내지 못하면 우리나라의 모든 도로에는 이면주차된 차로 가득차게 될 것입니다.

    픽업트럭 아니라 그 어떤 차들도 운행하기 힘든 세상이 되겠죠.

    일부지역은 지금도 그렇다고 볼 수 있고요.

    물론 인구밀도나 국토 크기의 차이는 있지만

    여러가지 장치나 제도로 우리보다 경제력이 떨어지거나 인구밀도가 높은 나라에서도

    픽업 시장이 매우 큰 나라들이 있습니다.

    제 의견은 이겁니다.

    왜 일하는 트럭들을 30-40년간 포터 봉고가 차지하고 있는지....

    그것이 첫째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이지요.

    많은 개발도상국들은 일하는 트럭도 일본산 상용트럭 말고 픽업트럭으로 일을 하는 나라들이 꽤 많습니다.

    이왕 일할거 좋은 차로 안전하게 할 수 있는데

    우리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죠.

    2018년에도 30-40년된 플랫폼의 안전성 최악인 트럭들이 판매율 1-2위를 다투고있고.

    픽업트럭들은 레저용으로 되어버렸지요.. 사치품이 되었습니다....
  • 레벨 중위 1 MIRAGE21 02/13 10:54 신고
    @RVMOTORSKR

    그렇게 길들여져 와서요.

    수입픽업은 포도 밑에 여우에요.

    차가 크고 기름도 많이 먹으니 한국에선 힘들거야....

    일하려면 봉고포터가 짱이지...

    에 반세기 가까이 길들여져 왔어요.


    그 반세기엔 수입차에 대한 사치품 인식넣기도

    들어 있구요. 지금도 수입차=부자, 돈 많은 사람

    분위기가 있잖아요.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3 10:49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렉스턴은 좋은차가 맞습니다만

    가격만큼 하는 차고 아직 외산 픽업트럭들을 제대로 경험해본 소비자가 대한민국에는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경쟁자가 없는 모델들은 상품성이 떨어져도 잘팔리게 되고,

    픽업트럭 본연의 성능을 갖추지 못한채

    통풍시트나 오디오같은 부분이나 고급스럽게 만들어 팔면 가성비 좋다며 잘 팔리게 됩니다.

    픽업트럭은 안전에 대한 모든 부분이 완벽하게 갖춰져야하고

    적재와 견인을 한 상태에서 차체자세제어에 대한 부분을 개런티 해야합니다.

    그리고 수십년간 쌓은 픽업트럭만의 소비자 피드백들을 받아 DB화 하여 트럭은 계속 진화합니다.

    쌍용도 진화해야하고요.

    쌍용픽업트럭과 외산트럭을 동일하게 놓고 이것저것 따지면 편의장비 빼고는 사실 아주 찬양할 정도의 4륜구동 픽업트럭이라고 볼수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풀옵션에 애프터마켓 제품 이것저것 하면 거의 4천만원에 육박하게 되는데

    사실 이래도 가격을 상대적으로 본다면 저렴하지만

    픽업트럭으로 딱 놓고보면 훌륭하다고 할 수는 없지 않나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레벨 중위 1 MIRAGE21 02/13 11:04 신고
    @RVMOTORSKR

    그래서 내세울게 가성비에요. 중형픽업으로 나와서

    저변을 넗히는 부분도 있죠. 제가 렉스랑 콜로라도랑

    비교한 부분도, 좀 더 멀리보면, 렉스를 겪었던 분들이

    중형픽업도 한국환경에 괜찮네? 라고 인식이 변하면,

    그 다음은 출력이나 안전성에서 더 괜찮은 수입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설 수 있다는 거죠.


    물론 그 때가 되서도 가격적인 부분이 해결 안되면 안되는데,

    국산차가 고급화 해서 가격을 올려가고,

    수입차가 이거저거 적게 잡아도 매장운영하고 직원분들 넉넉히

    먹고 살 수 있게 물가라도 내려간다면, 어느정도에 가격대가

    아주 근접하거나 만나게되지 않을까....생각 합니다.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3 11:07 신고
    @MIRAGE21 미라지21님도 저처럼 생각하실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결국 저의 의견은 이겁니다.

    저는 소비자로써 더 나은 품질의 트럭들이 경쟁하기를 바라는 것이죠.

    그저 길들여지기에는 이제 세상이 너무 바뀌었고 소비자들도 똑똑해졌습니다.

    소비자 행동 열심히 하고

    법과 규제는 새로운 트렌드에 맞게 바뀌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똑같은 지구상에 살고 있는데 누구는 지구반대편에서 2~3만불짜리 F150에 짐 싣고 안전하게 일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느긋하게 운행하는데

    누구는 2-3천만원으로 경쟁자 없는 독점 상품으로 안전이나 주행성과 편의, 스타일링 모두 확보되지 않는 차를 타고 일해야하는 것은

    같은 인간으로써 삶의 질의 차이가 너무 크다고 보는 것이죠.

    아무리 시장이 작다고 해도 상품이 좋지않으면 사지 않거나 상품성에 대한 소비자 문제제기를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좋은 상품을 누리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야지요.

    뭐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ㅎㅎ

    솔직히 2018년에 나온 픽업트럭에 견인 브레이크 컨트롤이나, 스웨이컨트롤, 능동형 안전장치(단순 경고가 아닌 제동 및 차선유지), 쪽창문, 2열도어 안전성, 후면 범퍼 스텝 부재, 하체 보호, 견인에 의한 별도 미션 대응, 적재함 편의기능, 내구성, 튜닝 포텐셜 등이 제대로 갖춰지길 바랐는데,

    실내의 변화외에는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아 조금은 실망을 한 상태입니다.
  • 레벨 소장 킹콩친동생 02/13 10:23 답글 신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중위 1 MIRAGE21 02/13 10:46 답글 신고
    렉스턴스포츠는 차 성향이 zr7같은 터프함 목적 보다는

    전원일기 브금 틀고 비포장 시골길 부모님 만나러 온 가족이

    타고 가는 컨셉이라, 다다음 모델이 아마 그러지 않을까...^^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3 10:50 답글 신고
    후덜덜 멋지죠
  • 레벨 중위 1 MIRAGE21 02/13 11:12 답글 신고
    RV모터스님 생각이 백번 맞습니다.

    아직 우리가 받아들이지 못하는 거지만,

    좋은 쪽으로 니갈 겁니다.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3 11:13 답글 신고
    ㅎㅎ

    김미파이브!

    하이파이브!
  • 레벨 일병 kwongun 02/14 04:54 답글 신고
    가격이 얼마에요?
  • 레벨 원사 3 RVMOTORSKR 02/14 09:26 답글 신고
    국내 가격은 7천만원대 입니다.

덧글입력

0/2000

이전글
[시승기] 미래가 다가오는 속도! 테슬라 모델 S
다음글
제네시스 G80, EQ900 핸들이 의외로.....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자동차지식인
시승기
자료실
내차소개
자동차동영상
특종사진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