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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YNC 18.04.01 00:24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국내에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이 심하게 많은것도 정비자격증 없이 쉽게 돈벌수 있는 사업며 마진을 많이 남겨먹을수 있죠. 다양한 엔진오일을 구매할수있는 나라도 우리나라밖에 없을꺼에요...미국은 그냥 모빌, 펜조일(쉘), 모튤, 리퀴몰리, 캐스트롤 뭐 이런거만 사용하거든요...가격도 정말 저렴하구요. 국내 정유사에서 만드는 뭐 SK 지크탑이면 M4, M5등 터보차들에게도 충분한데...그 이상을 데일리카에서 사용하는건 돈낭비죠...물론 뭐 감성이나 플라시보 효과를 원하시면 더 비싼걸 사용하면 되지요..모빌도 SK 베이스유를 사용하고 있구요..

    엔진오일 판매자들이 거품홍보와 마진을 정말 많이 남겨먹기에.....이런 사태가 일어난거지요...국산=안좋음 외제=좋음..전 그래서 그냥 저렴하고 오일성능 최고인 SK사의 지크탑이나 레이싱 사용하고 그냥 데일리는 x9 사용합니다..
    답글 4
  • 레벨 이등병 Z3000 18.04.01 14:00 답글 신고
    에스테르유랑 일반광유랑 같은차종으로 실험을한적이잇습니다. 실험내용은 냉각팬이 어떤오일이 많이 돌아가느냐인데... 결과는 아이들링 1시간동안 냉각팬 작동 횟수가 광유의경우 2.5배가량 많이돌더군요

    오일은 모튤300v와 지크 일반광유엿음.

    두차량 다시 모튤300v로 동일한상태에서 테스트하니
    놀라울정도로 횟수가 똑같아짐

    고온에서 오일압력의 변화도 너무커서 절대로 광유를 안넣는 1인입니다
    답글 0
  • 레벨 원사 1 헤로에 18.04.01 20:57 답글 신고
    택시만 봐도 엔진오일 비싼거 필요없다는 결론이 나옴. 물론 정비를 정기적으로 하고 매일 운행하여 기계적으로 훨씬 좋은 조건이긴 하지만 수십만 키로 뛴 택시가 더 조용하고 진동도 없고 잘 나감ㅋㅋ
    답글 0
  • 레벨 일병 실리마틴 18.04.07 22:59 답글 신고
    국산오일 최상급이면
    SK 지크탑
    GS 킥스파오1
    S오일 세븐 PAO
    이정도만 써도 넘쳐날꺼 같아요.
    규격에 맞다면 스포츠카나 슈퍼카에 넣고 써도 될껄요

    수입 쓰고 싶다면 베이스유 만드는 기술도 없는 듣보잡 회사제품 쓰지말고 모빌원,쉘 같은 유명한거 쓰세요.

    근데 진짜 다들 상시 경주할것도 아니고 써킷에서 차 굴릴것도 아니고 저렴이 쓴다 흙수저라니 말씀들이 심하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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