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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KlLLER 18.04.25 20:32 답글 신고
    5분
  • 레벨 상병 DdoE 18.04.25 20:49 답글 신고
    ㄷㄷ..5분씩이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DdoE 18.04.25 20:50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욥.
  • 레벨 소위 2 나다십샛기야 18.04.25 20:33 답글 신고
    .6터보 인데 보증 남았어도 예열은 하고, 후열은 집에올때 천천히 와서 1분정도 있다가 꺼버립니다
  • 레벨 상병 DdoE 18.04.25 20:53 답글 신고
    주차장에서 서행후 주차하고 시동끄면 괜찮겠죠??
  • 레벨 소령 3 7303sr 18.04.25 20:38 답글 신고
    안해도 괜찮습니다
  • 레벨 상병 DdoE 18.04.25 20:54 답글 신고
    후열 안 해도 터빈수명에 문제 안 생기나요??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18.04.25 20:47 답글 신고
    어느정도로 알피엠을 조지고 타셨느냐에 따라 다르겠죳 그냥 일반도로 급가속 없이 알피엠 2~3천 이하 주행이라면

    목적지에 도착하셔서 차가 정차한후 내릴 차비 하고 내릴때쯤에 끄는걸로 충분 하겠지용 뭐 갑자기 60~80 킬로 달리다

    저기닷!! 급뿌레이크!!!! 도착! 1초만에 시동 오프! 이러실껀 아니잖아용..여러 조건이 있는데 필요한 조건을 안거시고

    그냥 과급차량들 예열은 안해도 후열은 필수 인가요 하시면 너무 여러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뭐라 답하기가 애매하네영
  • 레벨 상병 DdoE 18.04.25 20:55 답글 신고
    엇.. 그러네용 가혹주행후라면 필수겠죠??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18.04.25 20:59 신고
    @DdoE 아무래도 무조건 필수겠죳!!가혹주행을 위한 차량이라면 온도관련한 기능들을 사제로??라도 다셔서

    신경 써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닷. 엔진오일 같은것도 좋은걸로 써주시구욧(광유보단 100% 합성으롯)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18.04.25 20:53 답글 신고
    부스트 안쓰고오시면
    후열은 크게 필요없어보이네욧+_+
  • 레벨 상병 DdoE 18.04.25 20:57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닷!! 안전운전하세용.
    ps.젠쿱 이쁘네욥
  • 레벨 대장 Zylent 18.04.25 21:08 답글 신고
    갓길에 주차 - 후열

    지하주차장 기웃기웃 - 바로스탑
  • 레벨 소장 GRB 18.04.25 21:18 답글 신고
    그런거없어요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25 21:25 답글 신고
    동네길 들어오면서 후열 끝.
    시동걸고 동네길 나오면서 예열 끝.
    차에 이상있을 정도라면 시동꺼도 시동이 안꺼지고 냉각 순환됨
    경우에 따라서는 시동은 꺼지고 팬은 계속 돔.
    그러니 밥먹는듯이 그런 운행하지 않는다면 신경 안써도 될 문제
  • 레벨 중사 2 soullink 18.04.25 21:31 답글 신고
    따로 후열은 굳이... 주차장 돌다보면 자동으로 되는것..
  • 레벨 대위 3 pilotsport 18.04.25 21:49 답글 신고
    후열필요하면 시동꺼도 지가 돌립니다
  • 레벨 준장 수원킴1 18.04.25 21:50 답글 신고
    써킷 타는 것 아니시면 의미 없어요. 그냥 바로 시동 끄시면 됩니다.
  • 레벨 소령 3 순시리씨벌년 18.04.25 22:04 답글 신고
    사제 터빈 올린 고출력 과급차량들은 예후열의 여부에 따라 차량 상태가 좌우됩니다
    고속도로 달리다보면 터빈이건 매니폴드건 뻘겋게 되는데 휴게소 들어가서 바로 시동 꺼버리면 아찔하군요 ㅋㅋ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18.04.26 00:07 답글 신고
    으어어어어어어 아찔
  • 레벨 병장 이데올로기 18.04.25 23:12 답글 신고
    조지고 오다 잠실대교 타면서 후열 합니다 딱죠아!
  • 레벨 중위 3 McRaLenF 18.04.25 23:29 답글 신고
    사제터보 올린차는 후열해주었고
    사제 차져 올린차는 그냥껏었음.
  • 레벨 준장 꿀짜 18.04.25 23:41 답글 신고
    터보는 후열 필요하다 캅니다.
    숲차저는 후열 필요없을거 같은데 모르겠네오.
  • 레벨 대령 1 견공자제분 18.04.25 23:47 답글 신고
    요즘차는 필요없어요..순정이면
  • 레벨 병장 eddqd 18.04.26 07:50 답글 신고
    서킷 한세션 타고 나오면 브레이크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고 타이어 열 때문에 공기압이 평상시보다 훨씬 더 올라가 있고 유온, 수온도 훨씬 더 올라가죠.. 특히 브레이크 디스크는 심하게 조지고 탈 경우 용광로처럼 시뻘겋게 빛나는 모습도 심심치않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쿨링파트 성능이 어떤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전에 타던 F31 320d는 저출력 세팅이라 그런지 서킷 한세션 내내 풀로 밞아도 유온이 100도 이상 올라가지 않았고, 지금 타는 A45는 항속주행시 90도, 시내 거북이주행시 100도 이상 오르지 않는데 서킷에서 110도 가까이 오르더군요..

    이정도 주행을 할 경우엔 쿨링타임이 필요합니다. 저속으로 살살 달리면서 각 파트들에 걸려있는 열들을 주행풍으로 식히는거죠.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정도로 격하게 주행하는 경우가 과연 얼마나 될지.. 고rpm으로 수십분 이상 끊임없이 항속주행하고 곧바로 휴게소에 들어가자 마자 시동끄는 것 아닌이상 걱정 안해도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요즘 차들은 열이 높다 생각되면 시동 꺼도 알아서 팬 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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