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18.05.23 17:30 답글 신고
    갈수록 더 잼나지는데...+_+
  • 레벨 상병 강남용용이 18.05.23 17:36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생각합니다만 2003년을 끝으로 bmw엔지니어들이 차량에손을안댄다는게 충격적이네요
  • 레벨 원사 3 Heartbeat 18.05.24 09:57 신고
    @강남용용이 엔지니어가 차에 손을 안대고 차를 어떻게 만들어요 말이 안되지요 ㅡㅡ
  • 레벨 간호사 레드킴 18.06.11 01:09 신고
    @강남용용이 먼개소리 뇌피셜을 ㅋㅋㅋㅋㅋㅋㅋㅋ 엔지니어가 더 힘써서만들지 무슨 엔지니어가 차량에손을안대 ㅋㅋㅋ 그면 레고회사애들이만드냐 ㅋㅋㅋㅋ
  • 레벨 대장 13BH380 18.05.23 17:35 답글 신고
    디자인만봐도 벤츠와함께 차려진 밥상에 수저만 얹고, 날로 먹는게 보이잖아요
  • 레벨 상병 강남용용이 18.05.23 17:39 답글 신고
    오늘 bmw만 전문적으로하는 공업사다녀왔는데 2001년식 e39 5시리즈실내가 2011년식 f10 5시리즈실내보다 마감이며 재질이며 컨디션등 상태좋은거보고 깜짝놀랐습니다
  • 레벨 중위 3 MarineBoys 18.05.23 18:58 답글 신고
    구시대적 발언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8.05.23 19:02 답글 신고
    조꾸형적 발언
  • 레벨 대령 3 YNC 18.05.23 19:11 답글 신고
    BMW forum, Fanatics, BMW POST 등 오래전부터 활동 했지만

    진정한 BMW는 e46 및 그 전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요..왜냐면 이 당시 BMW나 벤츠가 가지고 있던 기술은 독보적이고 이상적이였죠..

    근데 그 후로 단순이동 수단으로 치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아니...없을 겁니다..;; ㅎㅎ

    신형 M5만봐도...이미 미쳤는데...요즘에는 기술이 워낙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서 그렇게 보이는거죠..

    비엠이 예전보더 더 엔지니어링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1 헬로우브라더 18.05.23 19:21 답글 신고
    오일 질질 새고 차대 찢어지는 차를 왜 찬양하는지 알수가 없어요 단지 운전이 즐거워서 인가요..?
  • 레벨 준장 대구갤러리 18.05.23 20:55 답글 신고
    e46 m3 끌고댕겨보면 그런소리 안나올텐데..
    트렁크 찢어짐..
  • 레벨 중사 1 도라이브 18.05.23 22:46 답글 신고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참 편하고 좋지만 옛날 스타텍 생각날때가 있긴하죠. 근데 막상 두 개 놓고 하나 쓰라고 하면 그냥 스마트폰 쓸거 같네요 ㅎㅎ
  • 레벨 중사 1 megabox 18.05.24 01:29 답글 신고
    나도 돈없을때 저랬음. 저 심정 이해함.
  • 레벨 상사 3 유령머신 18.05.24 08:06 답글 신고
    ㅎㅎ 저보다 두바퀴는 후배님이신거 같은데요 저는 위에언급한 모델 다타봤습니다
    E36 323i e46 330i e39 540i
    맞아요 뭐랄까 비엠의 특징들이 가장 도드라지는 모델들입니다 특히 디자인 하지만 팩트는 지금모델들이 훨좋아요 하나부터 열까지 나머진 감성이죠..원가절감 글쎄요 기어봉 빠져서 나무로깎아 끼고다녀보셨는지 좀죠지면 라지에이터 사망 일상
    뭐 그당시모델들 나름의 고질병들이 많았답니다 날카로운코너링과 밸런스가 최고였다? 지금타보시면 ㅎㅎ 지금모델들이 훠얼씬 좋아요~
  • 레벨 병장 제레미크락숀 18.05.24 16:22 답글 신고
    좃까는소리
  • 레벨 중사 3 안전운전방어운전 18.05.24 18:20 답글 신고
    반은 맞고 반은 좀..

    독일 엔지니어 출신 독일아저씨가 그러는데.. 20세기말~21세기초....거창한데 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는
    차를 만들면서 뭔가 아낌없이 퍼부어서 만들었는데 본격적으로는 2000년 중반이후부터..원가절감을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일례로 e60 m5 에 들어가는 순정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는 쎄리 밟고 타도 괜찮지만..
    f10 m5에 들어가는 순정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는 타공부위에 크랙이 발생하죠..

    내부적으로 들어가는 전장류나 센서류에 배선처리..하네스류들이 전부 2000년대 중반부터 가성비를 따지기 시작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사실 저 연식대 차를 사면 감성?은 쩌는데...연식이 오래되서 잡소리도 쩔고 잔고장도 쏠쏠하고..
    주행거리에 따라 슬슬 큰고장이나 큰교체비용이 들어갈 때라..-_-;;

    자기도 두개 놓고 뭐살래? 하면 신형산다고 하더라구요..쨌든 편하니까..
  • 레벨 대령 3 YNC 18.05.24 20:18 답글 신고
    딴지는 아니구용..e60 m5 2피스톤 브레이크 켈리퍼와 f10 m5에 들어가는 6피스톤 브레이크 켈리퍼라 아예 다르게 비교를해야죠....어쩔수없이 6피 켈리퍼에는 대부분 타공부위에 크랙 발생합니다. 꼭 f10 m5만 그런게 아니라 GTR도 그렇구요...브렘보 GT 박스킷도 타공에 크랙 많이 발생합니다...패드의 차이도 있구요..

    원가 절감은 이런데서 하지 않습니다만......가성비를 따지기 시작한것도 맞는 말인데 이게 대부분 하청이나 외주업체에서 인증만 받을수있는 최저렴한 원자재를 찾기 시작할때부터죠....즉..경제가 한번 휘청했을때 알게된거라고 할까나? 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