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는 작동원리 빼고는 문외한이라 궁금증이 생기네요.
1 터빈은 엔진 시동과 동시에 항상 돌아가나요?
공회전 rpm 에서도 돌아가나요? 물론 과급압 발생이 아닌 순수한 회전이요.
2 터빈의 셋팅값 (0.6~ 2.0) 과 터빈작동에 대한 엔진의 최소 회전량이
상관관계가 있나요?
예를들어 0.6바 세팅이면 2.0 바 보다 엔진의 저회전 영역대에서 작동한다..
3 부스트를 쓴다.. 터보터졋다.. 구런 표현들이 터빈이 적정 회전수에 달해서
과급압 충만으로 그 효과가 나타날 시점이란 거죠??
4 엔진의 배기량 및 터보셋팅값 별로 터지는 시점이 궁금하네요 ^^ 너무 방대하나요?
ex) 2000cc 0.6바 셋팅 : 4000 rpm에서 터지고 6500 에서 블로우 오프~
이 부분은 여러분들의 차량에서 경험한 부분을 알려주세요.
한 사람이 모든종류의 차량에 대한 경험이 있진 않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