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정신병장 18.06.08 13:44 답글 신고
    교과서에 나와있는 내용아닌가요?
    전륜차의 장점은 실내를 넓게 할수 있고 제작단가가 싸다
    후륜차의 장점은 핸들링이 탁월하고 고속주행성이 향상되고 승차감이 좋으며 무게배분에 탁월하다.
    전륜은 엔진이나 미션이 앞에 위치하고 동력이 조향되는 앞바퀴에 물려있어 코너링시 조향이 용이하지 못하고 언더가 나죠~대신 초보자에겐 좋음~
    모든 경주용차는 후륜입니다. 전륜이 좋으면 전륜을 쓰겠죠~
    사륜경주용차도 상시 사륜보단 고속으로 올라가면 후륜으로 바뀌죠~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네발로 뛰는 모든 동물은 뒷다리가 더크고 힘이쎄다 앞다리로는 거의 조향만 하죠~
    앞다리가 더큰 동뮬은 기린하고 하이에나?
    걔네들 잘 뛰지 못하죠...
    답글 0
  • 레벨 대장 Zylent 18.06.08 11:27 답글 신고
    후륜은 잘 모르겠고 유륜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28 답글 신고
    유륜 성애자 인증 +_+
  • 레벨 대장 Zylent 18.06.08 11:28 신고
    @UrbanExplorer 난닝구 까야되나여 ㅎㄷㄷ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29 답글 신고
    탑 오픈 하시구요 ㅋ
  • 레벨 준장 KKong 18.06.08 11:28 답글 신고
    사다보니 후륜차가 되버린 것이..

    어쩌다보니 사륜도 생겼고..

    어쩌다보니 전륜 수동도 하나 사전계약을 하게 됐..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28 답글 신고
    부자형 인증+_+
  • 레벨 준장 KKong 18.06.08 11:35 신고
    @UrbanExplorer 그지깽깽이 카푸어입니다 ㅠ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40 답글 신고
    부럽네용 ㅠ
  • 레벨 대위 3 개구리점프 18.06.08 11:32 답글 신고
    후륜차타고 댕기면 겨울눈길에 드리프트를 할수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39 답글 신고
    무섭네요 ㄷㄷ 사륜은 안되나용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55 답글 신고
    후륜이 멋지나용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18.06.08 11:43 답글 신고
    드리프트가 되서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50 답글 신고
    사륜은 안되나염?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05 답글 신고
    캔블락횽은염 ㅠㅠ
  • 레벨 원수 6500rpm 18.06.08 11:43 답글 신고
    빠워슬라이드 ♡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52 답글 신고
    빠워슬라이드랑 피쉬테일이랑 도리푸토랑 뭔 차이인가용
  • 레벨 원사 1 빠른97년생 18.06.08 11:45 답글 신고
    전륜은 타이어 4짝 사이즈 똑같은ㄷㅔ 후륜은 뒤가 더 넓음

    설계적으로 믿음감이 있음

    k7 245 40 19인데

    3디딸은 255 40 18 인가 그럼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52 답글 신고
    그럼 앞뒤 똑같은 스퀘어세팅 차는 후륜이 아닌가용
  • 레벨 중장 차안타 18.06.08 11:47 답글 신고
    유륜 좋아합미다
  • 레벨 준장 KKong 18.06.08 11:52 답글 신고
    저질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1:52 답글 신고
    인정합니당
  • 레벨 중사 3 CashOnly 18.06.08 12:01 답글 신고
    끌려가는 느낌 혐오. 밀어주는 느낌 극호. 기차레일 달려가는 느낌 가끔 호. 후륜 3대. 4륜 1대. 전륜 0. 500-600 마력대 차량이면 그 차이점은 더 느껴집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04 답글 신고
    밀어줌으로써 얻는 운동성능으로의 장점은 또 뭘까욤?
  • 레벨 중사 3 CashOnly 18.06.08 12:22 신고
    @UrbanExplorer 과격한 주행이 아니어도 코너링시에 깊고 그윽한 공략이 가능하다는 것 정도가 현실적인 답변이겠군요.. 911터보는 4륜 기반이기는 하나 오히려 후륜의 느낌이 강하고.. 나머지는 SL, 612와 콰트로포르테 둘다 후륜입니다만... 딱히 운동 성능에 치우쳐 구매한 차량은 아니라.. ^^ 단, 전륜 차량에 동승하는 혹은 시승하는 순간 체감 주행 질감은 확연히 다릅니다. 가족용으로 새로 들여온 C쿱 마저도 낮은 출력임에도 불구하고 후륜 특성/감성은 확연히 보이더군요. 전륜차량의 코너링+가속 시 이질감이 제게는 매우 큰 단점으로 느껴집니다. 차량 앞부분이 점점 코너 밖으로 코 꿰여 끌려 나가는 느낌이랄까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09 답글 신고
    구동방식에 따른 악셀 개도 타이밍의 차이가 있을텐데
    잘못된 타이밍의 악셀 개도로 푸싱언더가 느껴지는 건 아닌가욤
  • 레벨 중사 3 CashOnly 18.06.08 15:50 신고
    @UrbanExplorer 언급하신 부분 또한 예리한 말씀입니다. 전개 시점 차이 (이 부분은 소위 말하는 차량별로 상이한 - 전반적인 밸런스와도 연관이 있으니,) 로 그리 느낄 수도 있겠네요. 특히 예를 들어 911(후륜 모델) 같은 경우, 더 나아가 박스터나 케이먼 같은 모델들은 코너링 한계 시점까지 스티어링을 꺾어 들어갔을 탑 시점에서도 두렵지 않은(?) 액셀링이 가능하니까 말이지요. 아 가능한 정도가 아니라 더 즐긴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혹은 워낙 후륜에 익숙한지 20년차이다 보니 전륜 구동 방식의 고성능 차량에 아예 적응 자체가 힘든 것일 수도 있겠지요.. ^^ 모두 그냥 GT 성향의 차종들만 운행하는 제 운전 실력 부족으로 기인한 것으로.. ^^ 늙었나봅니다... 무뎌요..이제..
  • 레벨 원사 1 쌈바돌이 18.06.08 12:08 답글 신고
    후륜에 장점이라며는 언더,오버,뉴트럴 3가질 맘대로 셋팅하구 컨트럴할수 있다는거시구 가혹한 써킷주행에서두 전륜타야에 혹사를 덜시켜 장시간 그립을 유지할수가 있겠죵.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47 답글 신고
    잘 세팅된 전륜도 어느정도 가능하지 않나용
  • 레벨 대위 3 OM662LA 18.06.08 12:09 답글 신고
    차알못 소형2.0디딸이라 극언더세팅에 울고갑니다ㅜㅠ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48 답글 신고
    뒷 공기압 50 넣으세염 ㅠㅠ
  • 레벨 대위 3 OM662LA 18.06.08 13:04 신고
    @UrbanExplorer 앞뒤 51넣고 다니다 죽을뻔하고선 선량하게 36넣습니다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48 답글 신고
    주행질감은 뭔가염
  • 레벨 소위 1 모트라인풀악셀 18.06.08 12:14 답글 신고
    제 얘기는 아니구요.

    주변에 돈있는 형들은 그냥 주머니에 있는돈으로 차 사면 다 후륜 아니면 후륜기반 사륜이드라구요...

    그 형들 의지와 상관없이...

    1억이상 전륜이 없으니까요...

    롤스로이스
    마이바흐
    폴쉐
    페라리
    m, amg등등....

    그들은 그저 차값으로 1억이상 썼을뿐...ㅎㅎㅎㅎ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49 답글 신고
    그 형들이 부럽네염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50 답글 신고
    가혹주행 안하면 그 차이를 못느끼나요 ㅠ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59 답글 신고
    그럼 보배는 초인 집단인가용
  • 레벨 하사 2 밤에피는담배 18.06.10 09:57 답글 신고
    아니죠 승차감부터 다른데 뭔 전륜인가요--=

    벤츠s클도 다 후룬이고 4륜은 s500까지고 s600부턴 후륜밖에없는데

    전륜차보다 후륜차가 넘사벽으로 승차감좋아요 가속해도 뒤에서 밀어주는맛이있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58 답글 신고
    후륜도 fr mr rr로 나뉘는데
    레이아웃이 틀려지면 또 차이가 날텐데

    그럼 벨로n보다 c클이 밸런스가 더 좋나염
  • 레벨 중위 2 porpoly 18.06.08 12:35 답글 신고
    악셀만으로 코너에서 차의 무브먼트를 컨트롤할수있는 빅꿀잼이 있죠. 잘만든 전륜도 가능하나 훨씬 미약하죠. 그리고 가로크랭크가 아닌 세로배열 크랭크인지라 차의 횡의 움직임에서 더 민첩해짐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2:52 답글 신고
    오픈디프에 제어장치 키고 다녀도 악셀컨트롤 잘 되나염
  • 레벨 중위 1 헬로우브라더 18.06.08 12:39 답글 신고
    걍 유턴 하기 좋고 주차 편함 오버행 짧아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이제짬찼다 18.06.08 13:01 신고
    @유즈드스펙 정지상태서 핸들꺽어놓고 RPM띄워서 풀악셀

    파워펌프 사망은 덤
  • 레벨 원수 6500rpm 18.06.08 12:53 답글 신고
    다 아시면서 누굴 낚으려고 이러세요 ㅋ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09 답글 신고
    육소장님이 알려주세용
  • 레벨 소장 이제짬찼다 18.06.08 12:59 답글 신고
    유턴할때 편함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00 답글 신고
    차 안에 유턴버튼은 다 있지 않나염 ㅎ
  • 레벨 소장 이제짬찼다 18.06.08 13:02 신고
    @UrbanExplorer 헐 몰랐네요

    오늘가서 해볼게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07 답글 신고
    한번만 누르셔야해요
    두번 누르면 스핀
  • 레벨 대위 2 ss503 18.06.08 15:25 신고
    세번 누르면 미트스핀?
  • 레벨 소장 가솔린은부아앙 18.06.08 23:01 답글 신고
    you spin me right round baby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11 답글 신고
    제차두요 ㅠㅠ
  • 레벨 상병 happyguy 18.06.08 13:23 답글 신고
    승차감이 달라요
    누가 등 뒤에서 미는 기분하고
    앞에서 멱살잡고 끌어당기는 기분이라고
    할수 있지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6.08 13:28 답글 신고
    어르신들은 후륜차 뒷차리 승차감 싫어하시던데염 ㅠㅠ
  • 레벨 대령 2 Rsign 18.06.08 15:03 답글 신고
    외람된 얘기오나 혹시 4륜은 어떻게 표현이 될까요?
  • 레벨 중사 1 패밀리가땃다 18.06.08 17:12 신고
    @Rsign.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밀며~~
  • 레벨 원사 1 북악전설의GTI 18.06.09 07:45 신고
    @Rsign 멱살잡혀서 똥침당하는 기분?
  • 레벨 대위 1 정신병장 18.06.08 13:44 답글 신고
    교과서에 나와있는 내용아닌가요?
    전륜차의 장점은 실내를 넓게 할수 있고 제작단가가 싸다
    후륜차의 장점은 핸들링이 탁월하고 고속주행성이 향상되고 승차감이 좋으며 무게배분에 탁월하다.
    전륜은 엔진이나 미션이 앞에 위치하고 동력이 조향되는 앞바퀴에 물려있어 코너링시 조향이 용이하지 못하고 언더가 나죠~대신 초보자에겐 좋음~
    모든 경주용차는 후륜입니다. 전륜이 좋으면 전륜을 쓰겠죠~
    사륜경주용차도 상시 사륜보단 고속으로 올라가면 후륜으로 바뀌죠~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네발로 뛰는 모든 동물은 뒷다리가 더크고 힘이쎄다 앞다리로는 거의 조향만 하죠~
    앞다리가 더큰 동뮬은 기린하고 하이에나?
    걔네들 잘 뛰지 못하죠...
  • 레벨 상사 3 꼬추든낭자 18.06.08 13:49 답글 신고
    가속시 앞이 들리냐 눌리냐의 차이도 있쥬
  • 레벨 하사 2 초코쿠키냥이 18.06.08 13:54 답글 신고
    전륜, 후륜, 사륜 다 타 봤지만 저는 차이를 모르겠어요.. 걍 굴러가면 차인갑다...
  • 레벨 원사 3 오버워치 18.06.08 14:35 답글 신고
    다피료없고
    풀악셀할때 전륜은 땅파는 느낌이 ㅈ같지만
    후륜은 슬립나는게 너무 짜릿하고 황홀함
  • 레벨 대위 3 youhooin 18.06.08 14:51 답글 신고
    구동과 회전을 같이 하는거랑 따로하는거랑 차이가 있지요 물론 미미합니다만 풀악셀 쳐보면 느끼지요 왜 후륜인지 그냥찬찬히다님 못느끼죵
  • 레벨 대위 3 pilotsport 18.06.08 16:25 답글 신고
    후륜이 갑임
  • 레벨 중사 2 흑간지삼칠이 18.06.08 17:47 답글 신고
    후방 자세가 좋아서...후륜...
  • 레벨 대위 3 잉어야 18.06.08 18:31 답글 신고
    겨울철 눈올때 잼나요
    초고속주행진입시 전륜보다
    안정감이들어요
    180이상부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