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로드앤트랙 9월호를 보다가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유럽팀 : 페라리 F430 F1, 람보르기니 GALLARDO, 포르쉐 911 터보,
미국팀 : 콜벳Z06, 바이퍼 SRT10, 포드GT
이렇게 6대를 유럽대 미국으로 팀을 나눠서 이탈리아 밀란에 있는 트랙에서 비교 테스트를 한 기사내용입니다.
내용은 생략하고 테스트 결과만 간단히 기재하겠습니다.
( 아래 6개 측정치는 트랙을 주행하면서 기록된 내용입니다.)
START/FINISH (SPEED, MPH)
페라리116.1, 람보르기니113.6, 콜벳110.3, 바이퍼109.8, 포르쉐109.2, 포드108.6
BRAKING ZONE (DECEL, G)
람보르기니1.22, 페라리1.21, 포르쉐1.12, 콜벳1.09, 포드1.01, 바이퍼1.00
HIGH SPEED SECTION(SPEED, MPH)
페라리120.8, 포드119.4, 콜벳117.9, 람보르기니117.3, 바이퍼114.7, 포르쉐112.7
HIGH-G-LOAD SWEEPER (LATERAL G)
페라리1.21, 포르쉐1.14, 콜벳1.13, 바이퍼 1.11, 람보르기니 1.11, 포드1.04
CONSTANT-RADIUS TURN (LATERAL G)
페라리1.16, 포르쉐1.11, 포드 1.08, 콜벳1.05, 바이퍼 1.05, 람보르기니1.01
LOW-SPEED S-TURN (SPEED, MPH)
페라리43.6, 바이퍼43.0, 콜벳40.6, 포드 40.3, 람보르기니 39.6, 포르쉐39.4
LAP TIMES (MIN:SEC) - 유럽팀 승
페라리1:17.4, 람보르기니1:17.8, 콜벳1:19.5, 바이퍼1:19.5, 포드1:19.8, 포르쉐1:20.0
TOP SPEED ( MPH) - 미국팀 승
포드204.4, 콜벳197.0, 페라리195.9, 바이퍼 194.8, 포르쉐192.9, 람보르기니 192.1
0-100-0 (SEC) : 0-100, 100-0, 0-100-0 - 무승부
포드 8.2, 4.2, 12.4
페라리 8.3, 4.2, 12.5
람보르기니 9.2, 3.8, 13.0
콜벳 8.9, 4.2, 13.1
포르쉐 9.5, 3.9, 13.4
바이퍼 9.4, 4.1, 13.5
AVERAGE COST/MPH (TRAP SPEED IN 1/4 MILES) - 미국팀 승
1. 콜벳 $65,690 /118.7
2. 바이퍼 $85,745 /116.5
3. 포르쉐 $125,535 /113.7
포드 $ 153,345 / 126.1
페라리 $202,353 / 123.3
람보르기니 $201,100 /115.6
콜벳 바이퍼 페라리 포드 람보르기니 포르쉐
0-60mph 4.1 sec 4.2 3.8 3.8 3.9 3.9
0-100mph 8.9 sec 9.4 8.3 8.2 9.2 9.5
1/4miles 12.2초/118.7마일 12.3/116.5 11.9/123.3 11.7/126.1 12.3/115.6 12.3/113.7
Slalom 67.1mph 67.4 67.0 65.1 68.3 66.5
Skidpad 0.97 g 0.99 1.00 0.96 1.03 0.97
60-0 118 ft 115 122 116 108 107
80-0 203 ft 197 196 199 189 187
평소에 콜벳에 관심이 많았지만 이정도 성능일줄을 몰랐네요,
가격대비 성능은 수퍼카중에는 콜벳이 제일 나을듯합니다..
관심있으신 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