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약 2시간에 걸쳐 현대 본사 커뮤니케이션 부장님 및 팀원, 남양주 연구소 N담당 연구원 과 미팅을 하였습니다
미팅결과 이번 사건에 대한 원인과 진행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인 : "오버런"
>추후 진행방향 : 자비로 엔진 교환 진행
수동 운전에 미숙한 저의 과실이었습니다
오버런이라는게 있다는것도 이번 기회에 알게되었고 엔진교환비로 값진 경험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오늘 미팅에 참석해주신 현대 관계자분들
중립적인 입장에서 원인과 현상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저의 질문에도 하나하나 대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결국 예상치 못한 몇백의 돈은 나가게 됐지만
미팅끝난후에는 웃으며 나올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로 현대의 고객에 대한 대응 자세가 많이 개선되었구나를 느낄수 있었네요
여론몰이하고 빼액지랄이고 이런새끼 현대에서 손배청구안하나
야이새끼야 나도 출고 대기중인데 간쫄렸다 시벌넘아
알아서 rpm 죽을탠데
하이테크 반에서 선체크 후
남양연구소로 가지요.
데이터그래프이기에 절대 공개하지 않습니다.
급발진 사유 없음. 정도의 답이 옵니다.
근데 이번 오버런건은 신기하네요.
어쨋든 답을 주었으니까요 ㅋㅋ
오버런 오버런 오버런 ㅋㅋ
30만km 봉고가 왜 나오고 운전면허 학원 차량이
왜 나오는지...
극한상황에서도 운전에 개입없다고
수동미션이 진정한 펀드라이빙 머신이라고 할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미션 들어가는걸
왜 안막냐고..ㅋㅋㅋ
오버런은 알고 짓거리는거임?
오버런을 하면 밸브가 개폐되지 않아서 심하면 밸브가 끊어지거나 금속을 상하게 하여 엔진 수명을 단축시킨다.
오버런에는 드라이버의 실수에 의한 것과 차량의 트러블에 의한 것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버런 [overrun] (자동차 용어사전, 2012. 5. 25., 일진사)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퓨얼컷을 통해 일정 회전수 이상 엔진이 회전하지 못하게 셋팅되어 출고되는게 정상아닌가요??
변속이 미숙해서 그랬다쳐도..아무리 킥다운 하고 ㅈㄹ 을 해도 솔직히 새차인데 1천키로도 안탄차가 데미지입고 퍼진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네요..
오버런 찾아보신것처럼 퓨얼컷도 한번 구글링해 보세요.
(그리고, 양산차는 당연히 퓨얼컷을 통해 일정 회전수 이상 회전하시 못하게 출고됩니다만, 연료를 쏘아주지 않아도 회전수가 상승하는 조건에서는 퓨얼컷이 아무런 역할을 해주지 못합니다. )
네 보배에 저보다 차박사님들 많이 계시는거 압니다 일반인보다 조금더 아는 아마추어? 이면서 전문지식 용어 함부로 사용하지 않으려 하는데 저도 모르게 퓨얼컷이란 단어를 사용했네요 죄송합니다.
제가 퓨얼컷 단어를 꺼내든 이유는
오버런이 엔진의 허용회전수 이상으로 회전시키는 것 인데 그럼 정상주행중 퓨얼컷이 연료분사제어를 통해 엔진의 허용 회전수 이상 넘어가지 못하게 제어되야 한다고 생각햇고 연료없이 엔진의 허용 회전수를 넘는 조건 또한 고려해도 주행한지 8시간밖에 안된 새차가 그조건이 얼마나 될지.. 8시간 내내 그러진 않았을테고 짧은 시간 누적된 스트레스로 주행중 터널안에서 데미지를 입고 퍼졌다는것은 제품의 내구성 자체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어를 바꾸는 순간 연료분사와는 관계없이
바퀴가 굴러가니까 거기에 연결 되어 있는 엔진이 바퀴가 돌아가는 속도만큼 같이 굴러 가버리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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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알고 있습니다.
출고 8시간으로 들었는데 8시간동안 연료분사량 제어로 ECU맵핑 없이 일반주행중엔 허용범위를 넘지는 않았을텐데 오버런이 걸릴수 있는 조건과 시간이 아무리 운전미숙이라도 무식하게 6단 고속 주행중 1단변속은 아닐텐데 이렇게 단시간에 차가 퍼질수 있는건지 부품 내구성을 의심하는 개인적인 생각 이었습니다.
지금 현상황을 보면 이미 레드존 근방의 회전수로 돌리다가 다운시프트를 한거니까;;
몇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한번에 엔진 박살납니다.
퓨얼컷은 전자적으로 엔진 제어해서 회전수 제한하는 거라 악셀 밟을때만 해당하고 풀스로틀에서 저단변속으로 최대 RPM 곱하기 기어비로 엔진이 바퀴를 돌리는게 아니라 반대로 바퀴가 엔진을 돌려버리면 버티는 엔진 없습니더.
3단 6500rpm에서 실수로 2단 넣으면 퓨얼컷으로 연료가 분사되지 않아도 수동은
바퀴,기어,엔진이 직결되어있기 때문에 바퀴 회전수에 의해 8천rpm 오버런이 되는건데
퓨얼컷이나 엔진제어는 말할 필요가 없는겁니다 다른 사람들 됐글보고 웃어요....
쪽팔린줄도 모르고 글올린 용기는
현기랑 붙어먹고 글올린게 아닌지
의심스럽네
오버런 ㅋㅋㅋㅋㅋㅋㅋ
수동차에 고성능이면 점 버터줘야지
에류....
무리하게 하셨나요!?
가능은 합니다만 것도 쉬운게아님..
장담한다
현대가 제일잘하는거거든
뭐? 웃으면서 나와?ㅋㅋㅋㅋ웃기고자빠졌네
무상교환받았으니 웃으면서나왔겠지ㅋㅋ
3단 주행중 (RPM 레드존 근접) > 4단 변속해야 하나 2단으로 변속 하는 순간 > 피스톤, 컨로드, 실린더 내벽, 헤드 이 4가지 손상이 바로 클러치를 떼는 순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미션이 문제가 아니라 엔진 회전수가 과도하게 올라가는겁니다. 이 RPM은 고스란히 히스토리에 기록이 되는거구요 뭐 수동모드에서 해봤다고 그런 분들은 수동미션 자체랑 수동 모드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이라 생략합니다. - 수동 미션 차량에는 변속에 관여하는 TCU 자체가 없으므로 차주가 변속 잘못하면 자칫하면 차 나갑니다 엔진이나 미션
3단에 레드존임박인데
당연히 2단 내리면 레드존 넘어간다는 생각 안드나?
수동에대해 모르면 천천히 익숙해질때까지 천천히 타고 다니던가 그냥 쌔리밣고댕겼네
안만든거 보면 쉽지가 않겠지! 흠
스동에서..그래만들면..차가안나가유~...ㅎㅎㅎ
말고대로..수동은 수동이지용...^^운전자맴대로..운행되어야하고 제어되어야하는기...수동에묘미..
정말고마운건 급발진에서.해방..ㅋㅋㅋㅋ
개인적인생각으로 무상교체할려고 몰랐다 한거같은데 아니면 뒷거래가 있었다거나..
오버런의 정더가 상당히 컷지요..
9000rpm이 넘었다하니..
https://youtu.be/y6MP4DGuIzc
저 BMW는 경기용이라서 매번 오버런했는대 하필이몀 경기중간에ㅜ망가진거겠죠? 현기랑 다르니깐?ㅋㅋㅋ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함? 기계한계치 이상 쓰면 복불복으로 망가지는게 당연한거고 한계치 이상을 쓰고 한번썻는데 왜 망가지냐 하면 대체 6500rpm짜리면 오버런 아무렇게나 해도 되게 10,000rpm짜리 엔진 넣고 6500rpm으로 제한둬야됨? 뭔 이상한 소리를 계속함?
차주가 레드존 찍전까지 풀악셀후 기어 올린다는게 반대로 기어를 내려버려 9000RPM 찍음.
저정도면 보통 한방에 감.
오버런?..얼마나..쎄리밟으셧는지...저단으로 과속을햇다는건지?
신차가..오버런할렴...정말죽또록밟아대야..하거든요...그렇게하셧나요???
궁굼해서요..참고로....((일년에..한번씩..엔진 말아먹어봐서...경험의수는..잘알지만...))
나름현기에서.그나물에그밥이라해도 그나름.강하게만든차량이라..흠...기대치너무 높았을까요...ㅜㅜ
솔까..벨로n 신형...가지고싶거든요.....사례를...알고싶어서용..ㅎㅎ 젠쿱은..너무젊머보이서..안어울리공..ㅎ
차 잘못만든거네
돈많네요
근데 보배가 큰 게시판이라 알바가 많은 건 알겠지만...
특정 브랜드 일터지면 신입들이 왜 이리 댓글을 많이 다는건지.
기어를 잘못 넣으니
레드존을 초과해서 강제적으로 알피엠이 올라가버리는 상황인데 퓨얼컷이 왜 나오냐 퓨얼컷은 정상적인 악셀 전개 상황에서 알피엠이 더 못 올라가게 멈추는거고
이거는 현재 가진 3단기어의 회전력을 2단으로 밀어넣어서 회전수가 커진건데 퓨얼컷이랑 상관이 없어
또 대충 이야기 보니까 9000알피엠까지 올라갔다는데
자연흡기 더블바노스 지랄하는 e92 m3도 8300 이상 못올리는거 알지?
한마디로 터보차인 벨n에게 9000알피엠은 말도 안되는 상황인데 무슨 한방에 나갔느니 내구성 운운하냐 ㅋㅋㅋ
마지막으로 웃으면서 나왔다고
차주랑 현대랑 짜웅 맞췄다고하는데
오히려 운전자 과실인데 글 한개쓰는 조건으로 차 무상 수리해주면 빨아야하는 상황 아니냐 최고의 서비스인데 ㅋㅋ
좀 말 같은 소리를해라 현까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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