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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이지쉬프트 18.08.15 14:08 답글 신고
    디젤엔진이랑 미제 가솔린 엔진룸 사진 비교인데요? 가솔린 자연흡기는 원래 엔진룸이 넉넉합니다
    답글 4
  • 레벨 대위 3 폭간트 18.08.15 13:55 답글 신고
    오래전에 업무용 수타락수 서울시 공문 빙자한 업자 농간에 속아서 DPF 사제 달았는데 처 막히면 걍 차가 안나가고 엔진 꺼집니다. 그걸로 끝이에요. 불 안납니다. 당연하죠 올 스틸이니
  • 레벨 대위 3 폭간트 18.08.15 13:58 답글 신고
    주머니 사정 좀 되면 디젤 같은 거 아예 타지 마세여.
  • 레벨 중위 1 이지쉬프트 18.08.15 14:08 답글 신고
    디젤엔진이랑 미제 가솔린 엔진룸 사진 비교인데요? 가솔린 자연흡기는 원래 엔진룸이 넉넉합니다
  • 레벨 대위 3 폭간트 18.08.15 14:22 답글 신고
    네 비교가 아주 적절하진 않네요. 하지만 미국 엔진의 경향은 그렇습니다. 위 짤방은최신 모델인 쉐비 블레이저(가솔린) 엔진룸입니다.
  • 레벨 대위 3 폭간트 18.08.15 14:26 답글 신고
    미제 엔진(요즘은 개나 소나 디자인 커버 씌웁니다만)의 상대적으로 헐렁한 게 바람직하다는 건 아닙니다. 당연히 최대한 우겨넣고도 이상이 없고 성능도 최대화되는 쪽이가야할 길이지요. 하지만 불을 내면서까지 그럴 필요는 없다는 거죠. 말을 하다보니 마치 빽빽하게 넣어서 그렇게 된 것처럼 되어버렸는데, 요인이 그것 하나만은 아니지요. 무게 줄이고 원가 줄이느라 고온 고압이 걸리는 부분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썼다든가...
  • 레벨 대위 3 폭간트 18.08.15 14:51 답글 신고
    블레이저는 맞는데, 한국에 공급된 것은 좀 다르네요. 디자인커버도 씌워져 있고, 흡기방식도 다른 것 같아요
    아무래도 최신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뭣보다 원형 에어필터가 ㅋ
  • 레벨 원사 3 버건디 18.08.15 17:58 답글 신고
    글의 정보가 많아서 열심히 읽는데, 중간 중간
    .
    "암훼릭하" "채소" "수타락수"...
    .
    틱 장애 오는 줄 알았음.
  • 레벨 준장 바람검 18.08.15 22:23 답글 신고
    하마터면 번역본 찾을뻔 했네유
  • 레벨 소위 2 내꿈은어깨깡패 18.08.15 18:50 답글 신고
    글좀 제대로 써주세요... 잘 읽다가 중간중간 이상한 글자들 때문에 읽기 시러져요..
  • 레벨 중령 1 개미삐끼 18.08.15 22:34 답글 신고
    차라리 엔진룸은 저성능 디젤의 완성 쌍용차를 쓰셨다면ㅋ
  • 레벨 상병 미아리피카츄 18.08.16 09:31 답글 신고
    쌍용차 오너라서 그런가..공감하게 되네요 ㄷㄷㄷㄷㄷㄷ 그 쪼끄만 차에 2.2 디젤을 얹었는데 연비 개폭망
  • 레벨 상병 미아리피카츄 18.08.16 09:27 답글 신고
    내용은 좋은데 글 읽기가 너무 힘드네요 ㄷㄷㄷㄷㄷㄷ
  • 레벨 원사 3 fran 18.08.16 19:25 답글 신고
    그래도 좀 알고 글을 써야하는거 아닌가?
    엔진룸사진도 캬브레타 같은걸 올리고 최신이라하질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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