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아반떼에 이어 기아ceed에도 베타엔진이 들어가더군요.
기아 시드 유럽홈페이지 가보니 가솔린 2.0모델에 베타엔진이 탑재됩니다.
140마력에 18.8토크네요.
참고로 1.6가솔린모델은 122마력에 15.7토크구요.(이건감마겠죠.)
1.4가솔린감마모델도 있더군요.
이 제원중 0~130km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던데~ 2.0과 1.6의 차이가 1.4와 1.6의 차이보다 적더군요.
차이는 200cc와 400cc의 차이인데~~
현대는 왜 아반떼와 시드에 세타엔진을 안올리죠??
아반떼HD 나오길 기다리면서 2.0 혹은 2.2리터급의 세타엔진이 나오길 눈빠지게 기다렸건만 시드까지도 베타군요. ㅡㅡ;
덕분에 있던차 계속 타게 되서 돈 굳었죠... ㅡㅡ.;;; ㅋㅋ
세타에 비해 무겁고 엔진음색나쁘고 연비안좋고 성능도 떨어지는 베타를 왜 계속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출시 된지 10년정도가 되어 세타에 비해 안정화 되어있다는 이유만으로 베타를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을거 같은데요....
베타엔진이 심하게 떨어지는건 아니지만 아반떼가 본격적으로 혼다의 시빅과 도요타코롤라폭스바겐골프의 2.0모델들과 경쟁하려면 세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