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ㅡ;; 지나가는 길에 글을 읽고 한마디 합니다.
댓글을 다신분들중에 TDI 소음 관련하여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이 분들에 진짜로 폭스바겐/아우디 TDI 소유하신 분들이 몇분이나 될까요?
전 신형 제타 TDI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젤 소음이요?
인정 합니다. 확실히 있습니다. 진동이요? 인정 합니다. 확실히 있습니다.
자 이러면 " 거봐 TDI도 소음하고 진동 있다고 하잖아" 이렇게 말하시겠죠
님들 페이톤 이나 투아렉 타 보셨나요? 아님 파샷이나 제타 TDI 타 보시거나
소유하신 분 있나요? 현대를 내리깍자고 이러는거 아닙니다. 폭스바겐 전시장 가셔서
페이톤,파삿,제타,골프 TDI 이런 식으로 한번 시승해 보시면 알듯 합니다.
페이톤 TDI 밖에서도 디젤 소음 아주 조금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실내에서요? 방음을 잘해서
인지 몰라도 소음 없습니다. 핸들 진동 없습니다. 대신 페이톤>투아렉>파삿> 제타=골프 이런식으로
소음증가 합니다. 하지만 주행중에는 가솔린과 별반 차이 못 느낍니다.
저두 베라 시승해 보았지만 국산 디젤이지만 소음 많이 줄어든듯 합니다. 하지만
유럽의 자동차 메이커 보다는 아직도 부족한 면이 많이 있는듯 합니다.
보배 회원님들 또 이렇게 글을 남기면 인증샷 요구 하시겠죠...인증샷 요구 하시면 보여 드릴 의향
있습니다. 그리고 폭스바겐 TDI가 푸조나 다른 메이커보다 진동과 소음이 약간은 더 있는거 아실꺼라
믿고 더이상 차이점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페이톤과 투아렉은 디젤인지 아닌지 구별 하기 힘들
다는것을 강조 하고 싶습니다. 물론 제가 몰고 다니는 제타는 밖에서도 안에서도 디젤 특유의 진동과
소음 나는거 이전하지만 국내의 투산, 스포티지, 소렌토, 싼타페 보다는 확실히 진동과 소음에서
우위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