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런글들이 많이 올라오내요
뭐가 더 잘나간다...뭐가 잘 안나간다...
정답은 직선은 가볍고 힘쎈차가 젤 잘나가구요...
코너링은 운전자 간뎅이 큰사람이 탄 차가 잘나갑니다...(간뎅이에는 스킬도 포함입니다...간크기로 운전하다보면 사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렁크에 간뎅이 10개정도씩 가지고 다니시는분하고 해보시면 시내에서는 못 이깁니다...
그건 그렇고....
전 자동차 부품업체에 있습니다만....
차를 떠나서 연구소에 능력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희형은 SM을 타고 있습니다만...
연구소 실력은 현대가 제가 볼때 가장 좋습니다..
현대 기아 대우 쌍용 삼성 이렇게 놓고 볼때....
실무자들과 이야기해보면 현대쪽 분들이 그래도 가장 많이 알고 있습니다..
현대는 무대뽀정신이 좀 강하구요...
밀어붙이는 타입입니다...(이거 언제가지해오세요.. 이런것들..)
문제 터지면 일단 불러올립니다. 내일까지 남양으로 오세요.
ㅡ.ㅡ;;
기아도 비슷하구요...
대우는 구조조정의 여파로 실력있던분들이 많이 나가셨더군요...
신입사원들이 많아서 힘듭니다...거기다가 GM으로 바뀌면서 테스트 스펙이나 이런것들이 바뀌는 바람에 정확히 파악하고 계시는분이 잘 없습니다..
쌍용은.....
사실 쌍용차 비싸죠...
현대에 비해 비쌉니다...
그이유는 좋은 부품이라서가 아닙니다..물론 좋은것들도 있지만 쌍용에 들어가는 부품 현대에 들어갈때보다 더 받습니다...왜냐하면 돈을 제대로 안줍니다...아무래도 시간이 오래 걸리니 조금더 올려 받습니다..많을때는 두배까지도...
삼성...
생긴지 가장 얼마 안됐습니다..
자체 설게능력이나 이런것들 별로 없습니다..
자주 전화해서 물어봅니다...
삼성이 생긴지가 10년이 됐나요??
아직 안됐죠?? 왠만한 설계는 닛산에서 받아 오거나 닛산에서 책임집니다..
현재 개발중인 RV도 닛산에서 설계 하더군요..
생산이 되면 삼성으로 넘어 오는걸로 압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자체 연구 능력은 그래도 현대가 가장 뛰어납니다..
투자도 많이하고...사람도 많습니다...사람 많다고 대수인가 하는데 많은 사람중에 머리 좋은사람이 한두명이 있을꺼라는 생각입니다..
닛산 기술을 가진 SM을 현대가 따라 간다는것에 대해서 대단히 좋은 현상으로 생각됩니다.
SM사실 국내 기술이 별로없지만 TG는 그나마 현대에서 개발을 하고 양산을 하는 차량입니다..
두대 중에 어느차가 잘나가느냐 보다 이제 국산차도 어느정도 경쟁력을 가졌다고 생각하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안좋은차는 없습니다...
나쁜차는 있어도...
오너입장에서 자기에게 필요한 요소가 맞아떨어지는 차가 가장 좋은차입니다..
나쁜차는 오너의 필요 조건을 충족 못시키는 차죠...
두차량 오너분들 너무 신경 날카롭게 하시지 마시구요...
그냥 힘든세상 편하게 편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악풀은 반사..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