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할때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 첫 시즌이 이렇게 지나가버렸네요 ~~!!
다양한 레이스가 있고 다양한 클래스가 있고 그중에 하나인 조금 특이한 클래스인 엔페라R300
조금 어리둥절 하시겠지만 SUV 차량으로 오프로드가 아닌 온로드를 주행하는 클래스입니다.ㅎㅎㅎ;;;;
저도 승용대회를 타다가 R300 클래스를 탄지 4년이되었네요.ㄷㄷ
티볼리 레이스카 제작과정과 2018 시즌 영상
2018 넥센스피드레이싱 엔페라R300
경기장에서는 차를타고 주행하고나면 분석하고 예선과 결승 준비하기가 바쁘지만
남는 시간에 촬영해둔 영상과 티볼리 레이스카 제작과정을 담아 만들어본 18시즌 티볼리 영상입니다.
ㅎㅎ 겨울기간동안 제작하고 겨우겨우 개막전일정에 맞춰 레이스 출전과 테스트를 하면서 보내다보니
올해 시즌이 마무리되었네요 ㄷㄷ
아마추어 레이스 6년 , 레이스는 올해로 마지막이었는데 조금 아쉽기도 하고 여러 경험을 하며 즐길 수 있었던
레이스여서 좋았던 시즌이기도합니다.ㅎㅎ
1라운드 개막전 참가 ( 셋팅 ) - 6위
브레이크 셋업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개막전이었습니다. 개막전 일정에 맞춰 레이스카 제작 후 첫 테스트이기도 했구요.
2라운드 - 4위
어떻게보면 올해 레이스중 가장 아쉬운부분이기도 했던 레이스입니다.
예선 2위로 출발하여 2위로 레이스를 이어가다 4-5랩 남겨두고 1위를 어렵게 추월했지만 추월과정에서 약간 접촉과
이후 엔진 트러블발생 ..ㅠㅠ ( 티볼리바디에 엔진구겨넣으면서 너무 타이트한그아.. ) ㅎㅎ
끝까지 달려 4위 체커와 함께 엔진님 바이 하셨습니다.
3라운드 - 폴투윈
3라운드에서 예선1위와 결승 1위로 가장 좋은 성적과 만족할만한 레이스였습니다.
차량의 움직임이나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
첫 인제서킷이었는데 내리막코너에서 브레이크 리어락이 걸려 레이스 후반부로 갈수록 브레이킹 컨트롤이 어려웠던 레이스였습니다.
4라운드 - 10위?11위
3라운드에서 좋은 컨디션 좋은 셋업으로 4라운드도 기대했으나 3라운드대비 전체적인 구간속도가 나오지않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나중에보니 클러치의 미세슬립이 발생하고있었으며 이는 결국 결승 후반부 클러치 완전슬립으로 완주에만 그쳤습니다.ㅎㅎ
5라운드 - 6위
R300클래스의 입상패널티는 국내 레이스중 가장 가혹한 패널티입니다. 1위는 다음라운드 피스스탑(다음라운드,그다음라운드)
2-3위는 각각 다음라운드 피트스루
5라운드에선 브레이크밸런스를 위한 분배기를 설치하였으며 4라운드에 문제가된 동압판을 트윈클러치로 교환하였니다 만
엔진출력부분의 셋업미스로 ( 실수 ) 같은 클래스차량보다 20마력 낮은 상태로 예선과결승을 치뤘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4라운드에 이어 5라운드도 가속부분으로 깊은 멘붕에 빠질뻔...ㅎㅎㅎ
6라운드 - ??? 기억에 없습니다..ㅋㅋ;;
예선 4위로 출발후 3위로 달리다 5랩만에 엔진쪽트러블 확인으로.................... 급 서행하며 완주포인트를 위해
완주만 성공
이렇게 시리즈 3위로 마무리를................. ㅎㅎㅎ
마지막이 조금 허무하긴 했지만 .............?
티볼리 바디에 코란도c 엔진,미션,서브프레임을 이식하기 위해 바디도 자르고 보강하고 위치를 만들고
리어는 티볼리 토션빔에서 멀티링크로 개조
내년엔 다른 드라이버가 운전대를 잡을 예정인데 겨울기간동안 올해 레이스를 바탕으로 내년엔 더욱 완성된차로 태어나길 ~~! 승용도 출전하지만 R300을 메인으로 나가고있는 팀 차량댓수가 조금 많다보니 메인터넌스 공구를 위한 트럭입니다. 안에는 예선용 타이어, 스페어 타이어, 휠 공구 , 엔진과 미션등등등 아마추어팀인데 생각보다 준비할게 많습니다.ㄷㄷ;; 개막전 참가했을 당시 티볼리 레이스카
5라운드 대비 브레이크 프론트/리어 분배기 작업 ( 우측 노란색 손잡이 )
기존 동압판 클러치에서 트윈클러치로 변경
스폰서업체에서 화려하게 데칼작업을 새로해주시 난 뒤의 모습 ㅎㅎ;;
랠리에 가면 더 잘 어울릴거 같죠?
다른사람 차량과 사진찍어주는건 좋아하지만
제가찍히는건 어색...
가장 좋았던 3라운드 우승당시
팀 모델분들...................................................................
이 있으니 마지막은 우리팀
모델분 최하니님
모델 임서아님
티볼리 레이스카의 주행인캠 !
다들 불금들 되세요 !!!!!!!!!!!!!!!!
끝
건승하세요
ㅊ
차 유지관리 힘들어보여요 +_+
티볼리 바디에 코씨엔진이라니..
튜닝하고 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