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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6 17:05 답글 신고
    사용하는건 사용하는 사람 마음인데 상식적으로 저렇지 않을까 싶다는거죠. 화학이 뉘집 개이름도 아니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6 17:12 답글 신고
    말 좀 하세욧!
  • 레벨 병장 RB25DETT 19.01.16 17:14 답글 신고
    일반유 셋팅 양산차에 고급유나,연료첨가제
    넣으면 더 좋은거 아닌가요?^^
    오일 첨가제도 그렇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RB25DETT 19.01.16 17:21 신고
    @기차나욧
    그런가요?^^;
    그럼 연료첨가제 파는 회사는..
    ㅡㅡ;;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6 17:31 답글 신고
    연료인 휘발유나 경우는 딱 성분이 정해져있잖아요.
    뭐 SK,GS등 달라봐야 옥탄가만 다르지 같은 성분이고, 옥탄가 하나만 올려주는걸 목표하니까 이건 가능하죠.
    부작용은 일단 빼고요
    그리고 고급유 셋팅없는 차량에 고급유 넣어봐야 노답 입니다.
    일반유 : 10 -> 1 까지 압축을 견딤, 더 압축하면 혼자 터짐
    고급유 : 12 -> 1 까지 압축을 견딤

    일반유 엔진만드는놈 : 10 -> 1까지만 압축하자.
    여기에 고급유 넣어봐야 10까지 밖에 압축이 안됨

    고급유 엔진만드는놈 : 11 -> 1까지만 압축하자
    여기에 일반유 넣으면 점화플러그가 점화시키기전에 혼자 뻥~ 터져버려서 엔진실화 발생
    고급유 넣으면 안전하게 점화가능
  • 레벨 중장 뭉로마 19.01.16 17:23 답글 신고
    에잇.. 나도 아무말 .. 하지말아야지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6 17:35 답글 신고
    에잇!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6 19:07 답글 신고
    전혀요
    비타민은 보충하는거중에 다른 성분들이랑 반응하는게 거의 없죠.
    반면 첨가제는 화학반응으로 다 뒤짚힙니다
    로시아에 올라온 첨가제 자료보면 기가막히죠
  • 레벨 중사 2 검아웃피카 19.01.16 19:34 답글 신고
    인증은 촉매와 환경 때문이 크고요,
    대개 API, ACEA 규격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비율 조정을 하죠.
    엔진오일이나 첨가제는 화학반응이 아닌 물리적 혼합이며
    산화 시키는 오일첨가제는 없어요~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6 20:34 답글 신고
    하긴 화학반응이리기 보단 화학적 특성변화갰네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hjm40&logNo=221297422556&referrerCode=0&searchKeyword=첨가제
  • 레벨 중사 2 검아웃피카 19.01.17 02:28 신고
    @PowTypeR 제가 저 멍청한 블로거도 제넘 브랜드도 싫어하지만, 일단 시험방법이 잘못 되었습니다. 오일의 물리적 특성이 나빠진 것은 어떠한 엔진오일에도 혼합이 쉬워야하는 오일 첨가제 품목의 특성상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자체 성능이 좋은 기유는 대부분 첨가제 용해도가 떨어집니다.
    마찰저감을 주 목적으로 넣는 것이 첨가제인데 Tribology 시험하목이 전혀 없자나요. 성분분석으로 이야기할거면 최소한 동일 차종 동일 구간으로 철,구리,알로이 성분 검출의 경향성을 논해야합니다.

    마치 좋은 설탕을 논하는데 짠맛 시험을 하는 것과 같은 논리죠.
    일부의 사실만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사실을 왜곡하고, 대중을 호도하는 것은 극악한 행동입니다.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7 09:52 답글 신고
    저거 성분 분석한게 넣기 이전과 넣은 후 아닌가요?;
    그리고 설탕 단맛이 증가되는게 목적이긴 한데, 짠맛이 폭증해서 못먹어버린다면 그것도 문제죠
    마찰저감 이전에 엔진오일의 본연의 성질이 변해서 DPF이나 기타 매연규격을 벗어나버린다면 아무의미 없습니다.
    그건 개나소나 만들수 있던거에요. 규제를 따르기 위해서 안만든거지
  • 레벨 중사 2 검아웃피카 19.01.17 19:20 신고
    @PowTypeR 일단 말씀드렸듯이 전 저 브랜드 별로 안좋아합니다ㅡㅡ같은 이유로요.
    규격에 영향 안주는 상품도 꽤 많습니다, 아니면 아예 규격타깃을 해서 만든 상품도 많고요. 예로 우리는 일삭 GF6 를 보증한다 이런식으로요. 나무를 보고 숲을 얘기하면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겁니다^^
  • 레벨 소위 3 PowTypeR 19.01.18 10:18 답글 신고
    문제는 안주는 상품도 꽤 많이 있습니다의 안주는 제품이 뭔가라는거죠? 위 제품도 제가 알기로 듣보 제품급은 아니고 TUV인증도 받은 제품인데 저렇다는건, 저거 이하급은 뭐;
    말씀하신데로 깡통에 뭐뭐를 보증한다라고 쓰여진 제품들은 구라치면 손모가지 날라가니까 믿을만 하겠습니다만, 그외에는 ^^;
    그리고 보증한다는 제품도 +가 있으면 -도 분명 있을거라고 봅니다. 없다면 그걸로 그냥 엔진오일을 만들고 말겠죠
  • 레벨 중령 1 328MT 19.01.17 09:41 답글 신고
    잘 아시네요 오일 첨가제 넣으면 그냥 엔진 내 슬러지 겁나 떡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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