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를 2달 타면서 5만원 넣고 장거리 달려봤습니다 3.3GT구요
HDA모드 항속 105km셋팅하고 끝차선 혹은 저속차량시에만
살짝가속하고 모드는 컴포트에 놓고 달렸습니다
알피엠은 1500rpm이라 엔진은 상당히 조용하고 얇은 타이어라
하부소음이 제법들립니다. 빠른 차선변경도 가능한 타이어사이즈입니다
옆사람과 이야기에는 문제없고 엔진rpm이 낮다보니
저속차량만나면 스포트모드에서 달려야 제법 시원하게 가속됩니다
에코는 150마력 컴포트는 200마력 인듯한 엔진반응이고 스포츠모드는 370마력 힘인듯한 느낌입니다
에코에서 밟아봐야 답답하고 가속도 더디고 뒤차가 금새 따라붙어서 미안할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워낙에 잘나가는 차가 많아서 제가 좀 늦게 밟아도 옆을 지나가는 차량이 많습니다
R엔진차를 그전에 탔던더라 고속도로에서 R엔진차량 무섭게 달려오면 에코모드에선 똥침당하기 십상이죠
암튼 평소에 시내주행하면 7.5~8.0을 보여주던 연비가 고속에서는 매우 만족스런 연비보여주고요
돌아올때 모드를 스마트에두고 왔는데 에코처럼 답답함도 덜하고
엔진질감이 훨씬부드럽네요.신기한건 연비도 더 올라갔습니다
고속도로니 1차선에서 시원하게 가속해봤는데 마력이 높은만큼
400M이상 떨어진 앞의 차량도 금새따라잡을만큼 힘도 넉넉하고 고속안전성도 훌륭하네요
아우디 A6 엔진은 모르겠지만 가볍게 따라가봤는데 상당히 여유있게 따라가고 운전도 편했으며 스포츠모드의 엔진 가속도 맘에들지만 악셀에 발을 뗄때 엔진브레이크도 적당히 걸려서 스포티한 맛을 더 느꼈습니다
갈때는 좀 시끄러운 하체소음에 피곤했으나 올때는 적응이 된탓에 상당히 쾌적하게 왔으며 HDA모드는 운전의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단 핸들은 믿을수없어 잡고있었고 가속만 의존했는데 단속카메라는 100km
일때 99km달려주는 똑똑한 셋팅을 하고있네요
카메라 자나고 가속이될때 셍각보다 빠르게 달리고 차카 옆에서 끼어들때
좀 빠르게 브레이킹해서 아쉬움이있습니다
그런순간은 그냥 스스로 살짝하는게 나은듯합니다
아무튼 짐을 넉넉하게 싣고 달리기에는 부족함 없는차량이고
운전도 편한차량이란 결론이 되겠습니다
참 연료탱크가 작아 500km거리 이동시엔 기름을 추가로 넣어야할듯합니다
이런차로 200밟으면 너무불안하지않나요?
100까지만 빠르려고 370마력을 넣진않았을테니까요
저는 시내 5~6인데 8정도라니 대단하시네요.
시내는정말 잘나오는것 같구요 ㅎㅎ
한번 타보고 싶은 차에요~
3.3의 신세계는 ㅎㄷㄷ...
순간 운동성능이 안전을 보장한다 생각하거든요
사실이라면 역대급 가성비 킹왕짱 끝판왕 아닌가?
스포츠카도 기름아낄땐 아껴야죠. 제한적인 연료라..
현실 거지라..........
왠지 저걸로 까이실지도..
담에는 옆사람에게 부탁하겠습니다
이런차로 200밟으면 너무불안하지않나요?
100까지만 빠르려고 370마력을 넣진않았을테니까요
고속도로 100km기준으로 모닝타는것과 중형차타는것은 느낌이 다르듯 그렇게 다른거같습니다.
cls400타고있어서 굳이탈일은 없을거같단다
고배기량 타는사람이 아닌거같은..CLS400 제법 잘나가는걸로 아는데
웃고갑니다ㅎ
물론 쎄리 밟으면 5이하로 떨어지지만
370마력차가(한참 양보해서 뻥마력이라고 하더라도)
200넘으면 불안하지 않냐는둥 ㅋㅋ
발부분이 조금 거슬린다고(앞좌석 낮추어 앉으면)하고 나름 편도 2시간정도는 갈만하네요
시내100%가????;
그럴리가요ㅋ;; 친구차가 흰팅어3.3이라
좀뚤려도6전후라는데
고속연비는얼마나나오셨습니까
고속도로도 그냥 크루즈기능하지않고 운전하면 평균10정도 나옵니다
이번 연비운전은 11.5~12까지 나오네요
6km는 초기예열하고 5km거리달릴때까지는 그렇게 나오는듯하네요
풀투풀 연비측정해보면 실제 연비는 0.3~0.5정도 더 빼야 되니 많이 양보해 5.5정도 되네요.
이번 명절때 부모님 뒷좌석에 모시고 1000km 왕복했는데 사람 전부 태운거치고 연비 11을 찍었으니 고속 항속운전시엔
배기량대비 꽤 괜찮습니다.
스팅어타고 고속도로에서 200km로 달릴때 불안한 사람은 그냥 평범한사람 대비 겁이 많은거겠죠
높은곳에 올라가면 무섭다던가,,
5만원에300km 생각하고 달리고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