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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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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뚜뚜뚜와리 19.05.15 06:57 답글 신고
    남에게 피해끼치는것도 아니고
    실제로 성능 향상이 있는건 사실이니
    드레스업 겸 자기위안이죠 뭐
  • 레벨 원수 6500rpm 19.05.15 07:22 답글 신고
    맞습니다.
    1회성 풀브레이킹에선 차이 거의 없습니다.
    타이어에 투자하는 게 이득입니다.
    근데 연속으로 3번 4번 5번 하면 차이가 나지요 ㅎ
    그럴 일이 없다면 순정으로 타면 됩니다.
  • 레벨 소위 1 뭐지이기분은정믈 19.05.15 09:40 답글 신고
    역시 전문가답네욧
    디스크 뻘겋게 달구시는분은 다르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슬로우인페스트아웃 19.05.15 18:14 답글 신고
    질문에 요점은 1회성 풀브레이킹 즉 일반주행에서 1회성풀부레이킹시 차이가 있냐는겁니다. 답은안해주고 내용이 완전 산으로 가시네요
  • 레벨 대장 Zylent 19.05.15 07:38 답글 신고
    패드만 바꾸는것도 튜닝인지는 모르겠지만
    순정보다 잘서고 잠기는것도 덜하고
    강약 조절도 생각만큼 되는편이고
    매번 브레이크에 발 올릴때 긴장감부터 달라짐

    물론 타이어는 이미 선행하는 거고 브레이크는 숙제죠
  • 레벨 대령 1 SVET 19.05.15 07:57 답글 신고
    1인 탄다면 순정도 나쁘지 않은데..3-4명 탔을때 브레이킹시에 쫄린 경우가 몇번 있어서 브레이크 바꾼 차가 있었네요..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19.05.15 08:23 답글 신고
    근데 아주 좋은 브레이크는 열받기 전까지는 잘 안서요.
  • 레벨 대위 2 21살c220d오너 19.05.15 08:37 답글 신고
    순정으로 만족하지못하니까 하겟죠
  • 레벨 하사 2 파천신군 19.05.15 09:02 답글 신고
    1번의 풀 브레이크도 로터의 크기나 브레이크성능에 따라 틀리고 타이어에 따라서도 틀려집니다
    일반2p차타다가 4p차타면 밟는순간부터가 틀립니다
    잘달리는것보다 잘서는게 중요하니 브레이크 튜닝을 하겠죠
  • 레벨 대위 1 보스리부 19.05.15 09:03 답글 신고
    제가 잘못 체감한건가.. 바꾸니깐 확실히 달랐어요. 100km/h 이하는 비슷한데 y구간에서의 풀 브레이킹은 비교해보니 차이가 크더라구요. 그거 한번 해보고 바로 디스크 휘어서 장착한지 얼마안되어 연마했던 기억이 있네요.
  • 레벨 대위 1 보스리부 19.05.15 17:25 답글 신고
    저의 경우엔 신차 출고 후 8000km에 한번, 30000km에 한번 브레이크 패드가 완전히 소모 되었는데 제조사에서 불량 인정을 하지 않고, 하이테크반? 거기 자꾸 입고 하라고... 렌트는 없다고 해서 어차피 구입 전 생각했던터라 그냥 승질나서 바꾸었습니다. 후회는 없습니다. 바꾸기 전 성능, 교환 후 성능 확실이 차이나서 돈 값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레벨 소위 2 공도휠스핀 19.05.15 09:05 답글 신고
    앞에만해서는 큰차이안납니다
    뒤에까지해야^^;
  • 레벨 대위 3 허이짜쿵 19.05.15 09:34 답글 신고
    요즘 차량 어떤 순정 브레이크도
    긴급제동으로 abs 못 터트리는 차는 못봤어요.
    어차피 타이어가 밀리면 브레이크는 할일 다 한거지요.
    연속 제동할거 아니면 순정으로 충분해요.
    순정으로 부족하다 생각되면 앞 차와의 거리를 더 두는게 맞는거죠.
    순정 브레이크의 50프로도 긴급상황 때 못쓰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임
  • 레벨 대령 3 마르세데스벤티즈 19.05.15 09:57 답글 신고
    한표
  • 레벨 원사 3 envyface 19.05.15 09:58 답글 신고
    고속에선 다릅니다.
  • 레벨 준장 꿀짜 19.05.15 09:56 답글 신고
    순정 급제동 한 세번하니 로터 열받아 저더가 오더군요.
    브레이크 바꾸고나서 그 증상 없어졌습니다.
  • 레벨 중위 3 개포동똥차 19.05.15 10:04 답글 신고
    브레이크 질감의 부분도 있습니다. 꼭 급브레끼 상황 아니라도 고속이나 저속이나 똑같이 밟으면 똑같이 일정하게 감속되는 것도 중요하더군요. ㅎㅎ 사실 제대로 하려면 디스크 캘리퍼 패드 오일라인까지 다 건드려하긴 하지만 ㅋㅋ 그럴빠에 더 좋은 차로.... ㅋㅋㅋ 이거슨 영원한 난제
  • 레벨 원사 2 현암정NPC 19.05.15 10:08 답글 신고
    디스크 캘리퍼 구경 똑같고 피스톤갯수만 4개라면
    답력 리니어한거말곤 잘 모르겟더라구요 ㄷㄷ
  • 레벨 상사 3 질주하는청춘 19.05.15 10:57 답글 신고
    이쁘잖아요..
  • 레벨 중령 3 성수동노숙자 19.05.15 11:23 답글 신고
    일단 이쁨.
  • 레벨 소위 3 아방기르니 19.05.15 11:30 답글 신고
    타야 패드 로터 이 3가지 같이 업글 해야 효과 나타남 추가로 하이드로백 도 같이 하면 더 좋구요
  • 레벨 하사 1 소리벗고웃통질러 19.05.15 11:36 답글 신고
    회사차 카니발(짐항상 실려있음) 브레끼 순정 탔을때는 브레끼 너무 밀리던디...............
  • 레벨 중령 1 328MT 19.05.15 13:00 답글 신고
    다 맞는말씀이구요 무겁고 빠른차로 20바퀴 이상 스프린트레이스 할거 아니면 개뿔 제일 쓸데 없이 돈버리는겁니다

    튜닝브레이크 캘리퍼 / 로터는 사이즈업이 되서 대개 크고 무겁기때문에 현가하질량이 크게 늘어서 승차감, 접지성도 떨어지게됩니다.. 물론 앞뒤 브레이크 밸런스나 모듈레이션도 형편없어집니다

    순정차에 패드만 바꾸면 25바퀴 스프린트 레이스에 아무 문제 없다는거 20년간 원메이크레이스에서 증명 되어 왔습니다


    걍 차 망치는 1순위.. 순정브레이크 달리지 않은 차는 중고 구매시 걍 기피대상
  • 레벨 중위 1 에스M3 19.05.15 14:56 답글 신고
    브레이크 함부로 건드는거 아닙니다. ㅋ 다 상술이 가미된거죠.타이어 업그레이드하는게 나아요
  • 레벨 중위 3 McRaLenF1 19.05.15 19:18 답글 신고
    저속에선 순정 그냥 1p라 하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단발이면 충분하나
    고속에선 확실히 밀립니다.

    차량무게가 무거울수록 더하며

    브레이크튜닝하는 사람들.. 타이어도 대부분 접지력 좋은걸로 바꿉니다.

    1p 순정이 브레이크 느낌이 1-3-8-10
    이런식이면 튜닝한 브레이크는 1-2-3-4-5-6-7-8-9-10
    이런느낌의 리니어하게 조작도 가능합니다
  • 레벨 중사 2 장보고후예 19.05.16 10:31 답글 신고
    정상노면상태에서고속에서의 브레이킹 시 순정상태의 타이어와 브레이크 스펙으로는
    abs작동(타이어가 밀리는상황)할 만큼 순정의 브레이크가 충분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시내주행 및 저속에서는 큰 차이가 없겠으나

    고속에서의 브레이크로 인한 제동거리 측면에서는 순정보다 높은 스펙의 브레이크가 낫다 입니다..
    (물론 타이어까지 받혀주면 더욱 더 짧은 제동거리가 나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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