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브레이크와 튜닝 브레이크의 제동거리 차이가 있나요?
어차피 풀브레이킹하면 순정이나 튜닝이나 둘 다 바퀴가 잠겨서 abs들어올텐데요....서킷에 가지않는다면 브레이크튜닝보다 차라리 타이어를 하이그립으로 끼우는게 제동거리 단축시키는데 더 이익이지 않을까요?
순정 브레이크 패달위에 밟고 올라타보지도 않아놓고 브레이크가 밀린다고 몇백들여 브레이크 튜닝하는 사람들이 잇더라구요
타이어는 넥센 cp672급 꼽아놓고요;ㅎㅎ
튜닝 브레이크는 서킷이나 특수 상황에서 연속 브레이킹시 덜 지친다는 것이지 일반 상황에서 위급상황시 단한번 풀레이킹시 순정이나 튜닝이나 풀브레이킹시 제동거리 차이 없을거 같은데 형님들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성능 향상이 있는건 사실이니
드레스업 겸 자기위안이죠 뭐
1회성 풀브레이킹에선 차이 거의 없습니다.
타이어에 투자하는 게 이득입니다.
근데 연속으로 3번 4번 5번 하면 차이가 나지요 ㅎ
그럴 일이 없다면 순정으로 타면 됩니다.
디스크 뻘겋게 달구시는분은 다르네요
순정보다 잘서고 잠기는것도 덜하고
강약 조절도 생각만큼 되는편이고
매번 브레이크에 발 올릴때 긴장감부터 달라짐
물론 타이어는 이미 선행하는 거고 브레이크는 숙제죠
일반2p차타다가 4p차타면 밟는순간부터가 틀립니다
잘달리는것보다 잘서는게 중요하니 브레이크 튜닝을 하겠죠
뒤에까지해야^^;
긴급제동으로 abs 못 터트리는 차는 못봤어요.
어차피 타이어가 밀리면 브레이크는 할일 다 한거지요.
연속 제동할거 아니면 순정으로 충분해요.
순정으로 부족하다 생각되면 앞 차와의 거리를 더 두는게 맞는거죠.
순정 브레이크의 50프로도 긴급상황 때 못쓰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임
브레이크 바꾸고나서 그 증상 없어졌습니다.
답력 리니어한거말곤 잘 모르겟더라구요 ㄷㄷ
튜닝브레이크 캘리퍼 / 로터는 사이즈업이 되서 대개 크고 무겁기때문에 현가하질량이 크게 늘어서 승차감, 접지성도 떨어지게됩니다.. 물론 앞뒤 브레이크 밸런스나 모듈레이션도 형편없어집니다
순정차에 패드만 바꾸면 25바퀴 스프린트 레이스에 아무 문제 없다는거 20년간 원메이크레이스에서 증명 되어 왔습니다
걍 차 망치는 1순위.. 순정브레이크 달리지 않은 차는 중고 구매시 걍 기피대상
말씀하신대로 단발이면 충분하나
고속에선 확실히 밀립니다.
차량무게가 무거울수록 더하며
브레이크튜닝하는 사람들.. 타이어도 대부분 접지력 좋은걸로 바꿉니다.
1p 순정이 브레이크 느낌이 1-3-8-10
이런식이면 튜닝한 브레이크는 1-2-3-4-5-6-7-8-9-10
이런느낌의 리니어하게 조작도 가능합니다
abs작동(타이어가 밀리는상황)할 만큼 순정의 브레이크가 충분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시내주행 및 저속에서는 큰 차이가 없겠으나
고속에서의 브레이크로 인한 제동거리 측면에서는 순정보다 높은 스펙의 브레이크가 낫다 입니다..
(물론 타이어까지 받혀주면 더욱 더 짧은 제동거리가 나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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