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얼마전 수플 배틀란에 몇자적은 사람 입니다.
오늘 들어와서 보니 수플 매물에 관한 많은 논란의 글이 적혀있군요
제 짧은 생각으로는 이런 말을 하고싶습니다
우리나라의 튜닝문화는 솔직히 일본에 비해 10년은 뒤쳐져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튜너분들이 보면 헛소리 하지 말아라 하실지 몰라도 제가 격어본바로는 그렇습니다.
물론 지금 은 많은 데이터와 자료 풍부한 노하우 를 바탕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은 일본에 비해서 역부족 이라고 말하고 싶군요.
가끔 드라이브 하다보면 우리나라 초창기 포니1.2나 포니픽업 을 보곤 합니다.
일반적인 입장으로 볼떄 상태 좋은 올드카는
누가봐도 에이 저런 똥차 하고 비웃지 않습니다.
태생을 떠나서 그만큼 오너의 열정이 뭍어잇는 올드카를 보면 조용히 입가에 미소가
맴돌곤 하죠.
그런 차량을 보배 매물로 500만원이라는 가정하에 매물이 나왓다고 칩시다 .
과연 사람들이 에이 저런 똥차 과연 누가 사 ..그거 살려면 차라리 요즘나오는 중고차 한대
사서 타고다니겟다 할가요?
물론 비판할 사람도 없지않아 있겠죠.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은 보는거에 만족하고 또한 올드카 매니아라면
가격을 떠나 어떠한 금액을 치르고서라도 분명 사려 할것입니다.
그럼 수풀의 매물 가격에 관한 논쟁 에 대해 이야기 해보죠.
수프라.rx-7.gtr34.nsx. 이차들의 특징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일본친구들에게 가끔 이차들에 대해 물어보면 모두다 한결같이
한시대를 풍미한 멎진 자동차라고 모두 말합니다.
이제곳 나올 신형 수프라 에게 바톤을 넘겨줄 든든한 맡형인 수프라가
한국에 와선 고작 똥차내 이런 소리를 들어야하는 이유를 전 납득이 안가는군요.
z8.페라리.마이바흐.이런차들도 관리 하지않고 대충 타고다니면 고물차나 다름없다는걸
아시는지?????
오너의 열정이 뭍어나온 준수프라..
우리나라에도 이런 열정이 있는 오너분이 잇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정말 가슴이 뜀니다.
준수프라 오너분의 열정에 박수를 쳐주지 못할망정
고작
년식이 오래된차.이돈이면 수입 외제차 타겟다.하시는분들...
당신들때문에 한국의 튜닝문화 는 앞으로 가는게 아니라 뒤로 간다는 사실을 명심 하십시요.
이차를 사건 안사건 그게 중요한게 아님니다.
또한 가격이 얼마건 간에 그것또한 중요한게 아님니다.
어짜피 이차에 관해 충분한 값어치를 아시는분은 분명 사실테니까요..
문제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차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년식..가격
이라는 기준에 초첨이 맞춰진다는게 참 안타까울 따름 입니다.
언젠간 우리나라 의 티뷰론.투스카니 같은 차들이 선진튜닝카 들과 어깨를 나란히
견주어볼날을 기다려봄니다.
제차또한 보배에 사진올렷다가 무슨 헤괴망측한 소리 들을가 겁부터 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