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브레이크마모 경고등 점등 후, 오늘 벤츠서비스센터에서 후륜 브레이크패드 교환했습니다.
나온김에 윈터타이어교체 및 얼마이먼트 보려고 맡겨논 타이어샵에 가서 작업진행했는데요..
후륜 운전석 토우값이 조정이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에어서스의문제인지, 부싱의문제인지 서스펜션 관련부품의 문제인 것 같다고 하네요. (에어서스랑 토우값변경이랑 무슨관련이 있나요?)
그래서 후륜부분은 조절되지 않는 바퀴에 맞춰서 같이 토아웃으로 해놓은 상태입니다. 편마모가 올 수 있다고 하네요.
조향이나 코너, 직진안정성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혹시 후륜토아웃 시 조향성능에 대해 아는분 있으신가요..)
금일은 서비스센터 영업종료로 인해 문의조차 못해 본 상태이고.. 이런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토우값이 변경되지 않는 원인에 대해서 알고계시거나 경험하신 분 계신지.. 서비스센터에 간다한들 토우값이 변하지 않는다고 말하면 될런지..
갑작스레 차에 문제가생기니 마음이 좋지않네요.
혹 경험있으시거나 관련지식이 있으신 분 있으시면 도움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근데 결과물엔 안맞는다는 후륜 토만 맞고
나머지는 죄다 틀어져 있는데요??
뭐죠?
1. 작업 전 값을 보니 캠버값이 심하게 마이너스 이고
2. 작업 후 값을 봐도 캠버값이 심하게 마이너스 네요.
이런 경우는 시동을 꺼서 에어서스가 내려가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잘못된 상태로 잘못 측정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벤츠 에어서스 얼라인먼트 해 본 경험이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 보시고, 차량 메뉴얼상 어떤 상태에서
얼라인먼트 봐야하는지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제 생각에는 시동을 꺼 버려서 네 바퀴가 각각 다른 높이로 주저앉은 상태에서 얼라인먼트 측정 및 교정이
진행된 걸로 보여서 걱정 되네요.
일상주행에선 큰 차이 없겠지만 스포츠주행시 꼬리가 살랑살랑 흐르겠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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