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베스트랩 영상에서 EV6 와 모델 Y 가지고 서킷에서 대결하는 영상이 있습니다.
보면 2-3랩도 안되어 브레이크 먹통 되고 출력도 안나오고 해서 벽에 부딪혀 사고날 뻔 하고
결론이 '전기차로는 서킷 가면 안된다' 였죠
오토기어에서도 '전기차로는 서킷 가면 안된다'는 내용이 있는데
무겁고 무리가 많이 간다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제 스피디움에 가봤습니다. 포르쉐가 만든 전기차는 조금 다를까 궁금했거든요
영상은 없지만
라이센스 주행 풀코스 7랩
20분 숨돌리고 바로 풀코스 8랩 (미천한 실력이라 자세제어켜고, 브레이크 일찍 일찍 밟고 2분 5초 부근 정도 강도로..)
쉬지 않고 돌아봤습니다. 쉬는날이라 벨로스터 아반테n 박스터, amg GTs, 모닝, G37?, 118d 소나타 등 다양한 차량과 같이 달렸습니다.
결과
배터리 : 라이센스 주행 전 배터리 12도 ->주행후 22도 -> 한세션 추가 중행후 배터리 32도
(+배터리 소모량이 엄청남, 한세션 풀로 돌면 30퍼센트 날아감)
브레이크: 페이드 현상 없이 마지막 랩까지 잘 버티는 느낌(기본 6p순정- PCCB 10p아님 )
타이어: 5-6랩 들어가면서 약간 밀리는 느낌 시작하지만 마지막 랩까지 버팀(타이어는 순정 20인치 ps4), 타이어 뜯어짐 없음
거동: 자세제어 켜면 중립에서 약 언더 느낌, 코너 탈출 악셀시 안정적
출력: 제한 걸리지 않고 출력 유지
결론
3세션 이상 주행은 무리일 듯( 더 달려보지 않아 확실지 않지만 중간에 배터리 냉각 시간이 충분해야 무리가 안갈 것 같음)
1세션 풀로 빡세게 도는건 문제 없는 것 같다.
포르쉐가 만들면 다르긴 하지만 웬만하면 서킷은 저렴한 차 한대 사서 타자
일반적인 도로에서 스포츠 주행 시 문제 생길 정도면 운전자가 미친놈일것
배터리가 가벼워 지려면 시간은 꽤 걸릴 것 같네요 ㅠㅠ
결론은 굳이 왜 전기차로?? 군요 ㅎㅎ
추천요~
후륜 젠쿱으로 서킷 갔을 때가 제일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ㄷ
ㄷ
달리는거 보고싶은데
앞에 접니다..ㅎㅎ
박스터 진짜 재미있죠
배기구 양쪽에 두개 달린 것 보니 4.0 자연흡기 박스터 같던데 부럽습니다 ㅠㅠ
g35 엔진 끝까지 짜주는 맛이 일품이죠
근데 옆으로 날라가면서 주행하시던데 굉장히 안정적이시더라구요ㅋㅋㅋ 멋졌습니다.
전기차로 무리하면 안된다는?
배터리 온도 유지가 관건 인 것 같아요,
전기차 드리프트 최장 신기록 세운것 보면 버티긴 할 것 같은데..
부자는 아니라서 혹시라도 무리될까봐 더 이상 진행은 못해봣어요
낮고 가벼운 차라 코너링 능력이 기가 막히겠죠?
86 오너분들 드리프트 하러 많이 오셨던데 86으로 뒤 날리면서 타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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