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QM5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
처음 QM5이 등장 했을 때 유럽수출을 위한 전략차종으로 선전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QM5의 경우 쏘R에 비해 출력, 토크가 낮은데 반해 가격이 비싼 이유가
내장재 등 고급화 전략에 기인한 바도 있겠지만,
혹시 QM5의 디젤엔진을 포함한 파워트레인이
수입(또는 기술제휴생산)된 르노의 검증된 구형 엔진 및 파워트레인이기 때문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고수님들의 답변을 듣고 싶군요.
※ 만약 이러한 추측이 근거없는 황당한 것이라면 바로 자삭하겠습니다.
조립은 삼성
디젤은 엔진이 르노
가솔린은 엔진이 닛산
세부적으로까지 친다면야 기아차는 다 현대차게요? 디자인만 피터 슈라이어가 한 현대차....
일본시장에는 로그는 판매되지 않는걸로 알고있습니다.
p.s 사실 별 관심이 없는차라...
없었습니다.
르노차가 닛산홈피에 왜 올라옵니까?
로그랑 착각하신거 아닌가요?
엠블런만 틀린걸로 알고있는데....
차이라고는 국내에서 가솔린 4륜만 안나온다는거 빼고는
별차이도 없내요..
큐엠 뜻어보면 닛산부품이 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닛산은 승용디젤엔진을 따로 만들지 않으며 승용디젤노하우가 많은 르노에서 가져다 씁니다. 그예로 닛산의 캐쉬카이(듀아리스)에는 QM5와 동일한 르노의 디젤엔진이죠. 반대로 르노의 라구나쿠페에는 닛산의 VQ35엔진이 장착됩니다. QM5의 경우를 봐도
2.5 가솔린엔진은 닛산 알티마의 것과 같습니다.
그러니까 르노 르삼 닛산의 합작인데, 르노 자체가 suv 만들던 회사가 아닌지라..가 아니라
꼴레오스가 첫번째 suv 네요.
걍 간단하게 얘기하면 x트레일의 르노버전쯤 되려나..
그리고 구형엔진은 아니구염 dCi 엔진 큠 출시전부터 쓰던거라능;
트럭말고는 니산에서 디젤차량 만든걸 본적이 없는거 같은데..
구형이라니요;;
가소린 모델은 모두다 닛산 입니다. 껍데기만 QM5고 엔진 밋션 파워트레인 모두 닛산의 로그와 같습니다.
그리고..일본의 디젤기술은 울나라 디젤기술보다 떨어집니다.
잘 찾아보세요..일본의 잘팔리는 차량 중에 디젤모델이 있는지....
디젤기술은 르노가 우위에 있기때문에 QM5의 디젤 모델은 르노엔진이 올라온겁니다.
QM5의 디젤엔진은 dci엔진은 르노에서 생간되는 차량중에 같은엔진을 얹는 차량이 있는데 그 같은 엔진으로 그 차량엔 250마력으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QM5 디젤 차량도 맵핑하면 가능할지 모르겠으나 냉각계통이 따라주지 못해 맵핑해도 190마력 이상 올리기 힘들다네요..
DPF 떼고 냉각계통이랑 터빈을 바꾸면 아마도 정말 쾨물이 될수도 있을듯..
참고로 현재 기솔로 디젤엔진이 낼수 있는 최고속은 287km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