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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남자는사륜구동 02/03 11:20 답글 신고
    보조이슈면 익스텐더 이야기 하는건가.. 그거 잘못 사용하단 한방에 훅가던데... -_-;;;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1:35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다행히도 아직 훅간 차량은 없었네요 ^^
  • 레벨 훈련병 남자는사륜구동 02/03 12:24 답글 신고
    쓰시더라도 너무 많이 올려 놓으시진 마시길 제주위에 많이 올려놓고 종 1~2시간 째다가 엔진이 늘어 붙은 사람이 있어서요.... -_-;;;
  • 레벨 원수 6500rpm 02/03 11:22 답글 신고
    장난 아니네요. ㅎㅎ

    순정이 상당히 디튠되어 나온 듯 한 느낌이...
  • 레벨 하사 1 코닥슈터 02/03 11:37 답글 신고
    순정 디튠이 아니라 맵핑에 보조이
  • 레벨 하사 1 코닥슈터 02/03 11:38 답글 신고
    망할 열심히 썼더니 짤렸 ㅡㅡ;;
  • 레벨 이등병 Faker 02/03 11:24 답글 신고
    괜찮네요~. 그런데 맵핑하고 보조 ecu까지 얹어도 미션 허용치 내에 들어가게 세팅이 되나요?
  • 레벨 원사 3 인력구동리어카 02/03 11:29 답글 신고
    허용치 이내 들어가더군요... ㅎㅎ
  • 레벨 중사 1 마이달리따아이가 02/03 11:24 답글 신고
    라세티 디젤 수동 터빈업 기록 신뢰가 떨어지네요...제가 알기론 6초대는 들어가야한다고 오너분께서 강력주장하셨다는데...괜찮으시다면 과X쪽에서 재측정 함 해보고 싶네요...ㅎㅎ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1:53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상병 내차는털털털 02/03 15:17 답글 신고
    투카 털보 타시는 님.. 7.06이나 깨놓고 말하세요. 캬캬캬~~~!!!
  • 레벨 중사 1 마이달리따아이가 02/03 15:50 답글 신고
    5.85라고 들어보셨는지요? ㅋㅋㅋ
  • 레벨 상병 내차는털털털 02/03 18:08 답글 신고
    이런.... 350z 타시는 님이었군.. ㅋㅋㅋ
  • 레벨 상병 인필드플라이 02/03 23:10 답글 신고
    조만간 6초대 진입과 400미터 드래그 최소 2대이상의차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ㅋ
  • 레벨 중사 2 그때그아이 02/03 11:41 답글 신고
    순수 맵핑만 한 차량들인가요?

    여름 측정이긴 하지만, 예전 절대권력님 데이터와 상당한 차이가 나는군요..

    맵 데이터가 누적되서 성능 향상을 가져온건지..

    별도 추가 튠 내역이 있는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이정도라면, 젠쿱 2.0 MT와 재밌게 달릴 수 있는 성능이네요~ ^^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1:49 답글 신고
    절대권력님 측정시에는 오토차량이였습니다. ^^
    현장에 수동맵핑차량이 있었지만 그분들 때문에 제대로 측정을 못했습니다.
    당시보다는 맵핑으로 출력은 DPF 때문에 좀더 낮추는 추세이고 보조ECU를 조합해서
    필요할때만 출력을 좀 올려서 사용하네요 ^^ 보조ECU가 출력이 많이 올라가더군요.
    그리고 젠쿱 2.0과는 고속빨에서 많이 후달리는게 사실이구요.
    맵핑차량이라면 악셀을 띠어주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ㅎㅎ
  • 레벨 중사 2 그때그아이 02/03 11:55 답글 신고
    기존 2.0 디젤 승용 오토와 스틱 차이가 기어비때문에 큰 차이를 보지 못했는데..

    라프디는 생각보다 MT 기어비 세팅이 좋은가보네요..

    어쨌든 내구 세팅으로 저정도가 가능하다면 상당히 재밌는데요.. ^^

    좋은 자료 잘 구경했습니다~

  • 레벨 중사 2 그때그아이 02/03 11:57 답글 신고
    그런데 보조 ECU라는게 맵 데이터를 2가지 버전으로 가져가는 방식 맞나요?

    순정 ECU는 내구성 맵 데이터 맵핑..

    순간 출력 올릴때는 보조 ECU로 스위치 전환하고, 출력 위주 맵핑.. 뭐 이런건가요?

    예전 순정 ECU + 보조 ECU 사용하시는거 보니...

    짧은 시간동안 최대 출력 내기 위해 내구성을 어느정도 포기한 맵을 사용하시던데..
  • 레벨 훈련병 남자는사륜구동 02/03 12:26 답글 신고
    보조이슈는 말이 보조 이슈이지 그냥 부스터 입니다. 원래 이슈는 그대로 있고요.. 그대신 이 이슈를 맵핑을 하죠...

    레일압력이나 그런거 속이는 장치죠. 전에 파워클릭이나 스마트 디젤 그런 부류입니다.

    이거 단독으로도 가능 하지만 제 성능 발휘할려면 맵핑과 같이 병행해야 제성능이 나옵니다..

    이것에 각종 모드가 있는데 그걸로 그 출력치를 조절할수 있습니다만. 많이 올리는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차종은 틀리지만..
  • 레벨 중사 2 그때그아이 02/03 12: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아직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맵 데이터는 동일한 상태로 가져가고

    ECU 판단 기준이 되는 주변 센서 입력 값을 변경하는 방식인가보네요??
  • 레벨 훈련병 남자는사륜구동 02/03 13:02 답글 신고
    넵... 이슈는 가만히 있고 레일압력이나 각종 상황을 속이는 장치죠..

    과용은 각부에 무리가 갑니다. 적당히 사용해야죠..

    다만 이걸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이슈는 별도로 맵핑을 해줘야 하죠..

    그냥 순정 이슈에다가 이걸 달아도 성능향상은 있습니다만. 좀.. 뭔가 그렇죠.. 확실하게 쓸려면 잇슈도 맵핑 해줘야 합니다..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2/03 12:13 답글 신고
    스타트가 예술이시군요
    전륜으로 제로40을 2초에 끊으시다니~
    젠쿱3.8하고 드래그 스타트뛰어도 1단변속하기전까진 똑같이 나가는 수치군요 @.@;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2:37 답글 신고
    아마도 초반 디젤 토크때문인것 같습니다. ^^
    지인의 350Z와 같은장소에서 측정하고 데이터를 비교를 해보니 45km까지는
    그럭저럭 비슷하게 가더군요. 그 이후는 ㅡ,.ㅡ;;
  • 레벨 병장 느림보칼 02/03 12:51 답글 신고
    토크뿐 아니라 접지력이 확보 되어야 될텐데요. 전륜으로 350Z와 초반이 같다니 장난 아니군요. 디젤이라 앞이 무거워서 접지력이 높아지는걸려나요?
  • 레벨 중사 2 그때그아이 02/03 12:57 답글 신고
    // 봉봉디젤..

    초반 토크(출력...)가 좋아서 스타트가 좋다는건 아닐것 같아요..

    전륜차량이 초반 출력이 높으면 오히려 땅만 죽어라 파는데,

    이게 참... 제어하기 힘들더라고요..

    예전 제 차량 테스트 할 때도 자꾸 땅만파서, 그냥 VDC 켜고 테스트한 기억이.. ㅡㅜ

    하여간, 전륜 차량으로 초반 접지를 잘 유지하신게 대단하시네요~

    무게 배분 문제도 있나 모르겠지만...

    혹시 전륜 타이어 스펙좀 알 수 있을까요? ^^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3:02 답글 신고
    상위 2대는 RS-2 입니다. ^^
  • 레벨 상병 내차는털털털 02/03 18:09 답글 신고
    측정장소가 차량 통행이 없는 지역이다 보니.. 절대권력님 측정장소처럼 뒷차와 신호등을 신경안써서 스타트가 좀더 안정적인듯 합니다. ^^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3:24 답글 신고
    그리고 혹시 서/경 지역중 아주 순수한 목적(^^)으로 투싼ix나 쏘알 튜닝차량이나
    젠쿱 200마력 이하 ^^ 제로백 또는 여건이 되면 사백까지 계측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저에게 연락 주시면 계측 지원하겠습니다. 물론 라프디도 몇대 나가겠습니다.
    hujai@hanmail.net으로 메일 주세요. ^^
  • 레벨 하사 2 오토터보에이치디 02/03 15:01 답글 신고
    메일 남겨드렸습니다.
    확인 좀 ㅋ
  • 레벨 중사 2 모방시민 02/03 15:19 답글 신고
    7초 자랑이다 ㅋㅋ
  • 레벨 하사 2 오토터보에이치디 02/03 16:12 답글 신고
    넌 자랑할 차도 있냐? ㅉㅉㅉ
  • 레벨 하사 2 오토터보에이치디 02/03 15:59 답글 신고
    제가 아는 동생의 데이터군요 ^^*
    그럼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 레벨 상병 봉봉디젤 02/03 17:35 답글 신고
    아는 동생분 차량은 7.6초대를 기록하셨습니다. ^^
  • 레벨 하사 1 코닥슈터 02/03 17:50 답글 신고
    맵핑만해도 레일압력이나 연료량이 상당히 올라가는데 파워익스텐더, 스마트디젤, etcs등의 레일압력 조정하는 보조 ecu들은 그 데이터에서 더 레일압력을 올려버려서 고압펌프, 인젝터에 상당한 무리를 줍니다. 맵핑+보조ecu라면 내구셋팅이란건 없다고 봅니다. 순정에 보조ecu정도는 보증기간이 많이 남았을경우 쓸만하죠. 부스트까지 조정하는 etcs같은 경우 출력도 대략 20~30마력 올라가고요. 레일압력만 조정하는 스마트디젤은 그 반정도의 성능.
  • 레벨 중사 1 shagia 02/03 18:33 답글 신고
    디젤은 참 튠하기 간단해서 좋아 보이네요. 매핑만 좀 해줘도 저레 쑥 좋아지니.

    개솔린은 정말 수퍼차저나 하이캠이나 과급기를 올리지 않으면 순정에서 별 차이가 없어서... (그리고 그에따른 흡 배기 튠도 당연히 포함되니..)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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