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안 좋다고 들렸다면 제 실수고요. 적어도 아주 좋진 않죠.
적어도 코너링으로 유명한 차라고는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코너링이 죽이는 차라고도 할 수 없고요.
위에서 6500rpm님 빼고는 다 키보드워리어들이군요 ㅋㅋ 코너링에 필요한 요소가 머인지나 아시는지 모르겠어요.
4륜구동달면 관성이 사라지기라도 하는 줄로들 아셨나봐요.
정확히 궁금한게 먼가요? 화면으로 체험을 시켜드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정확히 머가 궁금한것도 없이 이런식으로 글 올리면 쌈붙이는 걸로밖에 안 보일 수 있습니다~
트랙데이터가 이렇더라....하면서 객관적인 사실을 말씀드렸는데 마치 제가 가설을 세운마냥 말씀하시면서 설명을 요구하시면...
님께서 원리 같은 거 이야기를 하시니까요. 저는 원리 그런 거는 솔직히 잘 모르니까요. 시승기라던가 리뷰 같은 거 보면은 거진 코너링 좋다고 칭찬이 자자하던데.. 님께선 아니라고 하시니 그 이론적 근거가 무엇인지 좀 알고 싶어서요. 트랙데이터 만으로 모든 게 설명이 가능하다고는 ㅎ 물론 중요한 자료겠죠 근데 원리같은 거 좀 더 알고 싶다는 거죠 다른 뜻이 있는거는 절대로 아닙니다 궁금해서 그럽니다
님은 다른뜻 없다고 하지만 벌써 님 윗글엔 이상한 넘들이 반말로 욕하고 인신공격하고 난리났습니다
가로배치엔진 구조는 보급형 차에 전륜구동을 위해 개발된 형태로, 여러방식중에 무게배분이 제일 떨어져서 스포츠성이 제일 떨어집니다.
물론 골프같이 차체가 짧으면 그런 단점이 조금 완화됩니다. 게다가 TT같은 경우엔 그 골프 플랫폼에서 하체를 더 보강하고 알루미늄스페이스프레임을 쓰는등 많은 투자를 하였으니 짧은 차체의 가로배치 전륜은 예외로 합시다.
어쨋든 그런 가로배치에 란에보처럼 4륜을 다는 경우는, 기존 보급형플랫폼의 단점을 어떻게던 보완해보자는 의미로 다는 것입니다. 세로배치에 MLP플랫폼의 신형 a4,s4,a5,s5등의 꽈뜨로와는 비교조차 할 수 없습니다.
코너링은 스포츠 드라이빙의 거의 모든것이라 할 수 있는 것인데, 일단 코너링의 요소에는 1.전체중량 2.앞/뒤 무게배분 3.중량의 중간밀집성 4.낮은 무게중심 등이 있는데 란에보는 거의 모든면에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란에보가 후지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3만불짜리 차만큼 나가는데 마치 소수 키보드워리어들은 4륜이라는 이유로 거의 코너링의 지존인것처럼 얘기하는데... 정말 크나큰 오산입니다.
칼잡이님 란에보의 발란스가 부족하단 말은 처음 들어보네요~ 발란스때문에 워셔액탱크랑 배터리도 뒷트렁크쪽에 배치했을 정도인데요...란에보는 운전 잘하는 사람을 위한차? 아닙니다. 란에보의 가장큰 장점 중 하나가 운전 왠만큼만 해도 순간가속이나 와인딩등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운전 기술을 더 터득하게 되면 더욱 재밌는 차가 되겠죠~
제가 아직 란에보는 타보지 않았지만, 란에보 타본 사람들과 제가 타본 꽈뜨로와 둘 다 타고 다녀본 사람들 말을 조합 해 봤을때 기본적으로 방향이 틀리지만 S4와 비등비등한 실력일듯 하네요(신형 기준). 로터스와 같은 무한코너링 차량 같은 경우는 당연 넘사벽이겠지요^^;; 그만큼 사기케릭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하겠지요^^
4륜구동은 기본적으로 강한 언더스티어라서요. (세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마치 박지선이 이쁜건 아니다...라고 했더니 김태희 얘기하는 꼴이네요.
적어도 코너링으로 유명한 차라고는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코너링이 죽이는 차라고도 할 수 없고요.
위에서 6500rpm님 빼고는 다 키보드워리어들이군요 ㅋㅋ 코너링에 필요한 요소가 머인지나 아시는지 모르겠어요.
4륜구동달면 관성이 사라지기라도 하는 줄로들 아셨나봐요.
트랙데이터가 이렇더라....하면서 객관적인 사실을 말씀드렸는데 마치 제가 가설을 세운마냥 말씀하시면서 설명을 요구하시면...
답변해주실것임.
가로배치엔진 구조는 보급형 차에 전륜구동을 위해 개발된 형태로, 여러방식중에 무게배분이 제일 떨어져서 스포츠성이 제일 떨어집니다.
물론 골프같이 차체가 짧으면 그런 단점이 조금 완화됩니다. 게다가 TT같은 경우엔 그 골프 플랫폼에서 하체를 더 보강하고 알루미늄스페이스프레임을 쓰는등 많은 투자를 하였으니 짧은 차체의 가로배치 전륜은 예외로 합시다.
어쨋든 그런 가로배치에 란에보처럼 4륜을 다는 경우는, 기존 보급형플랫폼의 단점을 어떻게던 보완해보자는 의미로 다는 것입니다. 세로배치에 MLP플랫폼의 신형 a4,s4,a5,s5등의 꽈뜨로와는 비교조차 할 수 없습니다.
코너링은 스포츠 드라이빙의 거의 모든것이라 할 수 있는 것인데, 일단 코너링의 요소에는 1.전체중량 2.앞/뒤 무게배분 3.중량의 중간밀집성 4.낮은 무게중심 등이 있는데 란에보는 거의 모든면에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란에보가 후지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3만불짜리 차만큼 나가는데 마치 소수 키보드워리어들은 4륜이라는 이유로 거의 코너링의 지존인것처럼 얘기하는데... 정말 크나큰 오산입니다.
구만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의 성질을알고 란에보의 100%능력을 끌어낼수 있는오너 라면 분명 무서운차입니다...
또한 각바퀴마다 분배조절도 가능하고요 -_-;; 이건뭐.... 답이없네...
전자 제어시스템 아닌가요?
코너링 실력좋은 사람이 코너링해도
전자 장비덕이라고 실력폄하되는
코너링 머신을 코너링 안좋다고 하시면...
미쯔비시 사실 란에보 코너링 좋은거 하나로 버티는데
그 코너링이 안좋다면 어떻게 하는지
동승해보결과 TT나 RS4보다 코너링은 훨 좋습니다.
트랙도 여러 종류이기에 거 트랙에 맞는 차량이 타임 잘나온다고 그 차량이
코너링이 타임이 약간 안나오는 차보다 무작정 좋다고 할 수는 없죠.
만약 모든 종류의 서킷에서 전부 빠르다면 인정 !
하지만 4륜보다 전륜시빅이 더 빠른 서킷도 있구요..
란에보 정도면 코너링 좋은 차량 아닐런지....
그리고 트랙하나갖고 머라 할 수 없다고 하셨는데 당연히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갖고 얘기한겁니다. 적어도 본인 느낌으로 어쩌니저쩌니하는것보단 전체적인 트랙퍼포먼스 갖고 얘기하는게 훨씬 객관적이겠죠? 씨빅이 빠른써킷이 극소수에 한정된거처럼요.
예전에 해외시승기에서 서킷 타임 잴때 3시리즈와 A4의 비교에서
두대를 따로 주행하고 주행영상 겹쳐보니 3시리즈보다도 느리더라구요.
그리고 이래저래 타다보면 안정적으로 느껴지고 좋게 느껴지는 차량과
상대적으로 불안하고 안좋게 느껴지는 차량이 있는데, 실제로를 불안정한 차량이
더 랩타임도 빠르게 나타나고 그러는 경우도 있자나요:)
라프랑 폴쿱이랑 코너링하면 라프가 더 안정적이고 빠르고 좋아보이는데,
태백타임보면 폴쿱이 더 빠르자나요~
코너링만 보면 S5 < 335i < S4입니다.
밑에 달에 토끼님 동영상이라도 한번 보세요 ^^;
남산가시면 상대해줄 란에조들 좀 있을듯 한데
한번만 태워달라고 해보세요
아니면 매장가서 시승한번 해보시면 바로 아실겁니다.
똥방위가 특전사 나온놈보다 군대는 더 많이 안다고 꼭 그런 사람 보는 기분이네요.
흰색 에보 좀 이쁘던데
앞으로 갔다가 뒤로 갔다가..
옆으로 갔다가.....나중 쓩 하고 갔죠...
란에보...라프디 한번 타보고싶은 차입니다...
솔직히 란에보 디자인 구리던데.. 보통 넓고 낮은 차들이 이뻐보인다치면 란에보는
완전 그것을 뒤엎어버리는디자인 좁고 높은듯한디자인..(제원 안봤음) 뭐 그냥 자세
히 알아보지도 않고 그냥 지나가는 차 보고한 말입니다. 대우자동차의 칼로스와 비슷
한 느낌.. 칼로스 튜닝해놓면 비슷할들..
6천마넌 가까이주고 사기에는 디자인이 너무 구리비않나요,, 저같은 a4나 a5삽니다.
성능이야 다들 그렇게나 좋다하는데 뭐 좋겠지요,. 그치만 구려구려..디자인..
근데 다들 타보구서 하는말인감? 워낙 좋다하는분들많은데 혹 수입차계의 라프디
아닌가?
아.. 욕 엄청나게 얻어먹겠구만.. 그치만 구린건사실.
이차가 코너링이 좋네 저차가 코너링이 좋네...
이게 무슨뜻인지 모르는 1인 ㅋ
출력빨로 직빨에서 벌어지는걸 제외하면
일반 아마츄어 드라이버들의 세계에선
대부분 운전자의 스킬에 좌지우지되는곳이 서킷입니다
뭐 폴테쿱이 젠쿱38을 잡기도 하니 말 다했죠 ㅋㅋㅋ
란에보가 코너링이 나쁘다고 펌하 당하는 정도면 r8 5.2 정도 타시겠네요..
하긴.. r8두 콰트로의 스포츠성에 의문을 가집디다 .. 잡지에서는요 ^^;
아우디 콰트로 과연.. 장점만 있는지....?? 한번 여쭙구 갑니다..
살다 살다 아무리 키보드 워리어라지만.. 란에보 코너링 나쁘다는사람은 첨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 오너시면 한번달려요 연락주세요 전 란에보는 아니구요 란에보보다
코너링구린 m5 오너입니다 콰트로 실력좀보게요~~~~
그럼 위에 글 남겨놓으신분들중에 란에보가 코너링이 안좋다고 생각되시면 본인이 가지고있는 차로 200키로로 함 중미산 다운힐 해보시면 알게되시겠네요~ 너무 쉽죠이이잉~~~ ㅋㅋ;
객관적인입장에서 란에보 처음엔 뭐야 별로네.. 라고생각했지만
달린 영상이나 속도를 체크해보니 확실히 탈출이 빠르고 ..
노면을 잘 잡아줘서 그런지 재밌고 코너에서 빠른차이긴 했습니다
TFSI 오너 ← 이런 상똘끼는 처음보네.... 뎃글 못다는것봐라 .. 보완하는 차원에서 란에보가 탄생했냐? 이런 ...란에보 역사도 쥐뿔도 모르는넘이 아우디에 늘어져라 있구나 니글 자체가 지금 실수한걸 알아야지 ㅉㅉ 그냥 국산 전륜배치 4륜하고 똑같아보이디? 완전 아우디 빠돌이네 누가보면 콰트로가 코너링 최강인줄 알것다.
질문자님... 다필요없습니다. 그냥 란에보 한번 시승해보세요 답나옵니다.
질문자님 이런 워리어들이 짓거리는건 들으실필요는 없습니다.
란에보 FQ버전 차량들이 코너링은 일부 슈퍼카도 따일정도입니다
(탑기어에서 인증^^)
뭐 둘다 않타봤으니 객관적이진 않지만 확실한것은 란에보가 코너링이 아우디보다 않좋다는 말은 진짜 몇십년동안 이글에서 첨듣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