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0:00 답글 신고
    강남쪽은 버스전용차로 생기고 부터 교통흐름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8/10 00:03 답글 신고
    아 그런가요? 더 막히는게 아니구요? 제가 갔을때는 꽤 많이 막히던데...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0:05 답글 신고
    예전에는 그많은 버스가 정류장을 찾아가느라고 차선바꾸고 뒤죽박죽 말도 아니었는데
    그나마 정돈 된겁니다.특히 버스를 이용하는 입장에서 버스가 강남권을 벗어나는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8/10 00:11 답글 신고
    네 저도 그부분은 인정합니다. 지금도 사실... 전용차선 끝나는 부분은 버스들의 무법천지 입니다. 그냥 대각선으로 가로 질러 버리더군요.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 저도 운전해봐서 알지만... 일단 피해갈 여지는 있지만 ... 전용차선은 아예 승용차는 올라타지도 못하지 않습니까.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0:20 답글 신고
    예전의 강남이 그랬습니다. 차량이 많을 경우.. 대각선으로 가로질른 버스들과 맞물려서 피해갈여지가 없이 차들이 온통 꽉 막혔습니다.
    차량이 원체 많아서 그런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지금은.. 정돈이 되었죠.. 요즘 버스전용차량라인만 봐도 버스들이 줄줄이 엄청 많습니다.
  • 레벨 소위 1 yannie 08/10 00:13 답글 신고
    오늘 상계동에서 미아리 지나는데...참 많이 힘들더군요^^

    외국은 버스전용이라기보다 트램이 대체하고 있죠...
  • 레벨 원사 3 후파 08/10 00:16 답글 신고
    강남역쪽 분당 초창기에는 중앙차선이 없었는데 거기 엉망진창이었어요..버스 정류장;; 버스가 이중 삼중으로 막대고...강남같은 경우는 잘된거같음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0:21 답글 신고
    서울시내에서 버스가 많은경우는 좋은것 같고 버스통행량이 적은곳은
    안하는 것이 좋겠죠..
  • 레벨 병장 민교여친 08/10 00:24 답글 신고
    버스 전용차선 있으면 일전에 올라온 하차사고처럼 위험한 사고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다녀봐도 오히려 상당히 시내 교통흐름이 깔끔해지고 또 난폭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자가용 운전자분들도 속도 많이 못내시고 버스 운전자들도 차선 물고 정차안해도 되고.. 전 찬성입니다..
  • 레벨 중장 자동차공학생 08/10 00:51 답글 신고
    저도 찬성합니다. 서울시내에서 버스가 빠르긴 하더군요~ 대신에 승용차 운전자들은 죽어나지만;; 저는 보통 서울시내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
  • 레벨 간호사 강변북로 08/10 01:16 답글 신고
    인도쪽 차선에 택시 정차부터 어케 해야 서울시내 평균속도가 올라갈듯.
  • 레벨 하사 2호봉 MNT 08/10 01:22 답글 신고
    중앙버스전용차로 시행준비때부터(MB가 서울시장일때) 말이 많았습니다. 이미 해외 선진국에선 실패한 정책으로 평가받아 폐지하는 마당에 우리나라는 이게 좋다고 여론 무시하면서 진짜 7~80년대처럼 불도저식으로 밀어부쳤죠. 지금은 보면 그냥 문제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것 처럼 보여서 마치 이 정책이 잘된것 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단지 사람들이 익숙해진거죠. 불편한것도 익숙해지면 편해진다는 말이 있듯이요.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1:26 답글 신고
    그건 아닌것 같은데요..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1:40 답글 신고
    MNT 이분은 그저 현정부에 반감을 지니신듯..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8/10 01:27 답글 신고
    음 제가 미쳐 생각치 못한 부분에서 좋은 영향을 주는 부분도 있는것 같네요.
    물론 지역별로 차이야 있겠지만... 한가지 예로 1번국도중에 제가 항상 다니던 석수 구간이 전용차로 생기면서 상습 정체지역으로 바뀐예가 있긴 합니다. 거의 안막히고 시속 80 정도로 다니는 구간이었죠.
  • 레벨 원사 3호봉 380쿠비 08/10 01:39 답글 신고
    지역마다 다르게 적용해야 할 것 같네요 ㅎㅎ
  • 레벨 상사 2 남모르게기니 08/10 02:57 답글 신고
    직업상 특별히 짐이 많거나 많이 돌아다니고 출퇴근시간이 일정치 않은 사람아니면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그럼 정책적으로 버스를 늘려주지 않겠습니까??
  • 레벨 소장 꿈의찬가 08/10 09:09 답글 신고
    버스중앙차로제 시행하고부터..그나마...복잡한 도로상황이 조금이나마 풀린거 같습니다...그리고 한가지더 하면 직진후 좌회전...신호체게 바꾼것도 잘 한거 같아요!!
  • 레벨 소장 검은마음백구 08/10 14:20 답글 신고
    버스가 미어터진다는 말은 옛날 얘기입니다. 제가 서울에서 버스 할땐~ 텅텅~ 하루에 500명 이상 타는 노선으로~ 서울시내는 텅텅! 9호선 때문인지~~ 암튼~ 경기버스도 텅텅~ 서울버스도 텅텅~ 그래서 전 서울갈땐 대중교통이용합니다. ㅋ
  • 레벨 소장 검은마음백구 08/10 14:22 답글 신고
    버스기사인 제 입장에선 좋은점은~ 시민들이 좋고~ 안막혀서 기사들도 좋지만~

    일반차들이 자꾸 침범을 한다는게 ~~ 싸이드미러 넘어오고~ 전용차선 좀 좁습니다.

    버스 두대 교차되면~ 무서울때도 있죠~ 간혹~ 초보자가 전용차선넘어와서

    사고라도 나면~ 버스끼린 정면충돌입니다. 운전기사는 그대로 사망입니다.

    이게 젤 무섭습니다. 정면충돌;; ㅠㅠ
  • 레벨 병장 바보김씨 08/10 17:22 답글 신고
    꼬우면 버스 타라는 거겠지요
  • 레벨 하사 2 디젤사용 08/11 15:24 답글 신고
    버스 출퇴근시간에 미어터진다고 했는대요 님이 고등학생 시절때 버스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구 버스사람많아서 못탈정도돼면 버스 배차간격을 줄여서 손님다 모실수있게 한답니다. 저희 회사는 출근시간때 3분배차 낮시간에10분배차까지합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