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3 순돌아빠 11.03.16 00:14 답글 신고
    토크에비해 마력이 월등히 높으면 가용RPM이 높은 성향이기 때문에
    보통 코너에서 변속없이 RPM을 더많이 끌고갈수있는것과 고RPM특유의
    멋진 레이싱엔진음이 장점이라 할수있어서 슈퍼카나 고성능 스포츠카들이
    요런 스타일로 가지요...토크는 차의 성향을 나타낼뿐 어차피 엔진힘의
    측정 단위는 마력뿐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같은 기름을 먹는다는 전제하에 고배기량 저RPM
    높은토크 차량을 선호합니다... 일상에서 주행이 편함.
    하지만 서킷에선 확실히 고RPM이 재미있겠지요
  • 레벨 소위 3 순돌아빠 11.03.16 00:19 답글 신고
    그리고 우리가 보기에 무리가 갈것같은 세팅이지만 메이커에서
    뮬산을 찾는 소비자들의 구미에 맞게 알아서 잘 만들지 않았을까요?ㅎㅎ
    엔진을 진짜 잘아는편은 아니라서 죄송요,,ㅠ
  • 레벨 하사 3 불개미시댕놈 11.03.16 00:27 답글 신고
    저 답변 정말 감사한데, 제가 궁금했던건 마력에 비해 토크가 높은점입니다. ^^;
    그럼 토크에 비해 마력이 좀 낮은 엔진은 여지껏 디젤엔진 밖에 보질 못했는데,
    뮬산느 엔진은 가솔린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웬지 디젤엔진처럼 마력에 비해 토크가
    월등히 높은것 같아서 질문했습니다.
  • 레벨 소위 3 순돌아빠 11.03.16 00:54 답글 신고
    음...마력에 비해 토크가 높은것은 럭셔리카들이 추구하는 성향에
    적합한 장행정 엔진이라 그렇지요.
    장행정 엔진은 피스톤의 스트록이 커서 배기량이 상당히 크고 토크가 높아
    적은 엔진 회전수로도 큰힘을 낼수있습니다.
    뮬산은 RPM을 쥐어짜지 않아도 편하게 가속할수있는 성향을 추구하기 때문에
    적은 RPM으로 아주 큰힘을내기위한 장장장행정 엔진정도로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듯 합니다^^
  • 레벨 소위 3 순돌아빠 11.03.16 00:59 답글 신고
    그러니까 마력에 비해 토크가 높은것은 디젤이냐 휘발류냐의 차이가 아니라
    단행정엔진이냐와 장행정 엔진이냐의 차이지요...
  • 레벨 소위 1 아리사모 11.03.16 00:53 답글 신고
    이건 그냥 단순한 제 생각인데요
    큰 헤머로 한방때리는거하고 망치로 한방때리는거와
    어떤게 더 파괴력이 클까요?
    실린더 용량 큰8기가 더 파괴력이 씨겠죠ㅎ
    몸이 육중하니 달리기는 아무래도 날씬한 12기에 비해선 아무래도 떨어질테고...
    그래서 아무래도 마력보단 토크가 쎄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ㅎㅎㅎ
  • 레벨 중장 미친올챙이 11.03.16 10:57 답글 신고
    다필요없고ㅡㅡㅡ연비...가?......ㅎㅎ
  • 레벨 중령 1 328MT 11.03.16 15:27 답글 신고
    다들 좋은 말씀을 해 주셨는데..근본적인 점을 간과하셨네요..

    마력은 높은데 토크가 낮은 엔진이라면.. 일단 토크가 낮으면 배기량이 작을거고.. 배기량이 작은 엔진이면 무게도 가볍겠죠.. 따라서 작고 가벼운 엔진을 고회전을 시켜서 높은 마력을 내는 경우이니 당연히 스포츠성이 높은거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