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출시한 TGDI 스팩만 보면 후덜덜합니다..그러나!
제로백이 7초인데 이거 좀 웃기지않습니까?
타사차량들보다 마력수높고 차량가볍고 근데 딸리는 이유는몰까요?
스팩으로만보면 개흐접 A4보다도못하고..이건 세단이라고 우기는 현빠들때문에 또다른예를들자면
x1 28i도있네요...참고로 요놈제로백은 6.1~6.5입니다.
1-2마력차이도아니고 수십마력차이나는데 성능은 구린 참 재미있죠...
R엔진도그렇고 TGDI엔진도 그렇고 스팩대로라면 엔진상 싹슬이해야정상이에요...
참고로 최고의엔진으로 꼽히는 BMW 2000CC 디젤 트윈터보도 현대 R엔진과 함께있으면 스팩상 그리 우월해보이진않죠.
그면 닛산 알티마는 뭥미???????????????? 제차는 기아차 2.6톤인디.ㅡㅡ
후륜구동이나 4륜구동 튀어나가는거 장난 아닙니다. ㅎㅎ
타이어만 갈아줘도 초반가속이나 운동성능면에서 꽤나 좋아질 것 같네요
그나저나 4계절용 타이어가 아니면 겨울에 사고로 고꾸라질 차들이 많을테니...
순정타이어 선택에 제약이 많겠어요. ㅎㅎㅎ
K5 텁오가 YF 텁오보다 0-60mph는 0.1초 빠르게 나왔더군요 ㅎ.. 애드먼즈 인사이드라인.
젠쿱만봐도 수동이랑 오토랑 완전 다른차인걸보면....
충격인데요? ㅋㅋ
미니쿠퍼s 존쿠퍼웍스 신형이 똑같이 1.6 트윈스크롤터보 204마력인데 ㅋㅋㅋ
근데 TG330 신형이 A6 롤링에서 앞선건 그럼 뭥미?
HG그랜저도 그렇고 현대엔진 휠마력이 굉장히 높게 나온 걸로 알고 있습니다.
(구동손실이 적음)
최고 출력이 엔진 성능의 다가 아니겠지만 현기차가 옛날처럼 뻥마력은 아닌 것은
보배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지 않나요?
깔려면 불완전한 미션, 안정성, 브레이크 등등을 까야죠.
주구장창 뻥마력 타령은 좀...
이론상!
지금 현대 기술로는 만들수 없지만...
드렉말고 롤링에서는 그럭저럭 선전하는 것을보면 말이죠.
보배님들은 무조건 빠른걸 원하시니 그쪽으로만..
차의 가속성능은 엔진 마력에만 영향을 받는게 아닙니다. A4가 제원상 제로백은 빠를지 모르지만(4륜, 초반마력곡선, 타이어, 기어비 등 영향) 중고속으로 가면 스포터보보다 당연히 쳐지며, 알티마 같은 경우 중고속에서 스포터보와 비슷하다가 고속에서 앞서나간다는데 이는 아마 세단과 suv의 고속공기저항등의 이유가 가장 클겁니다.
엔진이 뻥마력이냐 아니냐는 계측기를 통해 휠마력을 다른차와 비교해보는게 그나마 제일 정확할텐데,
뻥마력이라 할 만한 차들은 알페온이나, 아우디 4륜 계통이라 봐야겠죠.
미션이나 셋팅에서 말아먹는것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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