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펑~! 하였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폰으로 전송받아 화질이 좋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초면에 이렇게 오프모임에 나와주신 '끄륀우'(렉2오너) 님께 감사드립니다^^
커다란 SUV들의 대결!!
쏘R (184마력, 토크 40.0kg.m, 2WD, 6단오토, 촬영차량) VS 렉스턴2유로 (186마력, 토크 41.0kg.m, AWD, 5단오토)
둘다 덩치와는 다르게 총알스타트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출발지점은 약간의 오르막이며, 터널부분부터 약간의 내리막 입니다.
렉스턴은 2.7
배기량이 무색해지는 경기로군요 ^^;;
영상 잘봤습니다.
머 씨원한거 머 없쏘??
제가올리는 동영상은 냉짠뽕님에겐 마치 고온의 사우나같이 느껴질꺼 같습니다.
스톨스타트 어떻게 하나요
d레버에놓고 브레이크 악셀둘다밟고 있다가
알피엠적정으로 올린후 브레이크떼는건가요?
차에 무리가지않을까요? 한번해봤는데차가울컥울컥
하던데요
rpm 은 2000 정도만 올려서 스타트할때 풀악셀하면서 브레이크 띄면됩니다.
점점멀어지더군요 ㅜㅜ
700CC높아서 할만할줄알앗는데
ㅋㅋㅋㅋㅋ알엔진겁나죽이네요
엔진오일 갈시긴데 갈시간이 없어서 ㅜㅜ맨날 미루네요
하아..근데 아무리생각해도 쏘알 너무 빠름..튜닝한줄알앗네요 ㅋㅋ
그럼 렉2는 제로백이 11~12초대라는건데 !! 이해가 안되네여...
렉2가 AWD라 접지력빨이 좋아서 .. 같이 스톨쓰면 초반은 당연 먼저 치고나갈텐데여
제가 렉2 타지만 알피엠 잘띄우고 스톨하면 제로백 8초후반~9초중반까지 나오는데
위 동영상으로 볼때 .. 렉2 제로백은 11초 이상으로 보이네요~
투싼이나 스포면 저정도 벌어지는게 이해가 되는데
쏘렌토 2.0은 저정도 안벌어집니다 후반도 아니고 AWD빨 그로인한 오르막빨이
초반에 강하게 작용했을텐데~~
일단 저길이 오르막길이구요
제차 엔진오일 지금 순정쓰는데..8천키로 가까이되서
상태도 안좋고 출퇴근이 합해봐야5키로도 안되는 거리라 길들이기도 안되었습니다.
다음번엔 좀더 열심히 해볼께요..
아그리고 ㅋㅋ저런거 첨해봐서 간땡이도 작고 스킬도 없었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로 보기에.. 달리기 성능이 너무 떨어지게 나와서 말씀드려본겁니다.
엔진오일과 길들이기도 약간의 차이를 줄수도 있겠지만..
오르막이 심할수록 AWD 차량이 평지보다 타차량에 비해 토크빨을 잘먹어서 빠릅니다
2륜과 비교시 평지에서 나란히 달리는 차량도 오르막에선 AWD더 더 치고나가거든요
그냥 D드라이브 놓고 풀악셀 때리는것보다.. 렉2는 AWD라 알피엠 2천정도 살려서 부스트 살리고 M모드로 그냥 변속없이 꽉 밟고 있음 알아서 변속하죠~
밟아줘야 매연도 털어내고 CDPF 안막힙답니다 !!
쏘알.. 스알 투싼IX~ 알엔진 계열 차량들 비교적 가벼운 차대에 높은출력~~
컨트롤 잘하면 정말 잘 튀어나가죵 !!
앞으로 잼난 영상 또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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