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시대......ㅠㅠ 지난 5년동안 사랑을 듬뿍주었던 가솔린 3.5 가솔린을 떠나보내고 고연비 차량인 뉴세브링 2.0디젤을 구입하였습니다...
** 차량특징 ** 2.0디젤엔진 - 독일 폭스바겐 한세대 전 엔진 오토미션 - 독일 게트락 하고 공동개발한 최신 DSG(DCT)미션. 전륜구동 1590KG 차량 사이즈 - 소나타와 그랜져 중간
-내외관 : 90점 내 눈으로는 그리 세련되 보이진 않는다. 다만 도장면 느낌이 아주 도톰한게 철판면이 꼭 프라스틱같은 느낌이 오면서 두툼하게 도장한 느낌이든다. 전반적으로 외관은 보통...
실내는 괜찬은 느낌. 입체적인 계기판이 맘에 들고 댓쉬보드도 맘에 든다. 다만 댓쉬보드 상단면 질감과 시트(회색)의 질감이 조금 아쉽다... (첨부사진보다 실제는 약간 안좋은 쪽임) 심플하지만 어지간한 편의장비 안전장비는 다 있다....크루즈콘트롤 /커튼에어백/ABS ECS TCS 등등 차량 크기는 소나타와 그랜져 중간사이즈이지만 실내공간은 소나타보다 아주 약간 작은 느낌이다.
-시트 : 92점
단단하게 만든 시트라 장시간 착좌시 아주 편안하다. 헤드레스트 모양이 심하게 꺾인 형상이 좀 안좋다. 뒷좌석도 무난하게 편안하다. 공간감도 괜찬은 편이다.
-승차감 : 88점 차량중량이 1590kg 이지만 체감느낌은 훨씬 묵직하게 다가와서 아주 좋다^^ 싼타페는 1850kg , 그랜져hg하고는 비슷한 중량이지만 체감상은 세브링이 훨씬 묵직하게 지면을 누른다. (국산차가 이런 묵직한 느낌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아직도 모르겠다.....??) (그랜져HG 도 아주 편안한 승차감이지만 묵직한 승차감과 고속에서 주욱 ~밀려나가는 맛은 아직 요원하다....)
70km이상시 직진느낌이 묵직하게 가는게 아주 좋다...^^ 다만 후륜 서스펜션이 약간 불안정하여 요철도로에서 좌우로 약간 움찔거리는 미동이 느껴진다. 푸조나 다른 독일차하고 확실히 비교가 되는 요소다. (독일차들은 요철도로를 달리면 두두두둑~하고 받아주면서 치고 넘어가는데 크라이슬러는 좀 불안정하다)
-동력성능 : 85점 엔진이 독일 폭스바겐 엔진으로 아는데 한세대 전 엔진으로 추정된다. 소음도 현기차 보다는 큰편이고 신형 R엔진과는 약간 차이가난다.... 쉐보레 크루즈디젤 수준이다. 수치상출력도 그닥 좋은 편은 아니다...그러나 가속시 체감 출력은 좋게 다가온다
최신 DSG미션으로 동력손실이 없는 가속감과 고연비를 실현한다....공인 15.2KM/L (시내 12~13km / 고속항속 20~22km) 가속력(제로백)은 11초로서 싼타페와 비슷한 수준이라 까불며 운전할수 있는 차는 아니다.
-DSG오토미션 : 75~90점 최근 개발되어 독일 폭스바겐/아우디/현대 벨로스터에 적용하고 있는 수동형오토이다. 수동기어 두세트가 하나로 합쳐진 미션이다보니 저속 1-2단 주행시 악셀패달을 떼면 차가 꿀럭거린다....좀 불편하다. 그러나 중고속에서 동력손실없이 주~욱 나가주는 맛은 수동차량보다 좋은 느낌이다.
-핸들링 : 90점 저속시 핸들링은 약간 무거운 듯 하지만 크라이슬러 차량중엔 괜찬은 편이다. 중속 핸들링에서는 의도한 만큼 움직여주며 유럽차다운 타이트한 맛도 느껴진다. 중고속에선 핸들 돌리는 만큼 움직이는 느낌과 고속직진시 핸들 센터감도 아주 환상적이다....^^
-고속주행감 : 95점 묵직하게 지면을 누르고 뒤에서 미는 주행감은 일품이다.
-제동성능 :87점 브레이크 패달 답력이나 잡히는 위치등 전반적으로 괜찬다. 고속에서는 좀 딱딱하게 느껴지는게 필링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노즈다이브없이 휘청거림 없이 정지하는게 나쁘진 않다.
-올인원 오디오 : 95점 보스턴어쿠스틱 네비 + 하드디스크 20G + USB + 이이팟 + CDP + 동영상재생 + DMB 음질은 아주 대만족이다.... 저음의 박력도 있고 음장감도 좋다. 싼타페 slx 오디오도 음질이 괜찬은 편이지만 싼타보다 훨씬 좋다. 세계 HiFi 오디오 제조의 양대산맥(유럽 - 미국) 다운 튜닝 실력이다.....
승차감도 묵직하고 고속주행감도 좋으며 연비는 더더욱 좋은 괜찬은 차량이다. 다만 중고속 요철도로에서 후륜이 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 엔진소리가 아이들링시나 가속시 좀 시크러운게 흠이다. 또한 연비와 동력손실방지를 위한 DSG미션이 저속 1-2단에서 움찔 꿀럭이는건 아직은 더 개선되어야 할 DSG미션이라고 본다.
신차가격이 4000만원이고(2-3년된 중고차는 2000~2200만) 연비 좋고 부품가격도 미국차라 저렴한 편이고 디자인도 무난하며 고유가 시대에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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