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엔진오일점도에대한 짧은 지식으로
시내주행과 저속주행이 많다면 20,
시내주행도하지만 적당히 밟으면 30,
고속주행이 많으면 40점도가 적당하다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엔진오일은 엔진에 들어가는거니
속도보다는 rpm과 더 상관있는거 아닌가요??
대략적으로 3500rpm정도까지 많이 사용하면 20,
5000rpm정도까지 많이 사용하면 30,
레드죤입구까지 치고다니면 40..
요따구로 생각되는데 제 생각이 틀린건가요??
엔진오일에 해박하신분계시면 제 궁금증 좀 풀어주세요~
뛰어나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파워클러스터 레이싱 이란 제품의 자료입니다.
고온에서 기밀성이나 마찰저감률은 점도기반이 우선일지라도.오일에 첨가되는 성분에
따라서도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자면 몰리브덴이 많이 첨가되면.
기밀/복원에 많은 도움이 되듯이요. 점도에 너무 연연하지 마시고 테스트자료나
실제 경험에 의거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
좋은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로 요즘은 5w-50과 10w-40을 블렌딩해서 사용합니다. 실제 애프터튜닝을 한 터보차량들은 15-50이니 10-50등 고점도를 많이 사용하지만. 순정 고출력차의 경우 대부분5-30.0-30.0-40이 거의 기준입니다. 이는 엔진내부품의 내열성과 내구도 자체가
차이난다 할수 있겠습니다.
아주 많습니다. 물론 5-40을 제외하구요.
그럼 0W-30이랑 0W-40은 블렌딩해서 사용해도 괜찮은가요??
좋은하루되시고 항상 안운하세요^^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초고점도가 순정인 경우는 거의 없죠.
실제 레드존까지 잦은 사용이 많다면 점도보다는 교환시기를 빠르게 하는게
최우선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실제 드래그에서는0-20을쓰고 경기후
바로 빼는 경우도 제법있습니다
고속에서 생각보다 좀 버벅데는것같아 이번에 0W-40을 주문했거든요.
잘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엔진오일도 역시 알려고하면할수록 복잡하군요..ㅠ
시속100키로에서 왔다갔다 하더라도 저단기어 고회전을 주로 쓴다면
고점도 오일을 쓰는게 좋지요~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차가 정숙해졌으나 저속에서 차가 둔해졌습니다.. 엔진이 무거워졌다고 해야하나요??
그런데 고알피엠에서는 기존에 비해 상당히 매끄러워졌습니다.
단점으로는 기존보다 점도가 있어서 그런지 연비가 분명히 떨어질것 같습니다. ㅠㅠ
하지만 그전의 상황에는 저항이죠..
국내에서는 w 앞에 숫자는 크게 의미 없구요..
대부분의 국산차에는 20 정도면 충분합니다..
제네시스 쿱이나 TGDI 급이면 30 정도면 될듯하구요..
국산차 터보튠 정도면 40 정도면 됩니다..
그와 관련있는 출력, 알피엠, 속도 등도 관련된것과 마찬가지죠~
점도는 운전자의 운전특성으로 나뉜다기 보다는
차량 출력에 따른 온도 상승에 대한 비례점도 유지능력으로 구분해야 합니다.
순정오일쿠폰 계속날리다가 첨 넣었는데 고속은 괜찮네요..
연비가 순정보단 조금 내려갔구요..
그냥저냥 쓸만하네요...
한번더 넣어보고...패트로나쓰 5/30이나 0/40 넣어보려구요..
무관의제왕님께 감사의말씀 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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