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호봉 광피니티 13.01.08 11:25 답글 신고
    가격대비 가장효율적이고 만족도가 높았던 튜닝이였습니당 굵다고 다 좋은것은아니공 그 스테빌의 강성이 중요합니다 굵은데 어디 이름없는 싸구려 이면 의미가 없겠죵ㅎㅎㅅ
  • 레벨 하사 2 디젤파워suv 13.01.08 11:27 답글 신고
    SUV를 몰고 있는데 스테빌 장착고민중에 있습니다.
    조금 더 무리해서 언더바를 장착하는것도 고민중에 있구요..
  • 레벨 원사 3호봉 광피니티 13.01.08 11:44 답글 신고
    에슈브이라면 더 크게 체감하실듯합니다 일체형도 해보고 이것저것했지만 어떠한 튜닝도 순정의 밸런스를 따라오지 못한듯합니다.튜닝이란것이 어떠한것을 얻기 위해 버려야 할것도 있는것이기 때문에요ㅎ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당^.^스테빌에 일체형 하시면 쫌 하드한 운전은 가능하지만 노면이 고르지 못하면 진짜 더 불안합니다.노면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때문에 아찔한 상황도 몇번 격었더니 순정의 밸런스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겠더라고용 인피타다가 잠시벤츠를 탔었는데 왜 벤츠 비엠 아우디 독일차를 선호하는지...
  • 레벨 원사 2 광사마 13.01.08 11:32 답글 신고
    모하비에 튜닝스테빌했습니다...

    코너링....만족합니다....고속빨에서 차선변경도 휘청거리지 않고 잡아줍니다..

    하지만 노면이 안좋은길은 쥐약입니다..
  • 레벨 하사 2 디젤파워suv 13.01.08 11:35 답글 신고
    확연한 차이가 있는가요? 전 베라오너입니다.
    순정상태에서 스테빌만 한건가요?
  • 레벨 원사 2 광사마 13.01.08 11:38 답글 신고
    젤 먼저 인치업하고 두번째 스테빌했습니다..지금은 브렉.쇼바.맵핑.배기...이것저것 했구요....

    스테빌만해도 확실히 달라지는걸..몸으로 느낍니다....언더바는...저도..비추입니다..
  • 레벨 하사 2호봉 반도사람 13.01.08 13:25 답글 신고
    사마 여그서 놀고 있구나~~ㅋㅋㅋ

    제수씨 모르는것 쫘~악 나열혀봐봐~~~

    그라고 웨딩카 허니라 고상혔다~

    언제 바세린 들고 만나자잉~~~ㅋㅋ
  • 레벨 원사 2 고성능쎄라토 13.01.08 11:34 답글 신고
    스테빌이라고 다 같은 스테빌은 아니죠..ㅎㅎ
    언더바는 글쎄요.... 안하시는편이 ㅋㅋ
  • 레벨 하사 2 디젤파워suv 13.01.08 11:34 답글 신고
    언더바는 비추 인가요?
  • 레벨 원사 2 고성능쎄라토 13.01.08 11:40 답글 신고
    스테빌라이저의 역할은...코너링시 바깥쪽 차륜이 뜨는것을 강제로 눌러주어 바퀴가 최대한 접지 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그로인해 쏠림을 어느정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는것인데 다른말로 안티롤바 그야말로 차량의 롤을 줄여주는 의미이죠...단순히 차의 뼈대에 철봉(언더바)를 붙였다고 해서 코너링이 더 좋아진다고 할순 없습니다. 일종의 플라시보 효과겠죠...^^
    언더바보단 고강성의 스트럿바, 휠하우스 보강, 리어스트럿바를 커스텀으로 제작하여 장착하는것이 차체엔 훨씬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 레벨 중장 아돌 13.01.08 11:36 답글 신고
    순정 스테빌 에서 -> xg 스테빌로 갈아탔는데 (차종 뉴EF소나타)

    굵기가 2배가량 굵더군요...

    근데 운전하면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ㅡ,.ㅡ;

    다만. 가격이 순정품 1만원 대 라서 작업비는 없었기때문에 ^^ 장착했습니다.
  • 레벨 중령 2 울산젠쿱 13.01.08 11:52 답글 신고
    뉴이에프소나타는 더블리시본입니다지기죠
  • 레벨 중위 3 아다공룡둘리 13.01.08 11:37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간호사 iwannabe 13.01.08 11:47 답글 신고
    저는 언더바와 스트럿바 부싱 작업했구요 차종은 13년형 yf에요~ 가장 처음 스트럿바 했을때 핸들이 묵직해진 느낌과 코너에서의 안정감을 느꼈구요 언더바 또한 코너링의 안정감 그리고 말로는 표현을 못하겠는데~ 음.. 전 암튼 체감을 많이했어요..다들 스테빌라이져까지 하면 더 좋아진다고해서 저두 스테빌하려구요~~^^ 저희 오라버니도 오래만에 제 차 운전해보고 오~ 머했니? 느낌이 많이 틀린데? 라고 말씀하실정도였으니 어느정도 투자하시면 좋은것같다고 생각해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