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배기량, 6기통 자연흡기, 350마력, 후륜!
단, 8단오토가 에러라는 말이 많음.
2. 시로코R 2.0
전륜답지않은 코너링, 운전재미!, 코브라시트, 265마력의 4기통 터보, DSG미션.
단, 어쩔수없는 전륜의 한계, 불편한 승차감, 부밍음.
가성비 좋은 후륜의 젠쿱3.8 이냐..
운전재미와 이쁜디자인의 시로코R 이냐..
여러분들의 선택은?!
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고배기량, 6기통 자연흡기, 350마력, 후륜!
단, 8단오토가 에러라는 말이 많음.
2. 시로코R 2.0
전륜답지않은 코너링, 운전재미!, 코브라시트, 265마력의 4기통 터보, DSG미션.
단, 어쩔수없는 전륜의 한계, 불편한 승차감, 부밍음.
가성비 좋은 후륜의 젠쿱3.8 이냐..
운전재미와 이쁜디자인의 시로코R 이냐..
여러분들의 선택은?!
시로코알은 생긴게 제 스타일은 아닌거같아요 ㅋㅋ프론트는.정말맘에 드는데 리어가 좀 맘에 안들더라구요 ㅋㅋ디자인만요 ㅋ
코너링도 전륜치고 괜찮다는거지 한계는 있습니다.
DSG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특히 시로코R에 들어간건 고질병 많은 6단DSG니 참고하시길
젠쿱은 휠베이스가 많이 깁니다. 시로코같은 작고 잽싼 맛은 덜하겠죠. 와인딩은 시로코가 괜찮죠.
5세대 골프때 쓰던 DSG와 동일한 미션이니까요.
올해말 나올 FL신형 시로코 및 시로코R은 신형 7단 습식DSG를 장착하게 됩니다.
골프7세대도 전부 신형 7단 DSG로 바뀌었습니다..
시로코 신형 기사라던지 좀 자료좀... 궁금해 미치겠네..
시로코R 글마다 딴지는 조낸 걸면서.. 근거좀 달라고 쪽지까지 보냈더니
왜 아무런 대답도 없고.. 뭔 맨날 FL신형 시로코 인지 뭔지 습식7단 좀..
시로코 얘기좀 근거좀 찍어주시죠... 뭔 맨날 딴지야
개성이 강한만큼 질리지 않고 오래오래 타기는 쉽지 않다는 점 또한 공통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두 차종다 감가상각이 심한 차종이니만큼 차종변경이나 업그레이드 역시 쉽지 않고요.
게다가 튜닝의 유혹에 넘어가시는 순간 업글은 더더욱 먼 산으로 떠나게 되는 것이죠.
악셀로 조향하는거 필요 없고 빠르기만 하면 된다면 시로코R
시로코알은 디에스지 미션빨로 한 280~290 나오겟네~ 후빨은 젠쿱이 배기량으로 이기겟지만 실용구간은 시로코알이이길듯...ㅋㅋ 글고 현기차로 고속 주행하다 디질일잇나.ㅋㅋㅋ 엥간한 하체튜닝아님.ㅋㅋ젠쿱으로 250 넘음.ㅋㅋ 심장쫄깃해서 못탈껄.ㅋㅋ
필요한 옵션 다~~ 있고.. 다 괜찮습니다..
하지만... 코브라 시트는 정말................
욕얻어먹기 딱 좋습니다.... 누구 한명 태울날이면 습관적으로 미안하단 얘기가 나오게 만들정도 입니다... 적응되면 괜찮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오너만 그런거고
누구한명 태울라면 어휴~~~ 그리고 뒷자리는 의외로 상당히 괜찮습니다..
하!!! 지!!! 만!!! 이역시.. 코브라 시트때문에
들어가는게.. 만만치 않습니다... Rline 시트처럼.. 확 재껴지지도 않아요 ㅠㅠ
그리고 젠쿱3.8 정도의 후륜차와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시로코R오너이신 입장에서 어떤가요.. 후륜차보다 재미있게 탈만한지.. 퍼포먼스쪽은 만족하신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젠쿱은 때로는 GT카가 주는 매력도 어느정도 줄 수 있는반면.. R은.. 그런 큰배기량의 여유로운 주행은 사실 잘 안나오는 편이에요... 희안하게도 GTI때가 오히려 그런느낌이 들었고.. 지금이더 먼가.. 출력이작은데 더 쥐어짜는 느낌이네요..
분명 매력있지만, 감가장난아니고, 매물도 적고.. 기타 등등.. 정말 매니아가 아니라면 무난한 젠쿱으로가세요 ~:) 시승필요하심 쪽지 주심 서울 강남 지역에서는 시승제공 하겠습니다~!:) 굿 바잉 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