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가 되어 BMW i3 전기차를 타봤음
갠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관심이 있었기에
차덕후 입장이 아닌, 경제적 관점에서 접근
테슬라 모델S가 분기 판매량 5천대 즉, 월 1700대 정도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데
i3는 출시 일년밖에 안 지난 시점에서 6월 기준 월 판매량 1200대 돌파
물론, 판매망 차이에서 오는 우위라 생각됨
외관
흠...기아차 Soul 사이즈만함
전기차다 보니 아무래도 좀 사이버틱 함
공도에서 깜빡이 넣으면 바로바로 비켜주는 장점이 있음
아무래도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해 카본질 쩔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1300kg...보배 가성비짱 밧스터가 1400인데?
밧데리기 무거운거 같음
문 열고 닫고도 종니 애매하게 뒷문은 앞문 열어야 개폐 가능
실내공간은 그냥 저냥
시트는 가죽과 무슨 첨단 소재가 섞여 있다는데 내 보기엔 직물시트 같음 ㅋ
실내
완전 심플
계기판 대신 아이패드 미니가 붙어 있는듯 하고
센터페시아 계기판은 넓직함
흠...그리고 설명할거 딱히 없음
주행질감
시동을 켜면
켰는지 당근 모름 ㅋ 모터만 on 되어 있는 상태
밟으면 움직임
에어컨 안켜면 소리없이 나감
가속하면 엔진회전 올라가며 rc카 소리 남
윙윙~
가속? 오! 의외?!!!
25토크가 악셀 밟는 순간부터 나옴 ㅋ
올 플랫하게 최대 토크가 나옴-> 전기모터 특성
나름 120정도까지 쭉쭉 치고 나감
핸들 잡아 돌리면
생긴거 답지 않게 땅에 붙어서 안정적으로 돌아감
바닥에 깔려있는 100셀에 해당되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 덕분인거 같음
나름 코너링 머신임
가격
시승한 모델 6300만원
보조금 대략 250? that's all
제주도에서 준다는 보조금 1500만원? 받으려면 경쟁률이 수십대 일? 수천대 일? 이라함
그럼 이 soul을 단지 기름값이 안든다는 이유로 6100만원?
안사!
한번 충전후 주행가능거리 150km이나 에어컨 켜고 하면 100km 에서 불안불안
이 차는...
전기차 개발 관련된 곳에서 월 1200대의 판매고를 기록하게 하는 것이 분명함
아니면
6천만원짜리 얼리 어답터 덕후질 할 수 있는 능력자
또는 하루 주행거리가 편도 100km인 통근을 매일 헤야해서 기름값때문에 쩌는 사람
말고는 안 살듯
끗
모바일로 썼지만 추천주면
굽신굽신
.
가진자으여유로 딱이그마
없는나시바거배아야
버지사진이나 올리라구~
구매봐야 지원금 힘들다고..
저는 다리하나 건너고 자유로 갔었는데
님도 시승코스 같으셨나요?ㅋㅋ
그리고 밧데리 수명이 문재입니다
지금 전기차는 진짜 돈주고 테스트 하는 느낌 나실겁니다
조각칼을 어디다 뒀더라....
누진세를 좀 어떻게 하는게 먼저아님???
그때 저도 시승기 올렸었는데... 나름 돈만 있으면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다만 돈이 문제 ^^
1부 : http://testdrive.reviews/xe/testdrive/943
2부 : http://testdrive.reviews/xe/testdrive/968
그동안에 배터리 교환을 해야 하니 결국 유지비가 더 드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