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델 : K5 LPI
2. 년식 : 2012년 2월
3. 주행거리 : 4만9천KM
4. 특이사항 : 배터리 방전으로 배터리 교체 完 (약 3개월 전)
5.튜닝내역 : 배기,오픈흡기,사제네비,블박,라이트닝 스피커
6. 고장증상 :
1) 6~8시간 주차 후 시동걸고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D모드 전환 시 브레이크 폐달 떨림 발생 심함.
(매일 그러며, 증상은 2달가량 되었음)
2) 주행 중 시동꺼짐.
10월2일 주행 중 갑자기 시동꺼짐으로 인한
핸들멈춤.....다행히 통행차량이 별로 없어 시동꺼짐과 동시에 핸들틀어 갓길로 빠져 사고는 모면 했네요
시동이 꺼짐과 동시에 바로 계기판에는 다시 불이 들어온 상태였고
혹시 몰라 2분있다 시동을 거니 다시 걸리더라구요
블박을 확인 했으나, 시동이 꺼지기 전 과 후 영상만 존재할 뿐 시동꺼질때의 영상은 재생할수 없는 영상이라고 뜸 ㅠㅠ
(시동꺼질때 모든전원이 차단 된 것 같네요)
10/3일 모든 오토큐 문닫아 기아자동차 긴급서비스 불러 스캔찍어봤으나 정상이라고.....
서비스 온김에 차 시동을 걸고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D모드 전환시 브레이크 떨림 심하게 발생하니 확인요청.
출동자도 현상 확인 했으나 잘 모르겠다며 월요일 정비 받는 수뿐이 없다네요...
10/4일 또다시 주행중 시동꺼짐 발생...
1차선 주행중이었고 차량이 많아 급당황;;; 중앙선에 걸친후 다시 시동을 걸고 출발;;;
결국 어제 오토큐 방문하여 증상 얘기하고 대차받고 나왔네요.
방금 진단결과 전화를 받았는데
배터리 +단자에 전류공급이 제대로 안되는 것 같다.
증상원인은 오픈흡기 때문. 순정이 에어크리너 때문.
브레이크 폐달 밟을 시 진동느껴지는 이유는
냉간시 알피엠이 1200정도 되었을 때 오픈흡기의 진동이 하이드로백이라는 마스타에 부딫혀 진동발생.
이부분 때문에 배터리의 +단자가 약해져 전류공급이 안 되는 것 같다.
라고 하면서 수리된건 없다는데....
오픈흡기를 제거해봐야 겠지요?순정 에어크리너로 교체후에도 시동꺼지면 어떡하냐 하니
그럼 그때는 네비나 흡기등 배선들을 다 제거하고 다시 test 해봐야된다네요 ㅠ
계속 잘 타다 며칠전부터 갑자기 시동꺼짐이 발생한건데
납득이 갈만도 하면서 아리까리 하네요 ㅠㅠ
튠해버리셔서 무상보증은 날아가셨고..
점화계통 확인
무상보증은 남아있지 않나요?
점화계통쪽도 확인 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려요
o 차종 : 가스렌져 2007년식
o 증상 : 주행중 악셀레이터 조작시 시동꺼짐(간헐적)
증상 찾기 위해 여러부위 교체 하였으나 동일 현상 발생
o 원인 : 흡기필터통 과 ECU 연결하는 주름고무통(?) 하단에 찢어짐
일상 주행시 찢어진 부위에 적은량의 공기 유입되나
악셀 가속후 패달 놓을시 엔진 미미가 상하로 움직이며 찢어진
부위가 열리면서 시동이 꺼짐
o 수리 : 주름고무통(?) 교체로 완전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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