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에 글쓰는 것은 처음인데요!
맨날 보배선배분들 글을 보다가
이렇게 올리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네요!!ㅎㅎ
제가 얼마 전 체코 현대차 견학을 갔다
오게 됐어요.
ix20를 가까이서 볼 기회가 있어서 사진을 좀 찍어 와봤습니다.
짧게~ 소개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끄적여봅니다!!
ix20는 유럽에만 판매되는 유럽 현지전략차종입니다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차종이죠..
현대자동차 체코공장입니다! 체코 노쇼비체에 있고요~
외관은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깔끔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와 안개등입니다.
다른 현대차 ix계열처럼 눈꼬리가 올라간게 보이시죠??
그릴은 불규칙한 패턴으로 되어있네요?!!
가까이서 보면 그릴 무늬가 이렇게 되어있어요!!
음, 기존 현대차의 패밀리룩과는 다른 모습인 것 같아요
뒷모습입니다.
뒷모습은 싼타페 뒷모습과 비슷해 보입니다.
왼쪽은 싼타페이고 오른쪽은 ix20입니다!!
트렁크를 열면 이렇게 됩니다!
더 가까이서 볼까요??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유럽인들에게 맞게
트렁크 수납공간은
엄청 컸어요~
트렁크에서 바라본 ix20내부
트렁크 밑 커버에는 자동차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어요.
이곳에 여러가지 공구랑 자동차 세척용품들을
보관하기엔 편해 보이네요.
뒷바퀴 입니다
휠은 음.... 그냥 평이하네요.
휠은 국내쪽이 확실히 더 예쁜 것 같아요~
브레이크는 디스크브레이크이에요
앞바퀴 뒷바퀴 모두 디스크브레이크입니다!
이제 내부를 살펴보시죠!!
실내입니다!
운전석 스티어링휠 아래 패달부분입니다
수동이라 클러치가 있네요
유럽인들은 오토보다 수동을 훨씬 더~ 선호한다고해요
왜냐고 물어보니깐
첫째는 운전재미 때문에 그렇다고 하구요
둘째는 연비 때문에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유럽인들은 확실히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스티어링 휠 왼쪽 버튼들입니다
왼쪽부터 조사등딤머, vdc, 계기판딤머, 후방감지센서on/off
특이한점은 조사등을 상하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스티어링휠입니다!
센터페시아입니다!!
센터페시아 밑부분에는 파워아울렛이랑 유에스비단자랑
옥스단자가 보이네요
변속기레버입니다!!
파킹브레이크입니다
맨왼쪽 재떨이랑 컵홀더랑 수납공간이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이놈 제원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요
영어로 적혀있어서
아는 것만 적어드릴께요 ㅠㅠ
연료탱크는 50리터
최고출력 : 90마력/4000rpm
최대토크 : 22.4kg*m/1750~2750rpm
연비 : 리터당 23.25km(1396cc 디젤기준)
연비 마음에 드네요!
트랜스미션 : 6단수동(1396cc 디젤기준)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토션빔
여기까지 ix20이였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시판되지 않는 차종이라
맨날 눈팅만 하다가
올려봤습니다!
이상입니다!!
아마 우리나라는 세단을 더 선호해서 그럴수도...
우리나라 소비자들도 이제 바보가 아닌만큼 앞으로 더 좋은차 나오길 기대해 봐야죠 ㅠㅠㅠ
국내기준 공인연비는 판매를 안해서 없구요.
차가 높아서 저 정도밖에 안 나오는 것입니다.
아뿔사 늦엇다...ㅜㅜ
수동은 5단까지만...해봐서.. 궁굼합니다.. 6단 느낌...ㅎㅎ 추쵼!!!
뒤에 두부 싣고 이니셜D 놀이 해보면 잼있겠네유
다만, 차체가 높은 CUV이므로 기본적으로 한 급 높은 세그먼트 C와 경쟁하지요. (이런 차들이 다 그렇습니다.)
삼성의 QM3와 쉐보레의 트랙스가 얼마나 잘 팔리느냐에 따라 국내 도입 여부가 결정될 것 같아요
QM3와 트랙스가 잘 팔려서 국내에서 ix20이 판매되면 좋겠네요
일단 두 회사차 경쟁차량 판매량 따져보고 현기가 국내에서 판매하면 어떻게 바뀔까요??
유럽연비 뻥연비라고 하지만
지금 세상에서 뻥치고 다녔다간 미국처럼 뻥연비 합의금 물어주고 한국 산타페처럼 보상해줘야 하는데
체코에선 뻥연비가 통하나요??
본문글 처럼 연비가 저정도면 국내에서 충분히 통할듯 한데요 ...
실내는 현기가 잘 뽑으니깐 큐삼이나 트랙스보단 좋을거구
연비는 경쟁차종중 가장 잘 나오는거구(*스팩상)
안전도 옵션 가격이 문재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