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주행 중 시동이 자꾸 꺼지는 영감님을 위해 지인의 카센터로 갔다..
점검결과 엔진오일 누유로 오일이 하나도 없단다.. 가스켓쪽에서 오일이 센다고..
그러하다.. 몊일전 집앞 주차공간 바닥에 오일이 흔건했는데..
내차에서 나온거라고는 상상도 못한채 누가 지저분하게 오일을 흘려놓았냐고 투덜투덜..
마음먹고 수리해야겠다고 생각해 전체적인 점검을 해달라고 하고 커피한잔에 여유와 기다림을 즐기고 있었다.
하지만.. 진단결과.. 지인은 마치 더이상 손쓸방법이 없다는 의사의 시안부 선고와 마찬가지로..
더이상 힘들게하지말고 떠나 보내주라고 한다..
엔진부분 전체 수리해야하며 클러치, 타이밍벨트, 에어컨 벨트 등 각정 벨트류.. 하부베어링.. 제네레다.. 미션오일 누유 등..
뭐 그냥 전체가 아프단다.. 수리비 대략 150~200만원..
하지만 이녀석은 장기 손상만이 문제가 아니었다..
사진에서 보는거와 마찬가지로..
이미 녀석은 외모조차.. 회생할 수 없는 녀석이었다..
뭐하나 괜찮은데가 없구나..
처음 사업 시작때부터 발이 되어 준 나의 마스..
없는 돈 털어서 350만원 주고 구매한 녀석..
그 다음해부터 피부가 벗겨지더니 수습이 안됐다..
세차를 한번 할때마다 피부가 벗겨진다.. 하..
하지만 9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하면서 큰 말썽한번 없이 돈벌어다준 녀석..
9년이 지난 지금 이미 손 쓸 수 없을정도로 죽어간다..
이젠 더 이상 힘들게 하지말아야겠다 생각하고 폐차를 결정한다..
뭐.. 그동안도 자동차 검사만 들어가면 빠꾸..빠꾸.. 아는 검사장이라 그때그때 부탁해서 패스..
이젠 편히쉬렴..
쉐보레에 전화하니.. 미친 다마스가격.. 제일 싼 2인승 판넬벤이 에어컨 옵션만 넣었는데 1000만원이 넘는다..
미친.. 내가 처음 저 다마스를 중고로 사올때 새차값이 벤 기준이로 693만원었는데..
가격이 놀라고 색상도 흰색과 파란색 밖에 없다는 쉐보레에 자신감에 놀라고..
그래.. 어차피 다마스처럼 뒤가 안넓어도 되는데..
그리고 스파크를 알아본다.. 오!! 승용 깡통은 908만원!! 뒷자리 의자도 눞힐 수 있으니 굳이 벤은 필요없고..
그래 다마스의 노파워 핸들로 굵어진 내 팔뚝을 보면 아쉽기는 하지만 작고 깜찍한 스파크를 선택한다..
옵션은 완전 깡통.. 아!!! 무선폴딩리모컨 10만원은 넣는다..키로 문을 여는 부지런은 죽어도 못떨겠다..
그리고 다마스는 뭘 믿고 에어컨도 옵션이냐.. 참..
다마스 폐차비를 알아보니 90만원.. 아.. 이걸로 선금 넣고..
기존 쉐보레 차량 보유고객, 2009년 이전 등록차량 보유고객, 딜러 할인 등 전부해서 60만원 할인받고..
나머진.. 60개월 할부.. 뭐.. 돈있어도 그것도 목돈이라고 그냥 최장 할부.. 이자율 5.8%
번호판대, 탁송비 등 이것저것 다하고 한달에 153,000원.. 술한번 안먹으면 되겠네..
그리고 어제 출고..
아직 폐차하지 않은 영감님과 한컷 찍어본다..
이젠 바통터치..
영감님과 신삥.. 아.. 영감님.. 진짜 불쌍해 보인다..
그래.. 고생많았다.. 이젠 편히 쉬렴..
이번주안에 폐차해야겠다..
이제부터 신삥에 시승기를 적어본다..
1. 외모
색상은 미스틱블루.. 외모는 아.. 참 이녀석 깡통이었지..
그냥 깡통 스파크..
뭐라 평가 할 수없다.. 이전에 스파크 시승기 올리신 님들 차량이 전부 풀옵이라..
혹시.. 깡통 스파크 구매하실 계획 있으신분들.. 이렇게 생겼다..
전시장에도 잘 없는 깡통 스파크.. 참고하길 바란다..
2. 실내
계기판도 기본형.. 설명이 필요없네..
CD 플레이어 블루투스 따윈 나에게 사치야..
오디오 기본형.. 근데 USB 단자 정도는 괜찮지 않아??
엑센트 깡통에도 USB 는 있던데..
외부입력 단자만 있네.. USB단자 까지만 넣어줘..
불쌍하잖아..
밀러 조절.. 운동하라고 이렇게 수동으로 만들어줬네..
뭐.. 괜찮아.. 난 튼튼하니까..
수동기어.. 그래.. 연비를 생각해야지.. 수동 재밌잖아??
괜찮아 무릎관절 좀 아프고 그러면 되지..
3. 엔진 및 미션, 브레이크
오토인 친구녀석 모닝을 자주 운전하는데 그것보다 잘 안나간다.. 그래도 그냥 일하면서 시내주행하면서 타기에는 부족하진 않다.. 경차로서 이정도면 괜찮다.. 뭐 이걸로 레이싱을 할것도 아닌데..
의외로 실내 소음은 괜찮은 편이네?? 기어 변속감도 좋고.. 생각했던것보다 120킬로 고속에서도 불안하지 않다..
아.. 이건 모닝보다 괜찮네~ 안정감.. 코너에서도 많은 쏠림 없이 꾀나 잘돌아준다..
출력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닝보다는 괜찮은 점수를 주고싶다.. 쉐보레가 말하는 차체강성이 급코너를 돌거나 고속에서 나타난다모닝보다 한수 위인것은 분명한것 같다.. 근데.. 출력은 모닝이 우세..
그리고 승차감.. 오!! 이것도 생각외로 요철도 잘 걸러주고 왠만한 세단 승차감은 되네~
솔직히 예전에 타던 모하비보다 승차감을 우세하다.. 모하비야.. 어떻게 좀 해봐..
브레이크는 그냥 경차수준.. 많이 밀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잘 서지도 않고.. 그냥 경차..
스파크.. 출장용과 배달용으로 구매했지만 나름 괜찮은 성능을 가졌다..
비록 깡통이지만 주행성능은 예전 구형 마티즈들에 비하면 월등히 나아졌고..
비록 같은 CC인 경쟁모델 모닝에 비해 출력은 떨어지는것 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경차같지 않은 안정성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이녀석이 앞으로 나의 발이 되어 줄것이다..
신삥.. 잘해보자.. 영감님이 그랬던것처럼 고장없이 오래 달려주렴..
그래도 넌 신차잖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반말로 쓴건 그래도 조금이나마 재미를 더하기위해서니 이해해주세요^^
근데 오디오는 라디오만 되는 건가요?
안운하시고 멋지게 또 시승기 올려주세요!
님 글이 진정한 레어임
그래도 USB 단자라도 있으면 좋은데 AUX 단자만 있네요 ㅋ
좋은시승기 ㄱ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