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랫마을 그림쟁이 꼬마 Angelic 입니다 :)
잠깐 쉬고 업로드 하려했는데 다 날려먹고 다시 작성합니다 ㅠㅠ (하하하)
▼ 하위 링크는 제가 그동안 작성해온 동승기 (시승기) 입니다.
★ 미확인물체 구형 엑센트 TGR 2.0스왑 터보 동승기 (1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897816/2/1?keyword=angelic&s_cate=Name
★ 흔히 볼 수 없는 어큐라 TL 북미버젼 노멀 동승기 (2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899224/2/1?keyword=angelic&s_cate=Name
★ 생각보다 괜찮은 느낌의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시승기 (3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906342/2/1?keyword=angelic&s_cate=Name
★ 그 분의 아동통학용 노란봉고차 초장거리? 동승기 (약 450Km) (4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912643/2
★ 작은 펀드라이빙 경승용차 쉐보레 스파크 동승기 (5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920541/2
★ 완벽한 운동성능을 보여주는 포르쉐 981 박스터 S F6 3.4리터 동승기 (6편)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attle/924195/1
Chapter.7 Audi R8 V10 5.2L Plus Sport Coupe
(출처 : Google 이미지) 이번에 탑승해보게 된 차량 역시 독일의 유명한 제조사인 아우디 사의 R8 V형 10기통 5.2리터 플러스 모델을 동승해보게 되었습니다 :) 이 차량을 동승하게 된 계기는 박스터와 동일하게 평소 만나뵙고 싶었던 모 회원님의 권유와 우연찮은 기회로 오프모임에 참여하게 되어 박스터 S 동승체험과 동일하게 동승체험 활동을 가지게 되었네요 ㅎㅎㅎ :) 평소 퓨어 스포츠카에 대해 경험이 모터쇼에서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만 간략하게 실물로 보고 직접 탑승해 볼 기회는 거의 전무했었는데 모 회원님의 배려로 탑승하게 되어 무지 흥분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ㅎㅎㅎ :) ☆ Car Spec (사진출처 : Google) 우선 Audi R8 V10 Plus 모델의 기본적인 파워트레인 구성은 아우디에서 제조한 V형 10기통 5.2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최대 출력은 페이퍼상으로 550마력 8000RPM에서 뽑아낼 수 있으며, 최대 토크는 55.1KG/M을 6000RPM에서 발휘합니다. 람보르기니 가야로드와 플랫폼을 어느정도 공유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퓨어 스포츠카 성향이 매우 강한 차량이다 보니 최대 출력및 토크가 비교적 고회전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셋팅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 정지후 100킬로미터 까지 가속 시간(0-100) 은 3.55초 로 측정이 되며, (차량마다 편차가 있음.) 최고속도는 317킬로 전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서스펜션(현가장치)의 기본적인 구성은 프론트와 리어 모두 더블위시본으로 구성되어 있어 좀 더 해당 차량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를 높입니다. 타이어 구성은 프론트 235 / 35 / 19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어 295 / 35 / 19 오버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형적인 퓨어 스포츠카 성향의 후륜구동 차량에 셋팅되는 타이어 사이즈 입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움이 남았던 부분이 휠과 타이어 구성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네요. 박스터 대비 1인치 작은 휠과 리어의 단면폭은 30mm 정도 크기 때문에 직진 성능에 대한 그립은 확실히 잡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중저속 코너에 대한 운동성능에 대해서는 물론 프론트 리어 모두 더블 위시본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박스터 대비 약간의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ㅎ :) 박스터 특유의 짧은 차제 대비 최대한 늘린 휠베이스와 박서엔진의 운동성능을 더해 엄청난 재미를 주는데 반해 해당차량은 코너에서는 약간 2%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물론, 직진 성능에 대해선 R8 V10 Plus의 압승이지만 말이에요. (배기량, 파워 모두 Win~) 연비는 정속주행시 평균 6.3KM / L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공차중량은 1675KG 입니다. V형 10기통 5.2L와 7단 DCT에서 뿜어주는 550마력의 강렬한 파워는 굉장한 짜릿함을 주는 것은 매우 감성적으로 흥분 시킬만한 큰 매력이 있지만 코너에서는 정말 좋은데 아주 미묘하게 부족한 듯한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 ☆ 동승체험 (사진출처 : Google) 우선 박스터S 동승체험과 동일하게 약 20KM 정도 구간을 동승체험 해보게 되었으며 차주님께 100%로 주행하셔도 괜찮다고 말씀을 드린 후 안전벨트 착용 후 주행을 시작하며 조용히 동승체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 탑승 후 박스터S와 동일하게 스포츠모드 키고 차세제어 장치를 끈 뒤 출발하게 되었는데 주차장에서 나와 본격적인 고속 주행 체험에 앞서 저단에서 굉장한 고회전으로 파워를 잠깐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고속주행 코스 진입 전 꾸준히 7000RPM을 넘어서서 굉장한 파워들을 시트를 통해 엄청난 느낌으로 전달 받을 수 있었던 점이 매우 흥분되는 요소였습니다 :) 저배기량 빅터빈 인스톨의 500마력 오버 머신과 굉장히 다르고 독특한 느낌으로 전해주는 짜릿함이 너무 좋더군요 :)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포르쉐 특유의 운동성능에 굉장히 반해 있던 저로써는 높은 출력으로 코너를 하나둘 클리어 해나갈때마다 빠른 속도로 돌아나가긴 하지만.. 먼가 미묘하게 부족한 부분이 굉장히 아쉬웠었는데.. 이 아쉬운 부분을 넘치는 파워와 직진 성능으로 아무 일 없다는 듯이 덮어 버릴 수 있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이후 저단에서 고회전에서의 넉넉한 힘에 대한 짜릿함을 천천히 느끼며 적응해 나가던 도중 본격적으로 고속세션에 접어 들게 되면서 초고속 영역에 대해 체험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잠깐의 정차 후 해당 구간은 차량이 하나도 없었으며 고요한 밤공기에서 으스스하게 엔진음이 들려오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출발할 준비를 한 후 런치 스타트로 알피엠을 5000RPM에 고정 후.. 1단으로 변속하며 엄청난 변속충격과 함께 고속세션의 주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트에 파묻히는 느낌을 받으며 정확히 8000RPM 조금 안되서 변속을 한 뒤 계속하여 풀악셀로 전개해나갑니다. 런치 스타트할때 비해 변속충격이 굉장히 줄어 들었지만 기분좋은 충격을 주며 끊임없는 힘을 구동계에 전달하여 가속해 나가는데 저단에서 전달되는 오묘한 느낌은 굉장히 예술적으로 경이롭더군요. 시트에 좋은 느낌이 제 감성을 매우 자극하며 마구마구 앞으로 달려 나갑니다. 그 후 3단.. 4단..으로 변속되며 본격적으로 감성적인 요소들은 조금씩 안정을 찾아가기 시작했고 170KM를 넘어서면서 풍절음이 점점 커지는데.. 같은 소리지만 굉징히 매끄러운 에어로다이나믹에서 나는 소음인게 느껴져서 풍절음마저도 참 기분이 좋더군요 ㅎㅎㅎ :) 저단에서의 아주 큰 충격대비 점차점차 쉬프트업 할수록 굉장히 파워풀하지만 부드러운 느낌으로 차를 밀어주는게 느껴져서 심리적으로 굉장히 안정적이었습니다. Y영역을 넘어서고 550마력의 아주 강한 힘은 끊임없이 Audi R8 V10 Plus를 끊임없이 가속해 나갑니다. 고배기량 자연흡기 엔진이다 보니 플랫한 느낌으로 꾸준히 일정하게 힘을 가하며 앞으로 나아가는게 너무 멋있어서 굉장히 감탄했었네요. 어느덧 속도계는 240KM를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이제 슬슬.. 가속감이 조금 떨어져야 정상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었지만.. 정반대로 초반가속감과 별차이 없는 가속감으로 Z영역을 향해 계속해서 가속해나갑니다. 초고속영역에 가까워 지면 가까워 질수록 좀 더 밟아봐.. 아직 많이 남아있으니까 좀 더 들이대.. 뭐해 안밟고.. 차가 드라이버와 동승자에게 무언의 시위를 하는 느낌이 들어 굉장히 충격적이었네요. 270KM.. 290KM.. 끊임없이 속도계가 올라가고 있는데 아직 Audi R8 V10 차량은 더 밟으라고 시위하는 듯이 풍족하게 남아있는 파워를 시트에 끊임없이 전달하려 노력하더군요 ㅎㅎㅎ :) 어느덧 7단(항속기어)으로 변속이 되고 트립 모니터상으로 328KM 까지 가속 한 뒤 잠깐의 항속주행을 가지면서 초고속 세션을 클리어 해 나가는데.. 창밖의 풍경이 경이로울 정도로 빠르고 아름답게 지나가는 모습이 정말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이 후 천천히 감속 한 뒤 동승체험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 느낀점
이 차량 역시 처음으로 극단적인 퓨어 스포츠카 성향을 추구하는 차량을를 타보게 되었는데
R8 V10(V8)의 넉넉한 힘과 굉장히 좋은느낌의 달리기 성능에 대한 차량 수요가 왜 많은지 이해하게 되었으며
고출력에서 전달해주는 감성적인 느낌은 경이로울 정도로 매력에 빠지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는 차량이었습니다.
아우디사의 V형 10기통 5.2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로
구성 된 파워트레인은 엄청난 파워를 초반에는 거칠게 전달해주다 서서히 부드러운쪽으로 느낌을 전달 해주었으며,
직진성능이 매우 뛰어난 게 특징입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중저속 코너에서의 약간 부족한 코너링 성능이
유일하게 아쉬웠지만, 아주 풍부한 힘과 놀라운 직진성능으로 단점을 덮어버릴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극단적인 퓨어 스포츠카 인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무게와 출력대비 브레이킹 시스템은 아주 강력하다기 보단 부드러우면서 적절하게 제동을 걸어주는 점이 일품이었으며,
V형 10기통 5.2리터에서 오는 굉장한 파워와 직진성능은
경이로울 정도로 저에게 굉장히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 왔었네요 :)
R8에 대한 조금 아쉬웠던 점은 박스터와 동일하게
세컨카 성향이 매우 강하며 실내가 조금 좁은점과 (세단 대비) 연비로 인해 데일리카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적절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고 아주 미묘하게 부족한 코너링 성능이 아쉬웠었네요.
종합적인 느낌은 아우디 R8 V10(V8)의 성능과 퓨어스포츠카 특유의 느낌에 대해
열광하고 차량수요가 왜 많은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특유의 느낌으로 스피드에 대한 감성을 자극하며 굉장히 좋은 퓨어 스포츠카 라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
이상으로 아우디사의 R8 V형 10기통 5.2리터 자연흡기 Plus 모델의
동승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s. 한번 와장창 날려먹고 재 작성하다보니.. 필력이 많이 떨어진 것 같아 기분이 급 다운이군요 ㅎㅎㅎ
다시한번 동승기회를 주신 차주님과 제로세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
동승기에서의 엔젤릭 콤보는 생략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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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가시면 안되요.
↓ 댓글 및 추천 ♡
연비는 확실히 포기할 수 밖에 없네요 ㅎㅎㅎ
하지만 연비를 포기하고
돌아오는 달리기의 즐거움은 굉장히 일품!!
신고
한잔했드니... 시간날때 꼭 정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푹쉬세요.
그냥 차를 최대한 많이 체험해보고 경험한 걸 글로 풀어서
많은 사람들한테 전달해주고 싶어서 꾸준히 작성하기 시작한 만큼
최대한 열심히 해보려구요 ㅎㅎㅎ :)
근데 눈이 높아지는 것 보단..
놀이기구 탄다는 느낌이 더 강한거 같아서
저는 항상 보일러가 좋습니다 ㅎㅎㅎ :)
(시배목 형님/누님들은 대부분 가솔린을 선호하시지만 ㅠㅠ)
굉장히 좋은 경험했었네요 ㅎㅎㅎ :)
다음에 한가해지면 지속적으로 가보고 싶어요 ㅠㅠ
전문성보단 아마추어 냄새가 너무 많이 풍김 ㅠㅠ
좋은밤 대시길 :)
아마 운전은 짱 일듯.. 전생에 총알 택시 기사였을듯..ㅋㅋ
추천..
바쁜거 빨리 마무리 한 뒤 찾아뵈러 갈께요
푹쉬세요 :)
458도 시승기 한번 멋지게 써주세요..ㅎㅎ
매번 잘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
형님 덕분에 좋은 경험 많이해볼 수 있어서
정말 즐겁네요 :)
고출력에 대비하기 위해 셋팅 되어졌다는 걸 느낄수 있었지만 ㅎㅎㅎ
그로인해 미묘한 코너링 성능 저하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네요 ㅎㅎㅎ
굉장히 주관적인 느낌을 서술한 것 입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앞으로도 활동 열심히 해주세요 ^^
카메라를 소지하지 않아 사진이 부족한 점 죄송합니다.
한쪽 다리 들고 있는 아릿다운 아가씨..는 누굴까.... ㅎㅎ
바이크?관심있으신건지 바이크 주인이신지.. 뚜껑도 쓰셧네여? ㅎㅎㅎ
글쎄요 좀더 진솔하게 시승기를 썼으면해요. 몸에서 느끼는것을 있는그대로요. 몸에서 느낀것을 너무 오바해서 표현한게 오히려 글을 읽는데 좀 거북스러워요. 특히 "경이롭다.." 이런 표현은 생전 고마력 안타본사람이 타고보고짧막하게 쓰는 표현인데.....
또한 굳이 고마력차량을 시승을 쓰실필요가 있을지... 본문중에 "코너링 성능이 아쉽다" 이글은 이런차를 꽤 타본 극히 드문 사람들이나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인데 일반인들은 공감도 가지 않는 표현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요.
그리고 개인적인 여담인데요... 이런 시승기는 너무 식상한것 같아요. 글쓴이분이 진정 시승기를 쓰고 싶다면 색다른 시각에서 새로운 표현으로 바꿔보세요. 배한성씨의 시승기를 보면 독특하잖아요. 너무 하드웨어 얽매인게 아닌 느낌이 우리에게 주는 연관성등을 잘 파악해서 감칠맛나게 표현하죠. 암튼 기존 시승기 틀은 다 버리시고 새롭게 도전하길 권합니다. 이런 시승기는 그냥 남이 쓰는 형식 따라하는 모습으로밖에.....
아직은 저도 차량에 대한 데이터 글재주에 관련하여 부족한 점이 많아서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시승기 및 동승기를 잘 참고하여
보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ㅎ :)
굳이 어른들이 쓰는 시승기를 쓰려고하는 것은 글쓴이의 고유의 개성은 완전히 사라지고 흉내내는 것에 불과합니다 이런것은 어느누구도 인정해주지않아요. 좀더 처음부터 방향을 새롭게 잡고 가길 권해요^^
화이팅!!
아직 저는 전문적으로 글을 써본 적도 없고
물론 지식도 많이 부족합니다
중요한건 시작이 절반 아니겠습니까?
차근차근 보완해서 좀 더 질 높은 글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ㅎㅎㅎ :)
어휴 비꼬는게 너무 예술이라 기분이 절로 좋네요 :)
날아갈것같네요 ㅎㅎㅎ !!
사실 기분이 좀 다운인 것도 한 몫했지만
쓴 소리도 달게 받고 조금 더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나름대로 전문성을 쌓고 조금씩 연재해 나가려는데..
그게 지속적으로 이어지다보니 여러가지로 문제가 생기더군요 ㅎㅎㅎ
죄송합니다. 아직 부족한 학생이라 그렇습니다.
좀 더 보완하고 좀 더 좋은 글을 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좀 더 노력하겠습니다 ㅎㅎㅎ :)
추신도 잘 참고하여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ㅠㅠ
문장 전체를 강조하다보니 본문이 난잡해졌네요 ㅎㅎㅎ :)
좋은 의견 잘 참고해서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아직은 자동차에 관련하여 경험이 전무한 학생이란 점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너무 색안경끼고 비꼬지만 마시고
차근차근 개선하는 모습을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제가5년후 탈차 ㅋ
굿밤대시길 :)
좋은밤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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