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중형 세단 'G70'을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G80, EQ900에 이어 제네시스의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차량으로, 2021년까지 대형 럭셔리 SUV 3개 모델을 추가해 총 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제네시스 G70 외관
후드에는 엠블럼 좌우 끝부분을 시작으로 A필러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헤드램프와 턴시그널이 분리된 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FULL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조향 방향에 따라 좌우로 움직이는 로우빔 보조, 야간 주행시 마주치는 차량 전조등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하향등으로 전환되는 하이빔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헤드램프에는 얇은 두 줄의 LED DRL이 적용되었는데, 이 디자인은 향후 출시되는 제네시스 라인업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렌즈 주위는 코퍼(copper)색상, 그외의 부위는 블랙 색상의 베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면부에 크게 자리한 크레스트 그릴. 일반 모델은 유광 크롬, 스포츠 모델은 다크 크롬 코팅이 적용됩니다.
휠 디자인은 17인치, 18인치, 19인치로 총 세가지가 적용됩니다. 위 사진의 휠은 19인치 전륜 휠이며 브램보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9인치 휠 장착시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4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19인치 후륜 휠.
18인치 전륜 휠. 17인치, 18인치 휠에는 브릿지스톤 포텐자 RE97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18인치 후륜 휠.
사이드 휀더 가니쉬.
LED 방향지시등이 적용된 사이드 미러.
스포츠 모델은 타원형 듀얼 배기구가 적용되었고 범퍼 하단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일반 모델은 사각형 듀얼팁 머플러가 한쪽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타원형 듀얼 머플러.
리어 범퍼 하단부 그릴.
트렁크 뒷부분이 치켜올라간 덕테일형 디자인.
두줄의 면발광 라인이 인상적인 리어 콤비 램프.
제네시스 G70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70에는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의 세가지 엔진이 적용됩니다. 모든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며,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HTRAC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하면 전자제어 스포츠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19인치 휠, 미쉐린 썸머 타이어, 차동제한장치(LSD)가 적용됩니다.
가솔린 3.3L 터보 엔진은 트윈 터보가 적용되어 370ps의 최고출력, 52.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가솔린 2.0L 터보 엔진은 트윈스크롤 싱글터보가 적용되어 252ps의 최고출력, 36.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스포츠 패키지 적용시 255ps로 출력이 소폭 상승합니다.
디젤 2.2L 엔진은 202ps의 최고출력, 45.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제네시스 G70 실내
운전석, 조수석 모두 전동식 시트와 열선 및 통풍 시트가 기본 적용되며, 스포츠 모델은 사이드 볼스터가 전동식으로 조절되어 스포츠 모드 전환시 자동으로 시트 포지션을 좁혀 줍니다. 운전석 시트는 조작시 AVN화면에 시트 동작 상태가 표시되며, 운전자의 키, 앉은키, 몸무게 등의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 운전자세를 분석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 HUD의 위치를 최적화된 추천 위치로 자동 설정합니다.
시트의 통풍구는 스티치 라인을 제외한 부분에만 뚫려 있습니다.
헤드레스트에 각인된 제네시스 로고.
7인치 TFT LCD 클러스터. 스포츠 모델은 엔진오일 온도 게이지, 터보 부스트 게이지, 랩타이머, 중력가속도계(G포스 게이지) 등을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 카카오 통합 AI플랫폼 'Kakao I' 를 활용한 서버 기반의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년 무료) 애플카플레이, 미러링크 기능도 지원합니다.
듀얼 풀오토 에어컨.
qi 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8단 변속기와 조합된 변속 레버는 전자식 변속 레버가 적용되었습니다.
변속 레버 아래쪽에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오토홀드 등의 차량 제어 관련 기능이 모여 있습니다.
스포츠 모델에 적용되는 메탈 페달.
옵션으로 적용 가능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 열선 기능.
시승행사에서 현차 정직원이 옆에 타서 하는말
140이상 밟으시면 운전자 교체 합니다.
조금 밟으려 치면 더 이상 밟으시면 교체 합니다.
뭘 비교해보고 구매하라는건지 도저희 이해가 안가서 물어봤더니
얼굴 빨개져서 대꾸도 안하고
본인도 이차 타고 있다 아주좋다 아 그래 ? 그럼 나도 좋은지좀 알아보자
그러면 밟진 못하지만 좋은점 뭐 있냐니 브렘보 브레이크 좋다
아하 그럼 풀브렉 해봐도 되냐하니 안된다
왜냐하니 그냥 안된다
그럼 커브라도 좀 쌔게 돌려보자하니 그것도 안된다
왜그러냐니 이전에 고속에서 잡아돌려서 타이어에 무리가 많이 가있다고 한다
누굴 차알못 둔탱이로 아나....
그럼 또 뭐 있냐 하니 수동모드에서 자동변속 안된다
아 그래 ? 이건 해봐도 되냐하니 안된다
왜냐하니 그런건 구매해서 해봐라
뭘 비교하고 사라는건데 병신들아 ???
엔진 배기음 스피커로 내는거만 존나 연구한거같더라
시트 잡아주는건 괜찮더라 다만 시승행사 그따위로 하면
안된다 니들 태도에 질렸다 진심으로..
차가 좋아도 니들 태도에 너무 짜증이 나더라
너나 사세요
지금까지 딱 3대 봤는데, 스팅어랑 거의 비슷한 수치인 듯 하네요. 스팅어도 3대 봤거든요.
주위에서 정말 보기 힘든데,,, 역시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