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댓글 (6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3 브레이브하트 18.11.09 17:13 답글 신고
    얘 사진으로 보고 아가리 찢어진거 왜 저러냐, 존나 놀리다가.. 지나가는 길에 도요타 매장가서 화이트펄 실물 봤는데 진짜 실물 개깡패임.

    내 말이 거짓인지 직접 가서 보길 바람. 렉서스 es 디자인이 너무 쫙 찢어져서 날카롭다면, 얘는 적당히 찢어지고 중후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고 암튼

    직접 봐야 함.

    그리고 누가 미국 가격이랑 비교해놓은거 봤는데, 미국이랑 돈 백만원밖에 안 비쌈. 아시다시피 미국 차값은 우리나라보다 기본 500, 많으면 2000-3000만원 더 비쌈.

    이제 디젤 망하고(모든 혜택 폐지), 하브가 유행해질 걸 알고 얘네들 그랜저 조준하고 작정하고 들여온걸로

    보임.
    답글 7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1.08 20:10 답글 신고
    그랜저,k7 하브 안습
    답글 0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1.14 14:52 답글 신고
    열선시트 빠지고 열선핸들 빠지고 앞자리 통풍시트 빠지고

    메모리시트 빠지고 어라운드뷰 빠지고 HUD 빠지고

    뒷문 수동커튼, 후면 전동커튼 빠지고

    시트도 인조가죽시트...
    답글 0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1.08 20:10 답글 신고
    그랜저,k7 하브 안습
  • 레벨 소위 1 월드컵에디션 18.11.08 22:32 답글 신고
    차야 좋겠지만 가격대비 옵션이 너무 많이 빠졌네요..
  • 레벨 소장 LaFenice 18.11.08 23:37 답글 신고
    잘 팔릴 듯...
  • 레벨 소장 LaFenice 18.11.09 00:12 답글 신고
    ES300h와 엔진룸, 하체 비교해보는 유튜브 영상 만들면 좋을 듯....
  • 레벨 중사 2 골로프긴 18.11.09 16:48 답글 신고
    하..역시 일본차 개쩐다 ㄷㄷ
  • 레벨 소위 3 브레이브하트 18.11.09 17:13 답글 신고
    얘 사진으로 보고 아가리 찢어진거 왜 저러냐, 존나 놀리다가.. 지나가는 길에 도요타 매장가서 화이트펄 실물 봤는데 진짜 실물 개깡패임.

    내 말이 거짓인지 직접 가서 보길 바람. 렉서스 es 디자인이 너무 쫙 찢어져서 날카롭다면, 얘는 적당히 찢어지고 중후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고 암튼

    직접 봐야 함.

    그리고 누가 미국 가격이랑 비교해놓은거 봤는데, 미국이랑 돈 백만원밖에 안 비쌈. 아시다시피 미국 차값은 우리나라보다 기본 500, 많으면 2000-3000만원 더 비쌈.

    이제 디젤 망하고(모든 혜택 폐지), 하브가 유행해질 걸 알고 얘네들 그랜저 조준하고 작정하고 들여온걸로

    보임.
  • 레벨 대위 3 오벤츠 18.11.10 11:16 답글 신고
    사진으로도 괜츈해 보이네요 ㅋㅋ
  • 레벨 중위 3 마력주세요 18.11.13 14:41 답글 신고
    옵션 다빠진 깡통모델
  • 레벨 중위 2 불타는통구이BmW 18.11.13 21:37 답글 신고
    브레이브하트님 인터넷에서만 보다가 실물 봤는데 실물 보니 댓글알바 느낌 물씬남

    하얀 셔츠에 목까지 단추 채워가지고 두손 무릎위에 가지런히 두고

    도요타 매장 앞에서 너무나도 공손하게 서있던 모습을 보고나선



    한푼버는게 쉬운게 아니구나

    보배에 글좀 쓰고 추천수 조작질좀 해줘야 하는구나


    미래지향적인 마인드에 순간 눈물샘이 범람했음 ㅠㅠ
  • 레벨 소위 3 브레이브하트 18.11.14 12:27 신고
    @불타는통구이BmW 니 그말 책임질수있나? 내가 쓴 글과 댓글보면 내가 어떤 사람인지 바로 알건데? 서울 신월동에서 입시학원 운영한다.

    일단 캡쳐해뒀고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청 온라인 범죄수사팀에 신고할테니 소환장 날라가면 이거 때문인지 알고 있어라.인생은 실전인거 알지?
  • 레벨 중사 3 okgoogle 18.11.22 14:59 답글 신고
    하지만 조지긴 힘들듯요. 아발론 주 고객은 4~50대 가장 혹은 어려도 30대인데 편의옵션이 너~무도 구립니다; 플래그십이 뒷좌석 열선조차 없다니요..?
  • 레벨 원사 1 뚱뚱한오크 18.12.23 15:17 답글 신고
    @브레이브하트 후기좀용 ㅋ
  • 레벨 소장 pridessun 19.06.07 17:16 답글 신고
    아발론 옵션 한국과 맞추면 3.5만$ 입니다.
    환율 1,000원 조금 넘던 시절.
    도요타/렉서스는 눈탱이 심해요 한국에서 원래가..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1.12 12:55 답글 신고
    그랜저,k7 하브에 비해 외관에서,

    앞뒤 깜빡이 전부Led
    3구 led 헤드램프.

    시승기를 주욱보니, 그랜저,K7하브보다
    반등급 위의 연비,주행성,상품성 봅니다.
  • 레벨 중령 1 apple8 18.11.15 07:08 답글 신고
    반급밖에 차이 안나면 미국에서 저가정책으로 팔던 그랜저가 망할리가 없었을껀데요...
  • 레벨 원수 naviduggy 18.12.13 02:48 신고
    @apple8 반값으로 팔아도 안산다는 반증아닌가?
  • 레벨 중위 2 불타는통구이BmW 18.11.13 21:34 답글 신고
    개돼지 몇마리만 걸려랕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1.14 14:52 답글 신고
    열선시트 빠지고 열선핸들 빠지고 앞자리 통풍시트 빠지고

    메모리시트 빠지고 어라운드뷰 빠지고 HUD 빠지고

    뒷문 수동커튼, 후면 전동커튼 빠지고

    시트도 인조가죽시트...
  • 레벨 일병 딩왕마라궈 18.11.15 13:31 답글 신고
    배기구 녹 슬었네...ㄷㄷ
  • 레벨 대위 3 혼자가좋아 18.11.15 20:22 답글 신고
    olo 이게생각나는디좌인이네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8.11.16 20:49 답글 신고
    진짜 탐나네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8.11.17 15:44 답글 신고
    실내주요편의옵션들 대부분 빠지고 시트나 인테리어 재질도 저렴한 것을 쓰고
    하이브리드 부품 중 제일 핵심인 배터리도 그 좋은 리튬폴리머가 아닌 프리우스에 적용한 니켈수소 배터리를 적용

    그냥 배터리를 제외한 최신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외관 옵션과 ADAS 시스템만 그럴싸 하게 적용해서
    최대한 국산 준대형 하이브리드 풀옵션 모델과 가격차이 얼마 안나게 들여온 차량이 이번 신형 아발론 하이브리드.
  • 레벨 소위 3 브레이브하트 18.11.17 17:41 답글 신고
    옵션 다 달려있는거 47000불 짜리 리미티드 에디션 얘기하냐? 한율 1130원 적용 5300만원. 그럼 이 가격에 미쳤다고 사냐? 렉서스 사지 ㅋㅋ 그 가격에 나오면 사람들 처다도 안본다.

    글고 이번에 대박 났는지, 전시장에 전화해보니 이미 국내 배정 물량 계약 완료라 내년 가을 이후 인도 가능하다더라 ㄷㄷ 미국에서도 주문 너무 많이 밀려서 토요타 코리아도 어쩔수 없다함
  • 레벨 하사 2 꼬마자동차Q 18.12.03 08:01 답글 신고
    다른 건 모르겠습니다만 배터리는 리튬폴리머의 안정성의 반론이 많아서 Ni-MH가 아직 옳다는 주장도 많습니다. 테슬라 사고 화재 봐서 알겠지만, 리튬이온, 리튬 폴리머는 화재나면 반파 이런 개념이 아니라, 완전 전소예요. 안죽어도 될 사람들이 다 타죽는 겁니다.
  • 레벨 중위 2 지구여행중 18.12.07 09:52 답글 신고
    핸드폰 배터리가 리튬폴리머죠.. 비행기 못타게한 갤럭시 사태 기억 하시나요?

    니켈수소가 무겁고 용량도 적지만 더 안전하죠.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1.17 21:35 답글 신고
    캠리~ 4190
    아발론 4660

    아발론 팔겠다는 도요다의 의지
  • 레벨 병장 지쫀 18.11.19 10:04 답글 신고
    지금 그렌져하브 랑 아발론 비교해서 살생각인데
    많이 보고 조사해본결과
    진짜 아발론은 원가절감이라고 해야되나??
    어떻게 운전자메모리시트? 가 빠짐??
    뒷자석 엉따도 없고ㅡ.,ㅡ 외형 디자인으로 따지면 아발론이 압승이지만
    옵션을 본다면 그렌져하브가 압승이지 안나 싶어요.
    그래서 사후유지비 이런거 다 생각해 보니 역시 그렌져하브 로 선택 했습니다..
  • 레벨 훈련병 플로리쉬 18.11.21 22:38 답글 신고
    옵션으로 본다면 그랜져의 압승은 맞습니다.대체로 기본기 안되는 회사들이 옵션이나 싼가격 내세워서 고객들 유치하죠 단적으로 쌍용 티볼리같은 차가 현대 코나에 비하면 그리 비유되겠지요 하이브리드 시스템 효율이나 차량기본기는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유튜브에 현대차와 도요타차관련 하이브리드 실연비 시스템 효율관련 비교동영상 몇개만 보시면 왜 그런지 아실껍니다.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8.12.20 22:11 신고
    @플로리쉬 ㅋㅋㅋ티볼리랑 코나 차량 테스트한거부터보고오고 실연비 효율성 자료만봐도 떨어지는게 그닥없는데? 자료좀 가져와봐라

    인터넷으로만 차를 보니 알수가 있나
  • 레벨 하사 1 오늘도하루 18.11.30 19:06 답글 신고
    옵션얘기는 좀 식상하지 않냐? 좀 신선한걸로좀
  • 레벨 원수 naviduggy 18.12.13 02:51 답글 신고
    얼마나 운전자 바꿔탈만큼 가족이 많아서 고민합니까?
  • 레벨 중위 3 김보배대표이사 18.11.20 10:27 답글 신고
    실제로 보니까 사진보다는 이쁘던댕
  • 레벨 일병 에너왕자 18.11.21 16:40 답글 신고
    외관은 이쁜데, 실내가 그닥이네요.
  • 레벨 원사 3 돌핀스위치 18.11.22 10:13 답글 신고
    ES300h 하이브리드보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가 더 조용함.

    그랜저가 고속 안전성도 더 좋고 승차감 및 핸들링도 더 좋음.
    NVH도 더 좋음.
    당연히 옵션의 현기차 답게 옵션도 더 많음.

    렉서스 타 보고 완전히 실망함.
    내구성, 수입차 프리미엄 이외엔 딱히.....

    아발론은 ES보다 옵션이 더 많이 삭제되었다면 이건 그냥 저가판 하이브리드라고 보면 됨.
    내가 돈 주고 사고 약 5~7년 정도 몰다가 차 바꿀 생각이면 도요타 하이브리드는 안 살거임.
    수입차 프리미엄을 가지거나 10년 이상 탈 사람만 도요타 선택하시면 됨.

    그랜저 IG 의외로 잘 나왔음.
    괜히 하이브리드가 많이 팔리는게 아님.

    나 현까임.
    지금껏 단 한번도 현기차 사 본적 없음.
    그런데 하이브리드끼리 비교하면 현대차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음.
  • 레벨 원사 3 미스터존슨 18.11.23 13:12 답글 신고
    빵터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꼬마자동차Q 18.12.03 08:04 답글 신고
    저도 비슷한 피드백을 들은 적이 있는데, 핸들링하고 브레이킹 감이 현대가 좋아졌나요? 영 믿음이 안가서 말이죠. 현기차는 몇년 몰면 휠 유격이 겁나 커지고, 브레이킹도 신뢰성이 떨어졌던 기억납니다. 그 이후로 안타서 GDI 엔진 망가지는 꼴을 안보긴 했습니다만 그랜져 IG Hybrid 좋아졌단 얘기는 간혹 들어서 관심이 가긴 합니다.
  • 레벨 병장 아다마 18.12.04 01:03 답글 신고
    렉서스 vs 제네시스도 아닌 그랜져...
    의외로 잘 나온 그랜저에, 그 중에서도 의외로 품질 좋은 차를 타 보신듯..
    렉서스 보다 좋으려면 2번의 의외가 필요하군요..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19.01.28 09:19 답글 신고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출시하고 좀있다 구입 14년 3월....
    언덕길도 마티즈에게 쳐발릴정도로 출력안나오고, 브레이크 오류등 각종 문제점 속출...
    출시하고 나서 그제야 하나씩 잡아나감 ㅋ
    ECU업글 몇번하더니 이제는 언덕길도 잘 쳐올라가고, 브레이크 오류는 포기상태.
    그냥 아이들링과 저속에서는 EQ900보다 조용하다는거랑 18-20정도 연비랑, 편의사양에 만족하는 차지.
    렉서스같은 품질력과, 브랜드 믿음은 없음.
    IG는 좀더 좋아졌긴한데....연비좋고 대체로 조용하고 편의사양 많은거 제외하면 렉서스 승.
    현대기아차는 탈수록 차가 헐렁해진다..
  • 레벨 중위 3 똘아이만보면웃는다 18.11.22 14:34 답글 신고
    sia
  • 레벨 중장 신의광대 18.11.23 04:32 답글 신고
    이뻐보이긴한데 다른차가 좀 보이는건 착각인가?
  • 레벨 원사 2 대하안민국 18.11.23 13:26 답글 신고
    배터리가 리어시트 밑에 들어가면 연료통은?
  • 레벨 원사 1 눈에는눈이에는이 18.11.26 07:55 답글 신고
    일본차라 패스
  • 레벨 훈련병 판본용마 18.11.28 22:13 답글 신고
    음... 인기가 많쿤요
  • 레벨 하사 3 토네이놈 18.12.01 13:19 답글 신고
    이제 토요타의 대표세단이 깜리에서 아발론으로 넘어가나보다.
  • 레벨 병장 수원고인돌 18.12.04 09:59 답글 신고
    사진만봐도 개이쁜디? 고급세단 느낌 빡나네
  • 레벨 대위 1 개복치 18.12.05 11:42 답글 신고
    지난 주 밤에 일원동 근처 지나다니는 것 봤는데 저게 로고가 뭐지?(하이브리드 파란색 로고라 밤에 잘 안보임)
    깜빡이가 빨간색인거 보면 미국차인데 링컨인가?

    그러다가 뒤에 바짝 붙어서 보니 바로 이 차더군요..
    4천만원대라면 깜놀할만한 가성비일 듯.. 근데 전면 프론트 그릴이 凸자 모양인건 조금 적응할 시간이..
  • 레벨 상병 루돌프골반커 18.12.07 00:02 답글 신고
    졸라 이쁘네요 하지만 전 저정도 살 능력이 된다면 무리해서라도 독일차를 사겠습니다.
  • 레벨 하사 2 이캐릭을본네티즌 18.12.07 10:09 답글 신고
    외관은 이쁜데 인테리어 .....
  • 레벨 하사 3 토네이놈 18.12.07 10:44 답글 신고
    이제 토요타 간판이 깜리에서 아발론으로 넘어가나요?
  • 레벨 원수 차살꼬야 18.12.07 16:04 답글 신고
    왜 일본차들 후미등중 가운데는 불이 안들어 오는 차량들이 많은가요? 인피니티 혼다 요놈까지... 트렁크 부분의 후미들에 불이 안들어 오더라구요... 해외에선 불이 들어오는데...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18.12.08 10:46 답글 신고
    솔직히 정측면 사진보고
    생각보다 이쁘네 하고 놀랬습니다
    근데 역시 그냥 정면은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거기다 내부 센터페시아는
    너무 이질감이 느껴지는게
    옛날 오디오 튜팅할때 처럼
    순정빼고 다른거 얻어 놓은 느낌이네요
  • 레벨 대위 3 tx240sx 18.12.12 01:37 답글 신고
    앞은 아직도 렉서스 조금 닮아서 전 별로 마음에 안드네요. 뒤는 거의 최고입니다. 테일라이트 가지게 입체감 있게 들어간거 직접보시면 정말 끝내줍니다. 누구 아이디어인지 디자이너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다른 하나는 깜박이 시퀀셜로 들어오는데 아우디는 속도가 너무 빨라 보고있으면 짜증이 나는데 이건 속도가 적당해 아주 우아합니다. 앞만 좀 어떻게 바꿨으면 하네요.
  • 레벨 훈련병 포르터기니횬다이 18.12.12 13:14 답글 신고
    갠적으론 외관 내관 모두 별로....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8.12.31 11:04 답글 신고
    어쨌든 한국에서 아발론은 그랜저 경쟁이고, 그랜저라면 패밀리세단인게, 열선핸들,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 빠진건 너무 크네요.
  • 레벨 병장 파란피죤 19.01.11 19:50 답글 신고
    뒷자석 열선은 아발론 동호회에서 순정부품 공동구매 해서
    용인에 도요타 전문 센타 가서 장착 할 수 있습니다.

    열선핸들은 보온소재커버나 양모핸들커버 사다가 끼우면 그럭저럭 따뜻하고
    통풍시트는 자연통풍시트 깔고 앉으면 꾀 시원하지요.


    하지만 도요타의 더블 모터 THS 기술은 뭘로도 대체할 수가 없습니다.
    제2의 하이브리드 선두기업인 혼다 조차 흉내 내기도 힘듭니다.
    구동제어 구간에서도 배터리가 자동충전이 되고
    시속 70km가 넘도록 모터로만 가속이 됩니다.

    세계 하이브리드 기술 특허 중 93%를 가지고 있는
    도요타의 20년 앞선 하이브리드기술은
    인류가 이루어낸 2차산업의 진보가 무엇인지 보여주네요.

    또한 방전이 없고 온도차에 강한 니켈수소배터리는
    카트리지 별로 따로 충전이나 교환이 가능한 방식이라서

    차가 20년이 되어도 신차의 97% 정도의 내구성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현대차가 글로벌 선두기업들을 많이 따라잡았다지만
    하이브리드 기술은 아직 일본차가 8~10년은 앞서 있다는게 전문가들 의견입니다.
  • 레벨 대위 3 993터봉 19.01.23 21:37 답글 신고
    그렇게 할거면 차살때 옵션을 왜넣어요;;;;
  • 레벨 상사 2 E92 19.01.24 12:09 답글 신고
    쪽발이차 안사요~
  • 레벨 중사 3 악플달지마 19.02.07 17:02 답글 신고
    쪽발이 원숭이차는 꺼져라 꼴보기싫타 제 개인적인 거니 이해하셈 일본차 좃나싫어함!!!!!!!!!!!!!!!!!!!!
  • 레벨 이등병 ino1132 19.02.17 13:57 답글 신고
    응 고속도로1차로 정속주행전용차자나 이거
  • 레벨 소위 1 그렙에잠이오니 19.02.17 23:19 답글 신고
    생긴게 짱꿔차 같다...
  • 레벨 소장 라인하르트폰로엔그람 19.02.19 08:07 답글 신고
    뭐야 이게..
    가격을 3500정도로 해야지
  • 레벨 원사 3 클립페이퍼 19.02.21 22:38 답글 신고
    다른 건 모르겠고, 센터쪽 디스플레이는 너무 싸구려 티 나는 것 같다. 좀 비싸보이게 디자인 못 하나?
  • 레벨 하사 2 익스메니아 19.02.28 09:35 답글 신고
    차가 아무리 좋아보여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일본차 특히나 도요타는 걸러야 하지 않겠습니까 ?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그분들의 어머니 아버지 피 빨아먹으면서 커진 회사들입니다.
  • 레벨 대위 2 가진건시간과돈뿐 19.03.04 16:35 답글 신고
    예전에 임팔라 처음들어왔을때 방향지시등 빨간색이라고 쥰나게 까였는데, 요즘은 트랜드가 빨간색 방향지시등으로

    변경되는것 같아요. 파사트도 그렇고~ 그러고 보면 임팔라가 너무 시대에 안맞게 빠른거 같기도
  • 레벨 하사 2 미스터션샤인 19.03.13 23:41 답글 신고
    일본차는 미련없이 패쑤~
  • 레벨 상사 2 바검 19.03.24 14:55 답글 신고
    옵션 관심없고 승차감과 연비에 관심있는 사람이 살듯...
  • 레벨 일병 오리온쪼코파이 19.04.08 23:06 답글 신고
    니켈 수소로 정신승리 하는거 보고 비밀번호까지 찾아서 답글씁니다. ㅋㅋㅋ

    현재 BMW , 벤츠, 현대, 기아, 볼보 등등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리튬계열을 씁니다.

    이원화 시키기는 하지만 메이저 자동차업체들이 LG 화학, 삼성SDI, SK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BMW 등의 외국 자동차 회사들도 한국산 많이씁니다. ... 그만큼 신뢰성은 확보되었고 성능 및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ESS , 한전 주파수 조정용 UPS 등등 이미 많은곳에서 사용하고 있고 세계적으로 수출도 하고있습니다.
    10년 사용을 기준으로 만들구요

    휴대폰 회사들이 휴대폰 배터리를 모두 리튬계열로 바꾼 이유를 아시나요 ? 바로 유해물질 기준 충족때문입니다.
    이때문에 리튬계열 배터리에 올인한거고 자동차에도 대부분의 자동차 메이커 회사들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도요타가 니켈수소 배터리를 쓰면서 친환경 차라는 이야기를 하는것 자체가 넌센스입니다.


    아이오닉 합산출력: 141hp, 토크 : 27 연비 22.4 (15인치 기준) 공차중량 :1380 kg프리우스 합산출력: 122hp 토그:14.5 (합산토크비공개) 연비 21.4 (15인치 기준) 공차중량 :1390 kg추월능력에서 비교불가 ...
    미국 충돌테스트 안전도는 둘다 비등비등
    아이오닉도 100KM까지 갈수있고 전기모터만으로 110KM 항속 주행이 가능합니다만 ..
  • 레벨 대위 2 다리털휘날리며 21.09.08 20:18 답글 신고
    기름값 아낀다면서 이렇게 비싼 차 사는건 이해가 안됨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