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40 주말 시승하는거 당첨되서 토일 사용하고 반납했네요
월요일까지 시승인데 월욜부터는 다른곳으로 출근해야 해서 그냥 반납 해버렸네요
제차에는 크루즈 컨트롤 없는데 사용해보니 편하고 좋네요..
연비는 에코모드 켜고 시내 20+고속 90~100km 크루즈 사용 하니 연비는 16 넘게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디젤 모델을 시승하고 싶었는데 2.0 GDI 모델이라 좀 아쉬웠지만
실내도 제눈에는 괜찮게 보이고 ㅎㅎ 돈만 있다면 하나 사고 싶은 ㅋㅋ
단점이라면 파노라마썬루프가 달려있어서 그런가
제 키가 177 인데 시트 높이를 가장 낮게 해도 천장하고 머리가 몇cm 미터밖에 여유가 없는게..
시트높이 올리면 천정에 닿구요...
암튼 트렁크도 넓고 뒷자리도 넓고 한대 사고 싶긴하네요..
반납하기 전에 제로백 한번 찍어봤습니다.
스포츠모드에 그냥 풀 악셀로 .. 그냥 참고만 하셔요
사진 찍어볼려고 디카 챙겼다가 뒷자리에서 뒹굴거리다가 말았네요.. 동영상하나만 남음...
제법 상당한 롱스트로크라서 둔탁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최신엔진이라 그런지, 고회전까지 매끈하게 치고 올라가는 듯.
초중반 타이트하게 설정된 6단자동밋션 덕에 늘어지는 구간없이 쭉쭉 치고 올라가는군요
i40이 요즘 현기차들과 마찬가지로 계기판오차 거의 없고, 평지길 가속이 저 정도라면 예전 NF 2.4같은 차들보다 초중반은 확실히 빠르겠는데요 ㅎㅎ
피스톤 왕복거리가 긴 걸 롱스트로크 엔진이라고 하더라고요.
보통 토크는 더 나오고 마력은 낮게 나오는 타입으로 알고 있어요.
그러나 실속도와 계기 속도의 차이를 감안하면 대략 16초 쯤 110키로를 계기로 가르킴 실제 제로백 10초 ㅡ.ㅡ;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