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구형과 비교하면...
같은 감마엔진에 GDI와 6단자동이 추가되면서 출력과 연비가 소폭 상승.
길이는 55mm 길어졌고,
폭은 소소하게 5mm 증가,
높이는 소소하게 10mm 낮아지고,
윤거는 전륜이 25mm, 후륜이 37mm 증가했습니다.
공차중량은 37kg 줄어들었네요.
같은 플랫폼의 아반떼 MD와 비교하면,
앞뒤 윤거는 정확히 동일하구요.
연비가 아주 약간 떨어지고, (아마도 공차중량의 차이?)
높이차이가 아주아주 많이 납니다.
전고가 무려 35mm 차이...!!
아무래도 해치백이다보니 실용성과 거주성을 고려한 결과인 것 같네요.
그리고 공차중량은 MD보다 20kg 정도 무겁구요.
동일플랫폼 세단과 해치백의 차이 치고는 적은 편인 것 같네요.
-끝-
기본이 1800대 부터 시작하니 기존 I30대비 400 절도 올랐네요.
후방쪽에 보강재가 조금 더 들어가서 그렇다고 알고 있어요.
해치백이다보니 후방 안전 또는 강성이 취약해서요.
뒷쪽 강성과 안정성을 위해서 많이 추가해서 그렇다는데..
전문적인 얘기는 육소장님께서..
요즘 뭔가 넘거나 요철 지날때마다 플라스틱 딱딱요런소리말고
뭔가 뒤틀리는 찌뿌둥.. 이런소리가 매우 기분나쁘게 들리더라구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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