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월 29일에 출고했더만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그간 첫째는 첫 돌도 지나고 둘째 딸도 태어나고 과장 승진도 했습니다 촤하핫 @.,@
나름 공사다망했습니다.
다음 주 쯤이면 딱 1년되는데 그간 어땠었나 정리를 좀 해봤네요.
하도 안 팔려서 단종 될 줄 알았더만 아직 안 됐습니다 촤하하하하
1. 연비
염장질 맞습니다 @.,@;; 22를 겨우 넘겼군요.
포항 시내바리 10km 남짓만 왔다갔다하느라 연비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아쉽게도 공인연비 달성은 실패한 듯 하네예;; 올 겨울에 다 까먹었습니다 ㄷㄷ
트립 연비랑 실연비는 거의 정확하게 맞습니다.
날짜 | 누적 주행거리(km) | 금액(원) | 주유량(L) | 주유소명 |
2017-02-16 | 13,345 | 30,000 | 20.00 | - |
2017-02-01 | 12,741 | 43,770 | 30.00 | SK |
2017-01-14 | 12,157 | 43,770 | 30.00 | sk |
2016-12-26 | 11,766 | 27,980 | 20.00 | SK |
2016-12-16 | 11,313 | 28,560 | 20.00 | 경북광유주우현 |
2016-12-01 | 10,906 | 27,580 | 20.00 | SK |
2016-11-07 | 10,461 | 27,580 | 20.00 | SK |
2016-10-02 | 9,542 | 56,028 | 42.00 | 벌곡 |
2016-09-21 | 9,016 | 27,100 | 20.00 | 즐거운 주유소(S |
2016-09-21 | 8,975 | 2,746 | 2.00 | - |
2016-09-09 | 8,005 | 51,441 | 39.00 | 한국도로공사 문 |
2016-08-30 | 7,560 | 26,700 | 20.00 | 즐거운 주유소(S |
2016-08-11 | 7,153 | 27,660 | 20.00 | sk |
2016-07-22 | 6,744 | 27,660 | 20.00 | 법원앞 |
2016-07-06 | 6,338 | 27,680 | 20.00 | SK |
2016-06-25 | 5,364 | 48,440 | 35.00 | SK |
2016-06-18 | 4,529 | 47,056 | 34.00 | 법원앞 |
2016-06-03 | 3,600 | 50,209 | 37.00 | 한국도로공사 문 |
2016-05-31 | 3,250 | 27,300 | 20.00 | 영천대구방향주 |
2016-05-28 | 2,950 | 0 | 14.00 | - |
2016-05-07 | 2,500 | 26,380 | 20.00 | 현대(포항)주유소 |
2016-04-30 | 2,304 | 5,000 | 3.65 | - |
2016-04-10 | 1,853 | 20,720 | 16.00 | 고신통상여주 |
2016-04-08 | 1,200 | 43,962 | 34.00 | 한국도로공사 |
2016-04-01 | 856 | 26,480 | 20.00 | 법원앞 |
2016-03-13 | 457 | 25,880 | 20.00 | SK |
2016-02-29 | 79 | 25,580 | 20.00 | 기분좋은주유소 |
2016-02-29 | 1 | 0 | 8.00 | 신차 출고 양 |
총 주행거리 (KM) | 13,345 | |||
총 주유 금액 (원) | 793,262 | |||
총 주유 리터 (L) | 605 | |||
평균 연비 (KM/L) | 22.07 | |||
10KM당 연료비 (원) | 594.43 |
전 발컨이 지랄맞아서 그런지 고속도로가 더 잘 나오네요;;;
대충 110 정속으로 달리면 24~27은 나옵니다.
확실히 리튬이온의 한계인지 봄여름엔 쭉쭉 나오는데 날씨 좀만 추워지면 20 넘기기 힘듭니다.
2. 주행 성능
외쳐~ 멅E링크!!
솔직히 이거 빼곤 잘 모르겠네요;;;;
극연비 셋팅이라 에코모드에선 정말 답답하게 안 나갑니다. 스포츠로 제껴야 그나마..
신호 출발 때 아무 생각 없이 밟았다간 마티즈한테 드래그 쩜 당함...;
3. 장점
딴건 모르겠고 하나 꼽으라면 트렁크라고 보네요..
애 키우는 입장이라 짐이 많은데.. 정말 넓습니다.. 물론 가로 길이가 짧아서 골프백 같은 건 fail...
그러나 골프 쳐본 적도 없으므로 success.. @.,@
아는 형님들 아들들이 트렁크 타고 싶대서 저희 아들이랑 한 컷..
의자 제끼면 차박도 가능합니다.
차 자체의 장점은 아니다만 똥풍씻, 열선씻, 열선핸들 이 세 개는 어우..
이거 만든 사람 노벨 평화상 줘야 합니다;;;
옵션 가격도 착한 편이었네요.
4. 단점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단점 +_+
뒷좌석 머리..?는 솔직히 저한텐 크게 단점으로 와닿진 않고요. 머리가 닿을 일이 없는 루저입니다. 하하하하하
와이프가 자꾸 뒷좌석 안전벨트 짧다고 막 뭐라 하네예;;;;;;;;
뭐 이딴 차가 다 있냐며;;;;;; 카시트 채울 때 짧아서 빡친다며 안전벨트 긴 차 살 것이지 왜 이따구 차를 샀냐고;;;
안전 벨트 길다란 차 추천 바랍니다. 10M 이상으로..
*브레이크 밟을 때 마다 뽁뽁 대는거. (전동식 진공 모터의 한계라는데 아오 ㅅㅂ)
*초반 각종 버그/결함(뒤로오닉 ㅅㅂ) 때문에 사업소/멍든손 와리가리 한 거.
*후방 스포일러 때문에 시야 홀리쓋..
*첫 엔진 소리 밖에서 들으면 탱크 수준. 개민망.
5. 결론
완벽한 차가 어딧겠냐만은..
초반에 적잖게 고생하긴 했습니다. 뭔 잡 결함이 그리 많은지 ㅡ,.ㅡ
제일 불만인 건 뒤로오닉 때야 문자 돌리고 전화돌리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더만 그 이후 건들은 잠수함 패치..
연락 안 하면 모름.. 연락 해도 아몰랑.. 좀 닥달하면 아 고갱님 전산에 있네요 해드릴게요...
현대는 적극적으로 좀 대응해줬으면 합니다. 아무튼 요샌 다 잡혔는지 잠잠하군요..
차급에 비하면 비싼 거 맞습니다. 내장재도 싼티나고.. 차도 좁은 편이고.. 방음도 개허접..
그 돈이면 투싼이나 소나타 가지 왜 하필 좆망 아이오닉이냐.. 하시긴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ㅎㅎㅎ 이왕 산 건데 ㅠ 주저 앉을 때까지 잘 타야지예.
가진 것에 만족하면서 사는게 제일 중요한 거 같습니다.
다들 안전 운전 하시고 좋은 주말 되세예 *.*~
그런데 3년지난 지금은...발컨 해야 17겨우 나옵니다..
찾아보니 자연배터리 감소는 보증대상이 아니라더군요...
그래도 일반 휘발유보다는 잘 나오니 참고 타려고 했는데..
엔진소리가...앳킨슨이라 그런가..열받아도 시끄럽고 진동도 큽니다...ㅠㅠ
히터켜면 엔진 안꺼지구요..;;
그리고 배터리 2년정도되면 당연히 줄어듭니다. 휴대폰처럼 리튬이온배터리는 한계가있어요.. 아직 1년밖에안타셔서 솔직히 제가보기엔 제한적인 시승기라고 봅니다. 아무튼 전기차보단 하이브리드가 더 현실적인것에는 동의합니다만 GDI엔진을 결합시킨것은 제가보기엔 그닥요.. 차라리 도요다의 엣킨슨 엔진이 더 맞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괄목할만한 기록 세운 것도 전부 중고속이었지예;; 크루징 정속으로 배터리 좀 채우고 ev로 쫙 쓰고 다시 배터리 충전.. 이러면 굉장히 잘 나와용.
배터리 노후화야 피할 수 없겠다만 휴대폰이나 전기차처럼 최대용량이 큰 의미가 없지예; 대충 몰아보면 연비를 뽑아내는 영역이 0.3~0.7kwh 안 쪽이거든요. 가용영역이 굉장히 좁습니다. 1kwh 조금 넘는 배터리이니 이게 반토막 이상 나지 않는 한 큰 의미 없다 봅니다.
gdi는 5년 보증 전에 함 볼라구여 ㅋ 실린더 내시경이 그렇게 쉽게 해주는 작업도 아니고 해서요;;
은 나옵니다
어찌했냐구요?
주유시 시동안끄고 주유하니
시스템 이상으로
모터개입 거의안하고
배터리 한단에서 안차오름
아이오닉 고속연비 좋아요^^
무엇보다 항속 때는 배터리 충전률이 매우 좋습니다.. 충전 모터 쪽에 출력을 많이 가져가서 쭉쭉 차오르기 때문에 그거 쓸어 모아 ev로 쭉쭉 가는 거죠. 그래서 고속 연비도 정말 괜찮습니다.
그동안 승용디젤3대.SUV1대.하브2대
운행해본 저의 경험은 아이오닉보다 완전고속이 아닌이상 연비는 한수아래다 이겁니다
그리고 실연비SUV로20찍는거 힘듭니다
뭘좀 아시고 까세요.
GDI는 연료분사 방식이고 앳킨슨은 행정사이클 방식입니다.
다시 말해서 아이오닉의 엔진은 앳킨슨사이클GDI엔진입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도요타는 같은 앳킨슨사이클MPI엔진입니다.
GDI와 MPI의 차이입니다.
또한 다수의 기관 또는 매체에서 아이오닉의 연비가 도요타 프리우스보다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가 고속에서 연비 않나온다는건 옛말입니다.
현기홍보 아무리 해봤자 당한사람 엿먹이는것 밖에 안되는데 뭐하는 짓거리
세타엔진 문제있는거 알면서 수출용에는 더 이상 안쓰고 내수는 그대로 계속 쓰면서 보증기간 늘린게 다일뿐인 현기인데 뭘 믿습니까
그게 뒤로오닉인데유 하하하하
그 때 영상 뜨고 심심해서 따라해 봤는데 재현은 못 시켰습니다 @.,@;
영원한 흉기 ^^
그들이 누굽니까 흉기 아입니까 *.*;;
안전 운전하세요.
언제쯤 이따구 짓 그만 둘랑가 모르겠네여
시간 참 빠르네요 항상 안운하세요~
좋은 밤 되셔유
삐 소리는 애교고.. 뽁뽁 부드드득 브레이크 진공관 때리는 소리가 진짜 극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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