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착석기-
↑ 이 휠을 달고 나오란 말이다!!!! 그리고 벌집 모양 그릴은 검은색이 아니라 은색 으로....
착석기 사진은 없습니다.
짧은시간이였지만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중급 트림이라고 합니다
17인치 휠이였고.
디자인 맘에들었습니다.
'카마로' 스타일의 휠입니다. 5스포크.
개인적으로 17인치 디자인의 휠이 18인치 가 되었어야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말리부 18인치 휠 디자인은 좀 어색합니다.
차후에 19인치 휠이 나온다면 17인치 디자인 이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차크기는 확실히 '큼직한' 느낌입니다.
디자인은 K5 와 전혀 다른 성격의 디자인이지만.
'신차' 라는점을 감안해서 K5 보다 좋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카마로 스타일의 18인치,19인치 휠이 장착되고 LED 브레이크 와 프론트 그릴의 색상이 변경 된다면
충분히 디자인은 어디하나 흠잡을곳 없다고 봅니다.
우려했던 '휠베이스' 도 그리 짧아보이진 않았구요.. 물론 측면에서 볼때 제원상 만큼 길어보이지 않는 단점은있지만..
전체적인 벨런스가 좋았습니다.
전폭도 넓고 윤거도 부족하지 않아서 양쪽 휠하우스를 채운느낌이 들었습니다. 245 휠 타이어 라면 더욱 꽉차겠죠?
인테리어 부분은
질감 좋습니다.
우레탄도 문짝에 많이 쓰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문짝 윈도우 스위치에 쓰인 하이그로시 재질은 색상이 검은색이 아니여서 지문이 묻어 보이는 걱정은 없고.
색상도 좋았습니다 (카본 스타일)
운전석 윈도우 스위치 배열도 괜찮았고 디자인 좋았습니다.
센터 콘솔은 조금 용량이 작다고 느껴졌습니다.
컵홀더 덥개 는 YF 처럼 미닫이 를 적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방식입니다.
문짝 여닫을 때 느낌도 i40 만큼 괜찮았습니다.
센터 패시아는 네비없는 모델이 였는데.
어색하지 않고 일체감이 좋았습니다.
말리부는 차라리 네비없는모델이 낫겠더군요..
동승석 시트 12way 라는 점도 놀라웠구요.
어떤분들에겐 '쓸때없이 차값을 높이는 옵션' (채영석국장) 이 될지모르지만..
어떤분들에겐 꼭 필요한 옵션 이 되겠군요.
i40 는 동승석 10way 인데 말리부는 12way 입니다. (하긴 중형차에 동승석 10way 라는것도 과하긴함;;)
어떤분들이 지적하셨던 EPB 위치는 '쓰기엔' 불편할듯 보이긴하는데..
'어색하지않아 보입니다'
사용해 보진않았는데 '오토홀드' 기능은 없는거 같더군요...; (오토홀드 없는 EPB 는 반쪽짜리 EPB)
오토홀드 없는 반쪽짜리 EPB 라고 할지언정..
K5 나 YF 에는 없으니 '장점' 이 되겠습니다.
전반적인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은 충분히 훌륭합니다.
질감역시 기존 국산 중형세단 과 비교시 큰 차이는 아니지만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대다수 일반인들의 차량 선택의 기준은..
동력성능보다 , 승차감 보다 , 코너링 보다
'디자인' 과 '가격' 입니다.
말리부는 '디자인' 에 해당하는 부문에선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번 부분변경때는 '꼭 LED 브레이크' 와 '카마로 스타일 휠' 을 달고 나오길 기대합니다.
차가 안좋은게 아니라
마케팅을 그렇게 잡은 것 같습니다. 가격과 엔진셋업이 아쉽죠~~
만만하니까 사는거고요
판매량좋은 쏘나타 K5라고 할찌언정 판매량 한참 아래인 제네시스가 더좋겠죠...
전 판매량 크게 신경 안쓰는편 내가좋은면 월 100대를 팔리던 망하던 나만좋은면끝
한국GM은 한국에 차팔생각이 별로 없습니다. 구색만 맞추고 유럽물량대주는
생산기지 성격인 듯 합니다.~~
거기에 주행시 노면소음 이래저래 안좋은점들만 있다가 sm5 탔더니
고민좀 되겠더군요
남들이 쳐다봐주는 K5를 선택할껏이냐 내공간안에서 만족을 느끼는 SM5를 선택할
껏이야...
그런부분들에서 말리부는 어떤 느낌을줄지....
그래도 '최악' 은 아닙니다 ㅋㅋ
재질도 오히려 우레탄 덩어리 데쉬보드 생각하면 참...아쉬운 부분이죠..
데쉬보드 질감이나 전체적인 인테리어 질감은 막상 '탑승' 해보면 괜찮아보이는데.
'사진빨' 좀 안받습니다.
아무튼...센터패시아의 디자인은 '실패' 라고 봅니다.
플라스틱을 많이 쓰지않았는데도...플라스틱 덩어리 처럼 비춰지는 디자인이라니;;;
실패죠;;
현기차 처럼 정숙한 차가 어디있습니까?
세계최고인데
쓰레귀 sm과 쉐벌레따위를 대 현기차와 비교하지 마심시요
좀 과장하자면 해외에서 수입한 자동차를 국내 애프터마켓으로 임의개조한 ..느낌이 좀 풍기더군요.ㅋㅋㅋ
아마 시크릿큐브인가..그것때문에 안정감이 떨어진 이유도 있을겁니다.
필요가있나?? 싶더군요...
아무튼.
네비있는 모델은 이상한데..
네비없는 모델이 차라리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뭘 우선에 두느냐는 다르겠지만 디자인도 큰요소
YF의 성능에 디자인이좋은 K5가 꾸준한 인기인걸보면 알 수있죠
그리고 크루즈를보면 1.6보다 더 비싼 1.8 그리고 디젤의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는걸보면 사람들은 성능또한 깊이생각합니다..
원래 네비옵션으로 선택하는 사람이야 그렇다쳐도
굳히 새차를 다 뜯어내서 사제로 하는 사람 이제는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제가 지금 그랜져 얘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지금 '반어법' 으로 현대 까고있는 중입니다.
시크릿큐브 아이템 때문인지 전체적인 흐름과 매칭이 잘안되더군요...
나머진 보니까 좋던데 +_+
더욱 좋앗을거 같네요^^
디젤과 터보가 출시된다면 더욱 선전하겠네요...,
주관적인 글인데 오히려 좋은느낌이네요^^;
심장병인데 근데 이뻐~~~~아주 늘씬한것이 ~~이뻐 개콘버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