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후 브릿지스톤 re050을 탈착하고 넥센 n9000을 장착했습니다.......^^
앞 225/40/19 뒤 245/40/19 사이즈로 교체하고 시골로 향했습니다.
일반국도와 짧은구간의 와인딩코스가 있기에 n9000의 성능테스트하기 좋을거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자주오가던길이라서 전에 끼었던 re050과 비교하기 좋은 코스였습니다.....킁킁
대략 60km정도의 구간이었습니다.
기존 re050의 트래이드가 거의 없어진상태라서 접지력은 n9000이 좋더군여.....하지만 동등한상태의 re050과 비교를 한다면
re050이 우위에 있는거 같습니다.
80~100km사이의 접지력은 훌륭했으며 그이후에도 접지력은 상당히 좋았습니다.....국도라서 140km이상은 달리지못했지만
나름 접지력은 만족할만한 수준이더군여.
국도를 지나 언덕길에 접어들었습니다.......2주전에 re050을 장착한상태에서 차량이 없을때 80km이상으로 코너를 통과했던
터라서 나름 기대가 되었습니다......경사가 대략 25도 정도였으며 헤어핀구간은 아니었습니다......그런데...........
약간 밀리는듯한 느낌이 오더군여......n9000의 사이드월이 약하다는것은 익히 알고있었기에 오디오도off한상태에서 코너를
주파했습니다......그래도 그정도의 밀림은 그다지 신경쓸정도의 밀림은 아니었습니다.....힐크라임후에 다운힐구간......
헤어핀의 연속구간이지만 길이가 짧은 코스입니다......기존 re050과 큰 차이를 못느끼며 60km이상으로 내려왔습니다.
이어지는 국도구간......시골길이라서 노면상태가 상당히 않좋은 구간입니다........^^
이구간에서는 타이어의 승차감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구간이었습니다.
움푹파인곳과 도로땜빵으로인한 바운싱이 많은구간이라서 re050을 장착했을때와 어느정도인지 비교하기 좋았습니다.
일단 re050은 어느정도 강한 사이드월의 영향으로 통통통...튄다는 느낌이었으나 n9000은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이었습니다.
승차감을 생각한 사이드월이 강성이 약해서인지 기술력의 부재인지는 모르겠지만.....상당히 위아래로 붕붕뜨더군여....ㅠㅠ
바운싱이 심하여 멀미가 날지경이었습니다......젠쿱의 서스펜션 댐퍼압이 세단보다는 높은관계로 그런현상이 있는거 같았고
세단차량이라면 무난히 좋은 승차감을 제공할껄로 생각되었습니다.........^^
이렇게 60km구간을 주행하며 느낀 중저속의 접지력과 와인딩...승차감을 테스트를 마쳤고.....남은건 고속주행능력이었습니다.
고속주행은 오늘아침 출근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빠져나오면서 램프를 돌아나가는데....re050과 같은 속도로 돌아나가는데 80km로 cp에 접어드는순간
vdc경고등이 작렬하더군여........헤어핀 램프구간이었는데.......토요일에 느꼈던 완만한코너와는 큰 차이를 보이더군여.
스키드음은 거의 들리지않았습니다.....접지력이 그나마좋아서 그런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이후 고속도로로 올라타서 대략 200km정도에서 급격한 차선변경을 시도했습니다........물론 차량이 없을때 시도를 한것이니
오해는 하지 마세욤.....^^
급격한 차선변경........역시나 무리였습니다......킁킁
1차로에서 2차로로 변경하는데 뒤가 약간 날리더군여....이러한 현상은 접지력과는 상관없이 사이드월이 약해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이후 브레이킹을 해보았습니다......큰무리없이 바로 잘잡힙니다.......^^
고속에서의 조향능력도 나름 좋은거 같습니다........미세한 카운터에도 바로 반응합니다.......킁킁
이상으러 넥센 n9000의 장착후 주행후기를 올렸습니다.......ㅎㅎ
종합적으로 결론을 내리면 타이어4개 장착비에 얼라이먼트 비용까지 64만4천원이 소요되었고.....인터넷에서 주문한게 아닌
샾에서 정품인증받고 5년a/s되는 제품으로 장착하였습니다.
가격대 성능비는 훌륭하지만 과격한 와인딩이나 고속주행시 급격한 차선변경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직진안정성은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타이어를 교체한다면 비용을 조금더 지불하더라도 re050으로 가고 싶네염..........킁킁
점수로 환산하면 re050의 점수가 100이라했을때 n9000은 80정도라고 생각하면 되실꺼 같습니다.
넥센에서 출시한 스포츠타이어인 n9000은 가성비는 최고일수는 있으나......이전에 상위급타이어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실망하실꺼 같습니다.......^^
이정도에서 후기를 마치겟습니다.......후기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타이어에 대해 잘모르는 허접한 1人이 작성한것이니
짠지걸지 말아주세염......^^
---끝---
국산타야중에는 그래도 S1evo가 여로모로 050을대체하는
가장 적당한 팔방미인인것 같다능...
무리없는 정도의 소음입니다
그리고, s1evo좋다구 하더군여.....^^
아~ 타야 바꿀때 되었는데....
다른 타이어완 다르게 소음이 유발되는 마모시기가 좀 빠른편인걸로 기억합니다.
(전 소음이 너무 심해서 일찍 탈착하였습니다.)
하지만 접지력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걸로도 기억합니다.
위 글처럼 가성비는 참 좋은 타이어입니다..
그러나 타이어의 성능만 보고 구입하시기는 조금 무리라 보구요.
조금 더 보태서 S1evo나 re050 가시는게 맞다는게 의견입니다.
ps.. 고속위주로 많이 쏘시는분한텐 가격대비 괜찮은 타이어입니다 ^^
차를 좀 살살 운행하셨나 봅니다. +_+;;
RE050A가 젠쿱 순정인데,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너무 가격이 비싸서 재구매율이 아주 낮은 타이어죠. ㅎㅎ
싸긴 엄청 싸네요 pss두짝도 못사는 가격에 4짝이니..
s1 evo보다 더 좋습니다.
위험 할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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